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2일 로동신문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에서

경 축 모 임  진 행

 

태양절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25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6돐에 즈음하여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에서 4월 11일 경축모임이 진행되였다.

모임장소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모셔져있었다.

희세의 천출위인들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날로 번영하는 주체조선의 자랑찬 현실을 소개하는 도서들이 모임장소에 전시되여있었다.

모임에는 여러 나라의 정당, 단체, 국제기구 인사들과 군중들, 조선대외문화련락위원회대표단, 벨라루씨주재 우리 나라 림시대리대사와 대사관성원들이 참가하였다.

모임에서는 연설들이 있었다.

김일성김정일명칭 전국벨라루씨 조선인민의 친우협회 상설상무위원회 위원장은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혁명과 건설에 철저히 구현하신데 대하여 언급하고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은 부닥치는 온갖 도전과 시련을 물리치며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추켜들고나아갔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변함없이 계승해나가시는 주체사상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조선혁명의 실천에서 남김없이 발휘되고있다.

오늘 사회적진보를 위한 투쟁의 앞장에는 김일성김정일주의로 튼튼히 무장하고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심에 넘쳐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를 굳건히 지켜가고있는 조선인민이 서있다.

진보적인류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주석이시며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이신 김일성동지의 태양의 모습은 영원히 빛날것이다.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지지 일본위원회 의장은 이렇게 말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사회주의위업수행에 자신의 한평생을 바치시였으며 김정일각하께서는 그이의 유훈을 지켜 강국건설의 토대를 마련해놓으시였다.

김정은위원장께서 더욱 발전풍부화시켜나가시는 김일성김정일주의의 기치밑에 조선에서는 모든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가 이룩되고있다.

조선인민은 사회주의건설과 나라의 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할것이다.

한편 이날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가 경축연회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