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2일 로동신문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혁명적대진군에서 주체조선 근로자들의
영웅적기상과 본때를 힘있게 과시하자

중앙보고대회에서 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의 보고

 

오늘 우리는 온 나라 전체 인민이 승리자의 크나큰 영광과 긍지를 안고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가 제시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산악같이 떨쳐나서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 5. 1절 128돐을 뜻깊게 기념하고있습니다.

5. 1절은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해나가는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을 비롯한 우리 근로자들의 혁명적기상과 전투적위력을 높이 떨치며 전세계근로자들과의 련대성을 더욱 두터이하는 뜻깊은 명절입니다.

5. 1절에 즈음하여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위임에 의하여 주체혁명의 승리와 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하여 무한한 애국적열의와 헌신적노력을 바쳐가는 온 나라 전체 근로자들을 열렬히 축하합니다.

그리고 반미자주화와 사회의 민주화, 조국통일을 위하여 투쟁하고있는 남녘의 근로대중과 민주주의적민족권리를 수호하고 나라의 통일과 번영을 위한 애국사업에 헌신하고있는 전체 해외동포들에게 뜨거운 인사를 보냅니다.

또한 침략과 전쟁을 반대하고 정의와 평화를 위하여 투쟁하는 전세계근로자들에게 전투적인사와 굳은 련대성을 보냅니다.

동지들!

조선혁명의 력사는 근로자들을 혁명의 주인, 시대의 주인으로 내세워주고 키워주시며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무궁무진한 힘과 열정을 다 바쳐나가도록 이끌어주신 절세위인들의 위대한 령도의 성스러운 력사입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사상의 기치밑에 억압받고 착취받던 인민대중이 자기 운명을 자기 힘으로 개척해나가는 력사의 새시대를 개척하시였으며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로동자, 농민, 지식인들을 비롯한 근로대중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그들의 창조적지혜와 능력을 발동하여 해결해나가는 혁명령도원칙을 확고히 견지하여오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대전의 준엄한 나날에도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인 5. 1절을 뜻깊게 기념하도록 하시고 해방후 첫 5. 1절기념 평양시군중대회에서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여 우리 근로자들이 새 조국건설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고무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동계급을 비롯한 근로인민의 핵심부대, 전위부대인 주체의 혁명적당을 창건하시고 천대와 멸시만을 받아오던 인민의 대표들로 국가주권기관을 세워주시여 근로하는 인민대중을 혁명과 건설의 주인, 자기 운명의 당당한 주인으로 내세워주시였습니다.

한평생 근로하는 인민들속에 계시면서 로동자, 농민, 지식인들을 혁명적인 근로자, 부강조국건설의 담당자로 키워주시고 근로인민대중의 무한대한 정신력을 불러일으키신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 인민은 세기적인 변혁과 기적의 창조자가 될수 있었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근로인민대중의 전투적위력과 창조적힘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끝없이 빛내이시며 인민사랑의 정치, 인덕정치로 로동계급을 비롯한 광범한 근로대중을 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우시고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전진시켜오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5. 1절을 로동계급을 비롯한 전체 근로자들의 혁명적명절로 기념하게 하시였으며 근로대중이 부강조국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자기의 영예로운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령도하시였습니다.

근로자들을 주체사상으로 철저히 무장시키고 그들의 심장속에 높은 민족적자존심과 자력자강의 정신, 완강한 공격정신과 대담한 창조기풍을 깊이 심어주기 위한 사상전의 된바람을 일으키시며 강선과 희천, 라남과 흥남을 비롯한 사회주의건설의 전투장마다에서 혁명적대고조의 불길, 새 세기 산업혁명의 봉화가 세차게 타오르게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세계를 앞서나가는 조국번영의 새 력사가 펼쳐지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엄혹한 고난의 행군, 강행군의 나날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무비의 담력과 령활한 지략으로 조국의 운명, 사회주의의 운명을 굳건히 수호하시여 우리 근로자들이 내 나라의 푸른 하늘아래서 전쟁을 모르고 행복한 삶을 마음껏 누리며 부강한 래일을 위해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갈수 있게 해주시였습니다.

인민이 있어 나라도 있고 조국도 있다는 숭고한 애국신조를 지니시고 수수한 야전복차림으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인민을 찾아 걷고걸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지지도강행군길이 있어 우리의 평범한 로동자, 농민, 지식인들이 세상을 놀래우는 경이적인 사변들을 안아오며 위훈의 창조자로, 시대의 영웅으로 값높은 삶을 빛내일수 있었습니다.

