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5일 로동신문

 

사설

필승의 신심드높이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자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에 관한 보도를 크나큰 격정속에 받아안은 온 나라 전체 인민이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 산악같이 떨쳐나섰다.금속, 화학, 전력, 석탄공업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선행부문, 기초공업부문의 로동계급이 전진하는 대오의 기수가 되여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갈 일념으로 심장을 끓이는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강의한 정신력과 애국의 열정으로 하여 이 땅 그 어디나 창조와 혁신으로 약동하고있다.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여 우리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하자!》, 이것이 오늘 우리 인민이 높이 들고나가야 할 전투적구호이다.

우리는 당의 령도따라 병진로선의 위대한 승리를 안아온 그 기세로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을 위한 투쟁에 총매진함으로써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대비약을 이룩하고 광명한 미래에로 폭풍쳐 내달리는 주체조선의 본때와 기상을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경제강국건설은 현시기 우리 당과 국가가 총력을 집중하여야 할 기본전선입니다.》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은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확신성있게 내다보며 혁명과 건설을 현명하게 이끌어나가는 우리 당의 빛나는 예지와 전략적결단이 어려있는 혁명적인 로선이다.

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전기간 자주적이고 번영하는 사회주의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원대한 목표를 내세우고 줄기찬 투쟁을 벌려왔다.간고한 투쟁속에서 우리 공화국이 세계적인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지위에 확고히 올라선 오늘 강력한 사회주의경제건설은 우리 혁명발전의 성숙된 과업으로 나서고있다.

혁명의 전진속도를 더욱 가속화하여 번영의 활로를 열고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남부러운것 없는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려는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이다.경제건설대진군, 여기에는 우리 혁명의 절박한 요구와 인민의 지향이 집대성되여있으며 사회주의건설의 합법칙적요구가 반영되여있다.당의 웅대한 구상이 실현되면 우리 공화국은 더욱 륭성번영할것이며 온 나라에 인민의 행복이 넘치고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끝없이 메아리치게 될것이다.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은 이미 이룩한 승리와 성과에 토대하여 사회주의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련속공격전이다.

혁명은 공격전이다.승리에서 더 큰 승리에로 끊임없이 돌진해나가는 당과 인민만이 최후의 승리자가 될수 있다.

우리 인민은 당의 령도밑에 지난 5년간 력사에 류례없는 만난시련을 헤치며 평화수호의 강력한 보검을 틀어쥐기 위하여 간고분투하여왔다.당의 새로운 병진로선과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 당중앙의 결심을 결사의 의지로 받들어나가는 인민의 헌신적투쟁에 의하여 우리 국가의 전략적지위가 비상히 강화되고 우리의 자강력은 백배해졌으며 경제전반이 상승궤도에 들어서게 되였다.금속공업의 주체화실현에서 큰걸음을 내디디고 경공업부문의 표준, 본보기들이 마련되였으며 황금산, 황금벌, 황금해의 새 력사가 펼쳐졌다.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최상의 문명을 창조해나가는 투쟁속에서 우리 인민의 사상관점과 투쟁기풍에서도 근본적인 혁신이 일어났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에서 가르쳐주신바와 같이 우리에게는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지닌 인민대중과 당이 키워낸 과학자, 기술자진영이 있고 그 어떤 풍파에도 끄떡없는 자립경제의 토대가 있다.우리가 총력을 집중하여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는 결정적조건이 마련되였다.

승리에 자만을 모르고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질이다.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에서는 혁명열, 애국열, 투쟁열로 심장을 불태우는 위대한 인민을 굳게 믿고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였다.이 중대한 결정은 사회주의건설에서의 더 큰 승리를 예고하는 신호탄이며 천만군민을 새로운 영웅신화창조에로 부르는 전투적호소이다.전인민적인 총공격전으로 경제전선전반에서 승전포성을 높이 울려나갈 때 우리 혁명은 더욱 가속화되고 당 제7차대회 과업이 빛나게 관철되게 될것이다.

조선로동당의 령도는 경제건설대진군의 승리를 담보하는 결정적요인이다.

우리 인민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병진로선관철의 준엄한 투쟁속에서 당의 결심은 곧 과학이며 승리이라는 철리를 뼈속깊이 새기였다.당의 사상과 로선은 모든 존엄과 승리, 번영의 기치였고 당의 령도는 그 어떤 불가능도 가능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킨 기적창조의 원천이였다.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위력이 있으며 자력자강의 굳건한 토대가 있기에 우리의 앞길은 창창하다는것이 천만군민모두의 심장속에 간직된 철석의 신념이다.

