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18일 로동신문

 

나라의 통일을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

여러 나라 정당, 단체들 성명 발표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을 지지하여 로씨야단체들이 4월 28일부터 5월 5일까지의 기간에 성명을 발표하였다.

로씨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그루빠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2018년 4월 27일은 조선의 북과 남이 화해와 단합, 평화와 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놓은 의의있는 날로 조선민족사에 기록되였다.

북남관계가 오늘과 같이 놀랍게 발전될수 있은것은 김정은동지의 담대한 결단의 결실이다.북남수뇌상봉과 판문점선언은 조선뿐아니라 온 세계에 커다란 기쁨과 환희를 불러일으켰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는 력사적인 북남수뇌상봉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의지에 의해 마련될수 있었다, 이번 상봉과 회담에서 이룩된 합의들이 리행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로씨야지역사회조직 《보로지노》는 판문점상봉을 적극 환영한다고 하면서 나라의 통일을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 변함없는 지지와 련대성을 보낼것이라고 성명하였다.

로씨야련방 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은 판문점선언에는 북과 남사이의 군사적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조선반도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가 명시되여있다고 밝혔다.

전로씨야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은 판문점선언의 발표는 조선반도의 통일을 위한 매우 중요한 걸음으로 된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 제시하신 길로 드팀없이 나가고계신다고 강조하였다.

 

* *

 

제3차 북남수뇌상봉을 축하하여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주체철학연구소조, 선군정치연구소조, 자력갱생연구소조가 4월 30일 련합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우시려는 열화같은 민족애를 지니시고 력사적인 북남수뇌상봉을 마련하시였다.우리는 이를 열렬히 축하하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선언》에 전적인 지지를 표시한다.특출한 정치실력으로 북남관계발전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으신 김정은최고령도자의 불멸의 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다.

 

* *

 

제3차 북남수뇌상봉을 환영하여 쓰르비아정당, 단체가 4월 30일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새 유고슬라비아공산당, 유고슬라비아공산주의청년동맹은 판문점에서 진행된 북남수뇌상봉을 열렬히 환영한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력사적인 북남수뇌상봉과 회담이 마련되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밝은 전망이 열리게 된것은 전적으로 김정은령도자의 애국애족의 대용단이 낳은 빛나는 결실이다.

우리는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이 조선반도의 통일을 적극 지지하고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굳은 련대성을 보낼것을 호소한다.

평화와 진보의 기치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절대적인 지지를 표시한다.

김정은령도자 만세!

평화와 진보 만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