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30일 로동신문

 

사설

당조직들은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을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자

 

온 나라 전체 인민이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를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자면 당조직들의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여기에는 해당 단위의 정치적참모부, 집체적지도기관인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경제건설대진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고 우리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해나가시려는 숭고한 뜻이 깃들어있다.

지금 각급 당조직들은 당의 구상과 의도를 높이 받들고 대중의 정신력을 남김없이 분출시키며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당조직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제시된 당정책을 튼튼히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오도록 하여야 합니다.》

당의 로선과 정책은 당조직들을 통하여 집행되게 된다.전당의 당조직들이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여야 모든 단위가 당의 사상과 뜻으로 숨쉬고 집단의 전투력이 백배해지며 세상을 들었다놓는 대비약적성과들이 이룩될수 있다.

지금 우리 인민의 투쟁기세는 대단하다.금속, 화학, 전력공업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로동계급이 자강력제일주의기치높이 힘차게 내달리고있으며 경공업공장들에서 생산활성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고있다.삼지연군꾸리기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 일군들과 돌격대원들이 완공의 날을 앞당기기 위한 철야진군을 다그치고있으며 각지의 농업근로자들은 올해에 기어이 전야마다 풍요한 가을을 마련할 일념으로 당면한 영농전투를 힘있게 벌리고있다.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경제건설대진군의 주력군으로 내세워준 당의 기대를 심장에 새기고 탐구전, 창조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경제건설대진군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전체 인민의 앙양된 혁명적열의를 계속 고조시켜나간다면 우리는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서도 또다시 통장훈을 부를수 있다.문제는 당조직들이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어떻게 짜고드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당조직들의 힘있는 조직정치사업은 오늘의 총공세에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위력,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위력을 최대로 발양시키는 활력소이다.

일심단결은 주체조선의 상징이며 사회주의건설의 강위력한 추진력이다.

우리의 사회주의건설력사는 당의 령도밑에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세기적변혁을 이룩해온 긍지높은 로정으로 빛나고있으며 그 밑바탕에는 당과 대중을 하나의 혈맥으로 이어준 당조직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깃들어있다.우리의 모든 당조직들은 대중의 가슴마다에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신념으로 새겨준 선전자, 교양자였고 그들을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킨 조직자, 송풍기였다.전체 인민이 혁명의 년대들마다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피줄을 억세게 잇고 만난시련을 굴함없이 헤치며 사회주의승리자의 영예를 떨칠수 있은것은 각급 당조직들이 우리 당의 인민중시의 사상과 뜻을 충직하게 받들며 일심단결을 강화하는데 모든것을 지향시켜온 결과이다.

당조직들의 조직정치사업이 심화되는것만큼 우리의 혁명대오가 강해지고 총진군속도가 빨라진다.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병진로선을 위대한 승리로 결속한것처럼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의 승리도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이룩하자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전당이 군중속에 들어가 사람들을 따뜻이 품어주고 당과 끝까지 운명을 같이하도록 이끌어줄 때 우리의 정치사상진지는 백배해지고 혁명적인 총공세에서 일심단결의 위력은 더 높이 떨쳐지게 될것이다.

당조직들의 힘있는 조직정치사업은 초소와 일터마다에 자력갱생, 견인불발의 투쟁정신이 차넘치게 하는 원동력이다.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은 자력갱생대진군이며 자력자강에 우리의 승리가 있고 미래가 있다.

우리 당이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면서 제일 중시한것이 바로 자력갱생이다.이것은 혁명정세가 달라지고 조건과 환경이 어떻게 변하여도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이룩해나가려는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의 발현이다.당의 의도대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 온 나라에 더욱 세차게 나래치게 하자면 모든 당조직들이 총발동되여야 한다.

오늘 김철과 황철의 로동계급은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주체의 쇠물폭포로 당정책의 정당성을 실천으로 증명해나가고있다.이것은 이곳 당조직들에서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자력갱생정신과 과학기술을 틀어쥐고나가도록 당적지도를 짜고든것과 함께 대중의 심장에 견인불발의 혁명정신을 심어주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은것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현실은 모든 당조직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항일의 연길폭탄정신, 천리마시대의 투쟁정신이 차넘치도록 조직정치사업을 강화해나갈 때 그 어떤 어려운 과업도 능히 우리의 힘과 기술로 수행할수 있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당조직들의 치밀하고 박력있는 조직동원자적역할이자 자력갱생의 거세찬 불길이고 자력자강의 승전포성이다.

각급 당조직들은 《모두다 당중앙위원회 2018년 4월전원회의 결정관철에로!》라는 당의 구호를 받들고 격동적인 현실의 요구에 맞게 자기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높여나가야 한다.

