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20일 로동신문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공보문

 

인류공동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태양절에 즈음하여 세계 여러 나라 진보정당,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국제기구대표들의 참가밑에 오늘 벨라루씨의 민스크에서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결성식이 진행되였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조선혁명을 령도하시는 과정에 자주시대를 개척하시고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시였으며 그 빛나는 모범으로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김일성주석과 김정일각하, 김정은각하를 천출위인으로, 인류의 태양으로 우러르며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을 정례적으로 진행해오고있다.

김정일각하의 탄생 60돐이 되는 2002년 2월에 진행된 21세기의 태양맞이모임으로부터 시작하여 지난해 8월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에 이르는 국제적인 정치문화행사들을 통해 천출위인들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흠모심, 축전에 대한 기대와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있으며 오늘은 조직위원회가 결성되게 되였다.

결성식에서는 보고와 연설들에 이어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부위원장, 위원들을 선거하였으며 조직위원회 서기국을 내오기로 결정하고 그 성원들을 선출하였다.

조직위원회의 결성은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을 진보적인류의 대정치문화축전으로 보다 폭넓게 발전시켜나감으로써 천출위인들의 생애와 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하며 그분들의 사상과 념원을 구현하여 정의롭고 평화로운 새 세계를 건설하는데서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는 천출위인들을 태양으로 흠모하고 따르며 그분들의 위대성과 업적을 길이 전해가려는 진보적인류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를 반영하여 다음과 같은 활동들을 벌려나갈것이다.

1.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을 세계 진보적인류의 국제적인 대정치문화축전으로 더욱 발전시켜나갈것이다.

21세기의 태양맞이모임에서 채택된 백두산선언과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에서 채택된 2017년 백두산선언을 조직위원회의 사명과 의무로 규정하고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을 계속 정례화하며 그 내용과 형식을 끊임없이 풍부히 하여 명실공히 국제적인 대정치문화축전으로 더욱 발전시켜나갈것이다.

조직위원회는 국제축전들사이의 주요계기들에 백두산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하는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할것이다.

당면하여 김일성주석의 탄생 110돐, 김정일각하의 탄생 80돐, 김정은각하께서 조선의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10돐이 되는 2022년에 평양과 백두산지구에서 제6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을 성대히 조직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힘있게 다그쳐나갈것이다.

2.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과 투쟁을 지지옹호하는 활동을 광범히 조직전개해나갈것이다.

오늘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사상최악의 고립압살책동으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말살하고 지구상에서 사회주의조선을 없애버리려고 최후발악하고있다.

김정은각하의 현명한 령도밑에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을 굳건히 수호하고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을 창조하는 조선인민의 영웅적투쟁은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의 힘있는 추동력으로 되고있으며 조선을 지지옹호하는것은 평화와 자주를 지향하는 진보적인류의 공동의 요구로 나서고있다.

조직위원회는 반제자주력량의 보루이며 기치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적대세력들의 극악무도한 제재봉쇄책동을 규탄하고 주체조선을 옹호하며 안팎의 분렬주의자들의 책동을 짓부시고 민족자주의 기치밑에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을 지지하는 국제적련대성운동이 세계적판도에서 광범히 진행되도록 조정해나갈것이다.

3.진정한 국제적정의를 실현하고 자주화된 세계를 건설하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려나갈것이다.

오늘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천출위인들의 사상과 위업을 받드는데 지배와 예속, 침략과 간섭이 없고 모든 나라와 민족들의 자주권과 평등이 보장되는 자주화된 새 세계건설의 옳바른 길이 있다는것을 날이 갈수록 더욱 절감하고있다.

조직위원회는 자주와 정의를 지향하는 당들과 단체들, 국제기구들과 련대하여 《민주주의》, 《인권옹호》의 간판밑에 공공연히 감행되고있는 제국주의, 지배주의세력의 침략과 전쟁책동, 내정간섭을 규탄배격하고 자주화된 세계를 건설하기 위한 투쟁을 앞장서 벌려나갈것이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요구와 기대를 다시한번 자각하고 천출위인들의 숭고한 념원이 현실화된 새 세계를 건설하기 위한 투쟁에서 자기의 영예로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