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11일 로동신문

 

사설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자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있은 때로부터 2년이 흘러갔다.

지난 2년간 우리 인민은 당 제7차대회 결정을 관철하기 위한 총진군의 북소리를 힘차게 울리며 굴함없는 공격전을 벌려왔다.최악의 시련과 난관이 겹쌓였지만 주체조선의 국력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고 전면적부흥의 새시대를 열어놓는 특출한 성과가 이룩되였다.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강령적과업들의 과학성과 실현가능성이 뚜렷이 실증되고 강대한 사회주의국가건설을 위한 결정적조건과 튼튼한 토대가 마련됨으로써 우리의 앞길에는 최후승리의 대로가 열려지게 되였다.

전인민적인 총공세, 경제건설대진군의 불길드높이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를 더욱 가속화하여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사회주의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앞당겨 점령하고 세계가 우러르는 천하제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려는 우리 인민의 신념은 확고부동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 제7차대회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주체혁명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전진시켜온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투쟁사를 긍지높이 총화하고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따라 사회주의위업을 완성하기 위한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였습니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는 우리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새로운 전환의 리정표를 세운 의의깊은 계기였다.대회에서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기 위한 전략적로선과 투쟁과업들을 제시하였다.

당 제7차대회가 펼친 휘황한 설계도, 이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고귀한 밑천으로, 만년초석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을 더욱 힘있게 추진시켜 인민의 자주적리상과 념원을 꽃피우려는 우리 당의 철석같은 의지의 결정체이다.대회를 통하여 하나의 사상의지로 철통같이 뭉친 우리 당의 참모습,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위력으로 휘황한 미래를 향해 과감히 돌진하는 주체조선의 강용한 기상이 남김없이 과시되였다.

지난 2년은 력사의 전철기를 틀어쥐고 주체혁명을 백전백승에로 향도해나가는 조선로동당의 위대성이 만방에 떨쳐진 격동적인 나날이였다.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된 사상리론들은 시련의 광풍을 헤쳐나가는 우리 인민으로 하여금 백절불굴의 혁명정신과 무비의 영웅성을 발휘하게 한 자양분이였고 당의 령도는 우리 조국이 약동하는 젊음으로 세기를 주름잡으며 비약해나가게 한 원동력이였다.류례없는 험로역경의 한걸음한걸음을 기적적승리로 수놓아오는 장엄하고도 벅찬 투쟁속에서 우리 인민은 당의 위업의 정당성을 다시금 새겨안았으며 당을 따라 영원히 주체의 한길로 나아가려는 각오를 억세게 가다듬었다.

지난 2년간 우리 당은 공고한 조직사상적기초와 대중적지반을 가진 강철의 당으로 더욱 강화되였다.

조직사상적기초와 대중적지반은 혁명적당의 불패성의 근본담보이며 그 공고성은 기층조직강화에 달려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로 초급당과 당세포를 강화하는데 전당강화의 지름길이 있다는 독창적인 당건설사상을 천명하시고 우리 당의 기층조직들을 최정예대오로 꾸리는데 선차적힘을 넣으시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지도밑에 진행된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와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는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기층당조직들의 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높이는데서 결정적전환의 계기로 되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와 세심한 보살피심속에서 초급당위원장들과 당세포위원장들의 정치실무수준이 높아지고 우리 당이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공고화되였다.

오늘 우리 당은 수령의 위업에 무한히 충직하고 생기발랄한 기층당조직들을 가진 전도양양한 혁명적당, 불패의 향도적력량으로 위용떨치고있다.모든 초급당과 당세포들이 당의 사상과 의도를 만장약하고 대중속에 살아숨쉬는 붉은 생명체가 되고있기에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반석같이 다져지고 광범한 군중이 당중앙위원회와 혈맥으로 굳건히 이어져있는것이다.전당이 령도자의 두리에 조직사상적,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치고 인민의 절대적인 신뢰와 지지를 받는 조선로동당은 영원히 필승불패이다.

지난 2년간 우리 당의 령도적권위와 전투적위력이 힘있게 과시되였다.

