주체107(2018)년 4월 10일 로동신문

 

조중친선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려세운 력사적인 계기

여러 나라 단체와 인사 성명, 담화 발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성과를 축하하여 1일과 4일 이딸리아단체들이 성명들을 발표하였다.

자주와 주권을 위한 선군사상연구 이딸리아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은각하의 이번 중국방문은 수십년간에 걸쳐 다져진 조중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려세운 력사적인 계기로 된다.

김일성주석께서는 강도 일제의 식민지통치하에서 나라를 해방하기 위한 무장투쟁을 벌리시면서 중국의 전세대 지도자들과 조중친선의 소중한 밑뿌리를 마련하시였다.

우리는 앞으로도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을 물리치고 나라의 자주권을 수호하며 조선반도의 공고한 평화를 마련하기 위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의 원칙적립장을 적극 지지성원할것이다.

이딸리아공산당 청년전선은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비공식방문을 성과적으로 진행하신 김정은동지께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그이의 이번 중국방문은 전통적인 조중친선과 정의를 지향하는 나라들사이의 협력관계가 보다 강화되도록 추동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조선과의 친선협회 이딸리아지부, 이딸리아-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문화 및 친선협회 공동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은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수호에 이바지하는 중요한 계기로도 된다.

중국의 당 및 국가령도자들이 김정은동지를 열렬히 환영하고 최대의 성의를 다하여 극진히 환대한것은 그이께서 지니신 높은 국제적권위를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오늘날 조선이 국제무대에서 자주, 사회주의의 기치높이 힘차게 나아가는 강국으로 더욱 위용떨치고있는것은 조선의 당과 정부의 로선과 정책이 천만번 정당하다는것을 증명해주고있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성과를 축하하여 방글라데슈자티야당 총비서 모스타파 자말 하이더가 2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은각하의 중국방문소식은 전세계에서 커다란 파문을 불러일으키고있다.이번 방문은 조중친선의 오랜 전통을 빛내이고 두 나라사이의 관계를 대를 이어 계승발전시키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특히 조선반도정세가 격변하고있는 시기에 김정은각하께서 중국을 방문하신것은 조중친선의 중요성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우리는 조중 두 나라 당과 인민들이 공동의 위업을 훌륭히 실현해나가리라고 확신하면서 김정은각하의 중국방문성과를 열렬히 축하한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