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24일 로동신문

 

론설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것은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담보

 

오늘 우리 혁명은 자기 발전의 높은 단계에 들어섰다.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에서는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였다.승리의 신심드높이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를 더욱 가속화하여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는 현시기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전면적으로 발양시키는것은 매우 절박한 요구로 나서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야 합니다.》

사회주의의 기초는 인민이다.사회주의는 진정한 인민의 사회로서의 자기의 본태를 고수하고 그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갈 때 인민대중이 견결히 지키고 빛내여나가는 불패의 사회주의, 끊임없이 번영하는 활력있는 사회주의로 위용떨치게 된다.

오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것은 인민대중중심의 참다운 사회주의를 일떠세우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빛내여나가기 위한 숭고한 사업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이 어려있는 고귀한 애국유산이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주체사상, 인민대중제일주의를 혁명과 건설에 빛나게 구현하시여 이 땅우에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락원을 일떠세우시였다.주체의 사회주의제도아래서 우리 인민들은 국가와 사회의 참다운 주인으로서 자주적인간의 본성적요구에 맞는 정치생활, 경제생활, 사상문화생활을 마음껏 누리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나라의 정세가 그처럼 긴장한 시기에도 인민들의 복리증진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시고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시였다.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생사를 판가리하던 준엄한 조국해방전쟁과 모든것이 파괴된 전후의 간고한 나날에도, 허리띠를 조여매야 했던 고난의 행군시기에도 한푼한푼의 자금이 귀중했지만 수많은 인민적시책들을 내놓고 변함없이 실시해왔다.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야말로 우리 수령님들의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과 눈물겨운 헌신의 결정체이다.

오늘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하여주신 인민대중제일주의의 고귀한 력사와 전통을 끊임없이 계승발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당과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는 기풍이 철저히 확립되고있다.최악의 시련속에서도 인민생활향상에 직접 복무하는 부문들의 주체화, 현대화가 추진되고 근로자들에게 훌륭한 로동생활조건과 물질문화생활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업에서 성과가 이룩되고있다.

수령의 사상과 업적을 천세만세 빛내여나가는것은 수령의 전사, 제자들의 마땅한 본분이고 도리이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에 대한 혁명전사들의 끝없는 충정은 수령님들의 인민사랑의 넋과 체취가 뜨겁게 슴배여있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투쟁속에서 남김없이 표현되여야 한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하여주신 사회주의적시책들이 더 큰 은을 내도록 하고 인민들에게 정치적권리와 물질문화적복리를 실질적으로 보장해줄 때 오로지 인민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쳐오신 수령님들의 위대성이 대대손손 전해지고 이 땅우에 수령님들의 혁명력사가 영원히 흐르게 될것이다.

현시기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것은 천만군민의 마음속에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의 기둥을 더욱 억세게 세워주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신념으로 하는것이 사회주의건설이다.준엄한 혁명투쟁에서 발휘되는 백절불굴의 정신력도, 천만대적앞에서도 끄떡없는 담대한 배짱도 필승의 신념에 뿌리를 두고있다.사회주의신념은 결코 저절로 생겨나지 않으며 강요나 의무감에 의하여 간직되는것도 아니다.그렇게 생겨난 신념은 곤난앞에서 쉽게 흔들리고 꺾이게 된다.필승의 신념은 끊임없는 사상교양과 함께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실생활을 통하여 심장으로 체득할 때 깊이 간직되게 되는것이다.이런 신념만이 가장 굳세고 세월이 흘러도 변색을 모르는 확고부동한것으로 될수 있다.

조국땅우에 사회주의제도가 세워진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기간은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가장 존엄있고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는 주체의 사회주의에 대한 높은 긍지와 자부심, 그 우월성과 불패성에 대한 신념이 억척같이 자리잡은 나날이였다.우리의 사상과 제도를 허물고 삶의 모든 령역을 찬탈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은 전대미문의것이였다.특히 세계사회주의체계가 붕괴된 지난 세기 90년대이후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들고나가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제국주의자들과 그 추종세력들의 집중적인 압살공세와 제재봉쇄책동은 날로 가증되였으며 경제건설과 인민생활에서는 엄혹한 난관과 어려움이 조성되였다.우리 군대와 인민이 생존을 위협하는 최악의 역경속에서 사회주의성새를 끝까지 지켜냈을뿐아니라 우리 공화국을 세계적인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지위에 확고히 올려세우는 영웅적위훈을 떨칠수 있은것은 사회주의를 떠나서는 자신의 삶과 행복도, 후대들의 운명도 생각할수 없다는것을 오랜 실생활체험을 통하여 깊이 체득하였기때문이다.

오늘 우리 혁명대오안에서는 세대교체가 일어나 새 세대들이 혁명의 주력으로 등장하고있다.우리가 이미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여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계속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을 소홀히 한다면 사회주의건설을 떠메고나갈 주체적혁명력량이 약화되게 되며 나중에는 만회할수 없는 엄중한 후과를 초래하게 된다.전체 인민이 앞날을 락관하며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를 부르던 시대가 지나간 력사속의 순간이 아닌 오늘의 현실이 되게 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결심이다.당과 국가의 훌륭한 인민적시책들을 더 잘 구현하여 그 혜택을 인민들이 피부로 느끼게 될 때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더욱 확신하고 목숨바쳐 지키고 빛내여나가려는 의지를 천백배로 다져나갈수 있다.바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사회주의한길로 굴함없이 나아가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키운다는데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발양시키는 사업의 중요성이 있는것이다.

현시기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것은 인민대중을 더욱 힘있는 존재로 키워 혁명의 전진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인민에 대한 최대의 존중과 사랑은 그들을 높은 자주의식과 창조적능력을 소유한 힘있는 존재로 키우는것이다.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된 우리 나라에서는 전체 인민을 숭고한 사상정신과 풍부한 지식, 튼튼한 체력을 소유한 혁명인재로 준비시키는 사업을 언제나 제일국사로 내세우고 여기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왔다.나라가 그토록 어려웠던 시기에도 변함없이 실시된 가장 선진적인 전반적무상치료제와 무료의무교육제에 의해 우리 인민은 누구나 다 마음껏 배우며 황금만능의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상상조차 할수 없는 의료상혜택을 받아왔다.바로 여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커다란 우월성이 있다.

오늘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교육사업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일으키고 주체보건, 인민보건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시대발전의 요구에 맞게 교육체계를 완비하는것과 함께 교육조건과 환경, 교육내용과 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열풍이 몰아치고 전민과학기술인재화실현에서 커다란 전진이 이룩되고있으며 이르는 곳마다에 현대적인 의료봉사기지들이 일떠서고있다.전체 인민을 사회주의건설의 힘있는 담당자로 키우기 위한 우리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들은 더욱 확대발전되고있다.하기에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를 공고발전시켜나가는데 자기의 지혜와 열정,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는것이다.

오늘 우리 인민의 강의한 정신력은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최대로 폭발되고있다.어제와 오늘,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천지개벽을 이룩하며 폭풍노도쳐 나아가는 비상한 전진속도, 눈부신 비약은 천만군민을 창조의 거인으로 키운 우리 당의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인민대중의 애국적열의와 무궁무진한 창조적힘이 활화산처럼 분출되고있는데 우리 식 사회주의의 거대한 발전잠재력이 있고 필승불패성이 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

우향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