경제건설대진군개시의 장엄한 포성은 울렸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령도따라 결사의 투쟁을 벌려 병진로선의 위대한 승리를 안아온것처럼 백배천배의 힘을 모아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감으로써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서도 반드시 승리자의 영예를 떨쳐야 한다.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한다는것은 경제사업에 모든것을 지향시키고 경제발전에 나라의 인적, 물적, 기술적잠재력을 총동원한다는것이다.

당과 국가의 전반사업에서 경제사업을 우선시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당의 새로운 혁명적로선관철을 위한 사업을 주선으로 틀어쥐고나가며 당면하게는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정신으로 대중을 무장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에 힘을 넣어야 한다.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경제건설대진군에로 적극 불러일으켜 온 나라가 앙양된 분위기로 들끓게 하여야 한다.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을 위한 방향과 방도를 옳게 규정하고 당위원회에서 토의결정된 문제가 정확히 집행되도록 장악지도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행정경제일군들이 혁명의 주인다운 태도를 가지고 경제조직과 생산지휘를 책임적으로 하도록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

내각을 비롯한 경제지도기관들에서 경제사업의 주인으로서의 위치를 바로 차지하고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치밀하게 짜고들어야 한다.당과 인민앞에 경제사업을 책임졌다는 자각을 안고 경제발전전략과 단계별계획을 과학적으로 현실성있게 세우며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집행해나가야 한다.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여 경제전반을 활성화해나가는 방법으로 경제사업을 작전하고 내밀어야 한다.내각책임제, 내각중심제의 요구대로 나라의 전반적경제사업을 내각에 집중시키고 모든 경제부문과 단위들이 내각의 통일적인 작전과 지휘에 무조건 복종하는 규률과 질서를 엄격히 세워야 한다.

모든 근로단체조직들이 경제건설대진군의 격류에 발맞추어 동맹원들을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여야 한다.여러가지 형태의 대중운동을 자기 조직의 특성에 맞게 부문과 지역, 단위별로 힘있게 벌려 경제건설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특히 청년들이 당의 새로운 혁명적로선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당의 척후대, 익측부대로서의 위력을 남김없이 떨쳐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앞당겨 점령하기 위한 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을 과감히 벌려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을 위한 당면계획과 전망계획을 면밀하게 세우고 일단 세운 계획은 어떤 일이 있어도 무조건 수행하는 혁명적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자력갱생기지를 튼튼히 꾸리고 부족되는 원료와 자재, 설비들을 내부예비를 탐구동원하여 해결하면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고 새 기준, 새 기록을 끊임없이 돌파해나가야 한다.농업부문에서는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지켜섰다는 높은 책임감을 안고 과학농사열풍을 일으켜나가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적극 벌려 온 나라가 사회주의경쟁열풍속에 더 높이, 더 빨리, 더 기운차게 비약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당의 의도에 맞게 조국과 혁명의 리익의 견지에서 서로 긴밀히 협조하고 련계하며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

경제발전에서 전략적의의를 가지는 원료와 연료를 국내자원으로 보장하는 생산기술공정을 꾸리며 첨단설비를 비롯하여 절실히 요구되는 기술수단들을 우리의 실정에 맞게 자체로 생산보장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다그쳐야 한다.통합생산체계와 무인조종체계를 확립하고 록색생산방식을 비롯한 앞선 생산방법을 받아들이며 중요한 경제기술지표들을 세계선진수준에 올려세우기 위한 투쟁을 드세게 내밀어야 한다.지식경제의 하부구조를 강력하게 구축하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현대과학기술을 적극 받아들이며 과학과 기술, 지식이 생산을 주도하는 경영관리체계를 세우고 공장, 기업소들의 생산과 기술관리공정을 개발창조형으로 전변시켜야 한다.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비상히 높이는것이 중요하다.

당정책의 운명은 일군들의 어깨우에 놓여있다.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이 분발하여 일떠서야 온 나라가 들끓고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서 눈부신 성과들이 이룩될수 있다.

모든 일군들은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명심하고 혁신적인 사고관점과 진취적인 일본새를 가지고 사업을 보다 혁명적으로, 전투적으로 조직전개해나가야 한다.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과업관철을 위한 목표를 대담하고 통이 크게 세우며 경제작전과 지휘를 빈틈없이 짜고들어야 한다.어떻게 하나 자체의 힘으로 자기 단위를 당이 바라는 높이에 올려세우고 시대의 전렬에 내세우기 위하여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야 한다.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인재를 중시하고 그들의 역할을 높이며 과학기술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 모든 사업을 과학적으로 진행해나가야 한다.세계경제발전추세를 환히 꿰들고 세계와의 경쟁, 세계를 따라앞서기 위한 투쟁을 맹렬히 전개하여야 한다.

모두다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틀어쥐고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함으로써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게 실현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