근로자들을 나라의 주인, 혁명의 주인으로 내세우시고 그들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령도사는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줄기차게 이어지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이며 인민을 하늘처럼 굳게 믿고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사람이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라는 위대한 사상을 천명하시고 우리 로동계급에게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이라는 고귀한 칭호를 안겨주시여 근로인민대중의 지위와 존엄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워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직업총동맹 제7차대회를 비롯한 근로단체대회들을 조직하도록 하시고 대회참가자들에게 력사적인 서한들을 보내주시여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우리 근로자들이 틀어쥐고나가야 할 강령적지침을 마련해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자력자강의 정신력을 기적창조의 근본열쇠로 내세우시고 공장과 농촌, 과학연구기관들을 끊임없이 찾으시며 온 나라 근로자들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담당자, 현대과학기술의 소유자, 만리마시대의 주인공들로 억세게 키우시였습니다.

마치와 낫, 붓대의 위력을 온 세상에 떨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그 사랑, 그 믿음속에 금골의 채광소대가 만리마시대의 첫 선구자작업반으로, 평범한 근로자들이 영웅관리위원장으로, 세계를 압도하는 첨단기술의 패권자들로 자라나게 되였습니다.

근로인민에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현명한 령도의 손길은 자력자강의 기념비적창조물로 훌륭히 일떠선 현대적인 거리들과 표준공장, 본보기협동농장들을 비롯한 온 나라 방방곡곡에 뜨겁게 어려있습니다.

참으로 국가핵무력건설의 력사적대업이 5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완성되고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도전속에서도 자립경제의 토대와 위력이 한층 강화된 오늘의 자랑찬 현실은 근로인민대중의 힘을 절대적으로 믿으시고 자력자강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탁월한 령도의 빛나는 결실입니다.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우리 근로자들은 조국의 부강번영과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성스러운 투쟁사에 고결한 충정과 영웅적위훈의 값높은 자욱을 아로새겨왔습니다.

우리 근로자들은 우리 당의 주체사상, 자력자강의 혁명정신으로 사대와 교조, 보수주의와 패배주의를 짓부셔버리며 사회주의건설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여왔습니다.

당이 결심하면 반드시 해내고야마는 우리 근로자들의 투철한 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이 있어 적들의 제재압박책동이 극도에 이른 속에서도 황해제철련합기업소와 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 우리 식의 산소열법용광로가 일떠서고 무연탄으로 철생산을 정상화할수 있게 된것을 비롯하여 경제건설전반에서 전례없는 혁신적앙양이 일어나고있습니다.

우리 근로자들은 나라의 평화를 지키고 조국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서고있으며 우리의 자주권을 존중하고 우리의 정의의 위업을 지지하는 세계 진보적근로자들과의 친선단결과 국제적련대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있습니다.

세상에는 우리 주체조선의 근로자들처럼 대를 이어 위대한 수령, 위대한 령도자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고 인간의 자주적인 존엄을 떨치며 보람차고 긍지높은 삶을 누리는 근로자들은 없습니다.

정녕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영원한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모시고 희세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따라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워나가는것은 우리 근로자들이 지닌 최상의 행운입니다.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인 5. 1절 128돐을 기념하는 이 뜻깊은 자리에서 온 나라 근로자들의 다함없는 흠모와 열화같은 충정의 마음을 담아 이 땅우에 가장 우월한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를 세워주시고 빛내여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리며 우리 근로자들의 운명이시며 백전백승의 기치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예와 가장 뜨거운 인사를 삼가 드립니다.

동지들!

오늘 우리앞에는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 혁명의 전진속도를 보다 가속화하며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야 할 중대한 혁명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는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힘을 믿고 미래에 대한 신심과 락관에 넘쳐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야 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주체조선의 영원한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며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부강번영하는 조국과 더불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력사가 계속 줄기차게 흐르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조선로동당의 령도는 모든 승리의 결정적담보이며 당의 두리에 천만군민이 굳게 뭉친 일심단결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위력한 추동력입니다.

모든 근로자들은 위대한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결사옹위하며 어떤 역경속에서도 우리 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하며 영원히 한길을 가는 참된 혁명투사가 되여야 하겠습니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절대불변의 신념으로 간직하고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뼈속깊이 체득하며 당정책의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가 되여야 하겠습니다.