당의 령도적권위는 글이나 말을 통해서 보장되고 지켜지는것이 아니다.그것은 당의 구상과 의도가 어떻게 실천으로 이어지고 당정책의 정당성이 인민생활에서 어떻게 나타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전략국가로 급부상한 우리 공화국의 실체, 세인을 경탄시킨 거창한 창조대전은 조선로동당의 결심은 곧 실천이고 승리이라는 철리를 뚜렷이 확증해주고있다.우리 당은 혁명발전의 요구와 인민의 지향을 반영하여 중대한 결단들을 내리고 과학적인 전략전술적방침들을 제시함으로써 역경을 순경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며 조국의 비약적전진을 촉진시켜왔다.함북도 북부피해복구전투에서의 승전포성, 웅장화려한 려명거리와 대규모의 세포지구 축산기지건설, 희한한 과일대풍과 《이채어경》,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강화를 비롯하여 만리마대진군속에서 눈부신 성과들이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되였다.공화국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위협하는 극악한 제재압박속에서 창조한 이 모든 기적들은 우리 당의 주체적인 혁명로선, 비상한 조직력과 령도적수완, 과감한 실천력이 안아온것이다.

오늘 우리 당은 혁명승리에 대한 드팀없는 신념, 위대한 인민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을 안고 사회주의위업을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가고있다.이번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는 우리 당의 령도의 위대성에 대한 일대 과시로 된다.로숙하고 세련된 령도예술과 강한 전투력을 지닌 조선로동당이 있기에 우리 혁명의 전진은 더욱 가속화되고 우리 조국은 가까운 앞날에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솟구쳐오를것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를 드세게 벌려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눈부신 변혁을 이룩하고 최후승리를 앞당겨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지난 2년간의 투쟁에서 쟁취한 력사적승리를 도약대로 삼고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하여, 사회주의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야 한다.

당을 따르는 길에 모든 승리와 영광이 있다는 신념을 뼈속깊이 간직하여야 한다.

조선로동당은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혁명적신념과 량심으로 당의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당의 사상과 로선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한다.당에 대한 백옥같은 충정을 지니고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더욱 반석같이 다지며 필승의 신심드높이 당이 가리키는 한길로 억세게 나아가야 한다.당중앙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하며 삶의 순간순간을 영웅적위훈으로 수놓아가야 한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 총력을 집중하여야 한다.

당의 병진로선이 빛나게 관철되여 평화수호의 강력한 보검이 갖추어짐으로써 경제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달성할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마련되였다.우리는 당의 의도대로 경제사업을 우선시하고 경제발전에 모든 잠재력을 총동원하여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상승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워야 한다.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는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구호를 높이 들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자립성과 주체성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야 한다.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고 전야마다 풍요한 가을을 마련하여 온 나라에 인민들의 웃음소리가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세번째 해인 올해에 경제전선전반에서 활성화의 돌파구를 반드시 열어제껴야 한다.

당원들의 선봉적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은 곧 존엄높은 우리 당의 권위를 보위하는 결사전이며 그 전렬에는 마땅히 조선로동당원들이 서있어야 한다.당원들의 투쟁력이자 우리 당의 위력이고 당원들의 돌격속도이자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이다.

전체 당원들은 붉은 당기앞에 엄숙히 다진 맹세를 순간도 잊지 말고 전진, 전진, 투쟁 또 전진해나가야 한다.혁명의 준엄한 년대들에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당을 받들고 초소를 지킨 전세대 당원들의 투쟁정신을 본받아 오늘의 전인민적인 총공세에서 백절불굴의 투사, 진격의 나팔수, 영웅적위훈의 창조자가 되여야 한다.당정책을 죽으나사나 기어이 관철하겠다는 투철한 사상적각오, 대오의 진격로를 앞장에서 열겠다는 결사의 의지, 더 높은 목표를 향하여 맹렬히 돌진하는 강한 일욕심과 투신력, 이것이 우리 당원들이 지녀야 할 정신세계이며 일본새이다.누구나 만짐을 지고 뛰고 또 뛰며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적극 고무추동해나가야 한다.우리 당원들이 있는 그 어디에서나 결사관철의 기상이 나래치고 새 기준, 새 기록창조의 열풍이 휘몰아치게 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의 전투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여야 한다.

지금 우리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높이 받들고 떨쳐나선 대중의 혁명적열의는 충천하다.모든 당조직들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앙양된 투쟁기세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사상전의 포성을 힘차게 울려나가야 한다.우리가 갈길은 자력자강, 자급자족의 길이라는것을 확고히 인식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리며 일군들이 치밀한 작전과 박력있는 지휘로 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이끌어나가도록 힘껏 떠밀어주어야 한다.안일해이와 패배주의를 비롯한 사상적병집들을 철저히 뿌리뽑고 언제나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사업기풍, 생활기풍이 차넘치도록 하여야 한다.

우리 당의 기본전투단위인 초급당과 당세포들이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기층당조직들은 대중의 정신력과 과학기술, 후방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자강력을 키우며 자기 단위를 전형단위로 시대의 전렬에 내세우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조직전개해나가야 한다.

모두다 당 제7차대회가 펼친 휘황한 설계도따라 용기백배, 기세드높이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