전체 인민에게 필승의 신념을 백배해주는 사상전의 된바람을 일으켜야 한다.

만난을 헤치며 자체의 힘으로 자기의 앞길을 개척해나가는 투쟁에서 승리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그 어떤 성과도 기대할수 없다.난관극복의 열쇠도 사상에 있고 기적과 위훈창조의 비결도 대중의 정신력발동에 있다.

각급 당조직들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우리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의 정당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에 대하여 원리적으로 깊이있게 심어주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심화시켜나가야 한다.누구나 위대한 당의 령도가 있고 수십년동안 다져온 강력한 자립경제의 토대가 있으며 자력갱생의 풍부한 투쟁경험을 가지고있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배심든든히 당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도록 힘있게 고무추동하여야 한다.천리마대고조시기와 1970년대 사회주의대건설시기를 비롯하여 혁명의 년대들을 영웅적투쟁과 눈부신 비약으로 수놓아온 긍지높은 력사와 전통을 빛내여갈 일념이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가슴마다에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

경제건설에서 실질적인 성과들을 이룩하기 위한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

경제건설이 전면에 나선 오늘날 당사업의 성과는 마땅히 경제건설성과로 나타나야 한다.경제건설을 떠난 당사업이란 있을수 없다.각급 당조직들은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확고히 틀어쥐고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있게 다그치는데 모든것을 지향시켜야 한다.

인민경제 선행부문, 기초공업부문의 당조직들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경제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당정책에 대한 절대성, 무조건성의 정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며 집단적혁신을 일으켜나가도록 하여야 한다.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을 맹렬히 벌려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필요한 원료와 자재, 설비들을 제때에 생산보장하도록 하여야 한다.경공업과 농업, 수산부문의 당조직들은 국내원료와 자재로 다종화, 다양화된 질좋은 소비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고 과학적인 영농방법과 적극적인 어로전으로 대풍작, 이채어경을 펼쳐놓기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힘있게 조직동원하여야 한다.과학연구부문의 당조직들에서는 우리 식의 주체적인 생산공정들을 확립하고 경제건설대진군을 다그쳐나가는데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우선적으로 풀어나가도록 당적지도를 심화시켜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은 경제발전에 나라의 인적, 물적, 기술적잠재력을 총동원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명심하고 경제건설대진군을 추동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경제건설에 필요한 일이라면 네일내일을 가리지 말고 떨쳐나서야 한다.출판보도, 문학예술부문 당조직들은 조직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 기자, 언론인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이 시대를 격동시키고 천만의 심장에 혁명열, 투쟁열을 북돋아주는 명작들을 더 많이 창작하도록 하여야 한다.

행정경제사업을 당적으로 도와주고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당정책관철을 위한 사업전반을 책임적으로 장악지도하며 생산과 경영활동이 철저히 당의 경제정책과 사회주의경제법칙에 맞게 진행되도록 하여야 한다.경제지도기관들이 경제사업의 주인으로서의 위치를 바로 차지하고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치밀하게 짜고들도록 당적으로 밀어주어야 한다.경제지도일군들이 사업에서 자립성과 창발성을 발휘할수 있게 사업조건을 보장해주며 당생활지도를 실속있게 하여 그들이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서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근로단체사업을 중시하고 적극 밀어주어 모든 근로단체조직들이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서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특히 청년동맹사업이 당의 의도에 맞게 옳바로 진행되도록 정책적지도, 정치적지도를 심화시켜 청년동맹조직들과 청년들이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선봉대, 돌격대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

당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야 한다.

당일군들은 우리 당의 핵심력량이며 당사업의 주인이다.당일군들이 늘 머리를 쓰고 뛰여야 당사업도 잘되고 경제사업도 잘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우리에게는 말 잘하는 일군보다도 실천력이 강한 일군이 필요하다고 가르치시였다.실천으로 당을 받드는 사람이 진짜충신이다.당일군들은 어떤 어려운 조건에 부닥쳐도 중도반단하지 않고 끝장을 보고야마는 실천력이 강한 일군이 되여야 한다.능숙한 군중공작방법과 드센 장악력, 이신작칙의 실천적모범으로 당이 맡겨준 혁명과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수행하여야 한다.사람들의 사업과 생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수시로 알아보고 제때에 풀어주어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한다.당일군의 사업상권위가 실력에 의하여 담보된다는것을 명심하고 정력적인 학습과 꾸준한 노력으로 당정책을 깊이 연구체득하고 현대과학기술을 습득하며 사업에 능숙히 활용해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