올해는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일흔돐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모든 근로자들은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여 우리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하자!》라는 전투적구호를 높이 들고 혁명적인 총공세,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차게 벌려나가야 하겠습니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들을 앞당겨 점령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모든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이 세차게 울리게 하고 전야마다 풍요한 가을을 마련하여 온 나라에 인민들의 웃음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여야 하겠습니다.

나라의 자립적인 경제구조를 완비하고 인민경제의 주체성을 강화하며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한 투쟁을 적극 다그쳐나가야 하겠습니다.

금속공업부문 로동계급은 금속공업의 주체화를 기어이 완성하며 인민경제의 철강재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투쟁에서 자력자강의 투쟁정신과 본때를 힘있게 떨쳐나가야 하겠습니다.

전력공업부문에서 전력을 최대한 증산하고 효과적으로 리용하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키며 화학공업의 자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나가야 하겠습니다.

기계공업부문에서는 금성뜨락또르공장과 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를 비롯한 기계공장들을 현대화하고 세계적수준의 기계제품들을 우리 식으로 개발생산하여야 하겠습니다.

경공업공장들의 설비와 생산공정을 로력절약형, 전기절약형으로 개조하고 지방공업을 추켜세워 국내원료와 자재로 다양하고 질좋은 소비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야 하겠습니다.

농업근로자들은 우량종자와 다수확농법, 능률적인 농기계들을 대대적으로 받아들이고 농사를 과학기술적으로 지어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반드시 점령하며 축산물과 과일, 온실남새, 버섯생산을 늘여나감으로써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하겠습니다.

전체 근로자들은 불타는 충정과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지니고 삼지연군을 혁명전통교양의 대로천박물관으로, 전국의 모범군, 본보기군으로 잘 꾸려 우리 혁명의 성지이며 우리 인민의 마음의 고향인 백두산아래 첫동네에서부터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울려퍼지게 하여야 하겠습니다.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과 단천발전소건설, 황해남도물길 2단계 공사를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을 최단기간내에 완공하기 위한 집단주의적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켜야 하겠습니다.

전체 근로자들은 혁명발전의 더 높은 단계의 요구에 맞게 과학교육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건설에 박차를 가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 당은 과학자, 기술자들을 당과 혁명을 옹위하고 우리의 위업을 전진시키는데서 제일척후전선인 과학기술전선의 주력군으로 내세우고있습니다.

과학자, 기술자들은 당과 인민의 믿음과 기대를 언제나 가슴깊이 새겨안고 사회주의건설의 개척자, 선도자로서의 사명을 훌륭히 수행하기 위한 탐구전, 창조전에 적극 떨쳐나서야 하겠습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구호를 높이 들고 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하여 자강력을 끊임없이 증대시키며 생산적앙양을 일으켜나가야 하겠습니다.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켜 우리 나라에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할데 대한 당의 구상을 높이 받들고 과학교육을 중시하는 전사회적인 기풍을 확립하여야 하겠습니다.

온 사회에 고상하고 건전한 우리 식의 도덕기풍, 생활기풍을 확립하고 대중체육활동을 활발히 벌려 약동하는 생기와 활력으로 전진하는 우리 사회의 대풍모를 힘있게 과시하여야 하겠습니다.

사회주의보건사업을 더욱 발전시키며 문학예술부문에서 시대를 격동시키는 새로운 명작들을 더 많이 창작보급하여 온갖 이색적인 사상과 퇴페적인 생활풍조를 쓸어버리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높이 떨쳐야 하겠습니다.

모든 근로자들이 오늘을 위한 오늘에 살지 말고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산림복구전투와 국토환경보호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하루빨리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하고 모든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켜야 하겠습니다.

조국통일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필생의 념원이며 더는 미룰수 없는 민족최대의 지상의 과업입니다.

전체 근로자들은 한없이 숭고한 민족애와 통이 큰 결단, 탁월한 령도력으로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경이적인 사변들을 련이어 안아오시며 자주통일의 새 전기를 펼쳐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따라 이 땅우에 존엄높고 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투쟁에 더욱 힘차게 떨쳐나서야 하겠습니다.

우리들은 앞으로도 자주, 평화, 친선의 리념밑에 전세계근로자들과의 련대성을 더욱 강화하며 인류공동의 번영을 이룩하는데서 자기의 력사적사명을 다해나갈것입니다.

조선로동당위대한 혁명사상과 령도가 있기에 우리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입니다.

모두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아갑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만세!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 만세!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 5. 1절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