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10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자주에로 나아가는 력사의
흐름을 돌려세울수 없다

 

국제무대에서 자주력량과 제국주의반동세력사이에 첨예한 투쟁이 벌어지고있다.멸망의 길로 줄달음치고있는 제국주의반동세력은 어떻게 하나 력사발전을 가로막고 지배권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다.하지만 제국주의자들이 아무리 필사적으로 발악하여도 자주에로 나아가는 력사의 흐름을 절대로 가로막을수 없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자주적인 지향과 투쟁을 가로막고 저들의 지배주의적야망을 실현하기 위하여 집요하게 책동하고있으나 어떠한 힘도 자주에로 나아가는 우리 시대의 기본흐름을 돌려세울수 없다.》

인류는 오랜 력사적기간 온갖 지배와 예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인 생활을 누릴수 있는 조건을 마련하기 위한 투쟁을 끊임없이 벌려왔다.이 과정에 인민대중의 운명이 개척되고 사회가 발전하여왔다.

그러나 인민대중의 자주성은 완전히 실현되지 못하였다.인민대중을 얽어매놓은 노예의 철쇄가 봉건의 질곡으로, 다시 자본의 멍에로 바뀌였을뿐 지구상에서 지배와 예속, 착취와 압박자체는 없애지 못하였다.

지난 세기에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인류사에 있어보지 못한 혁명적변혁이 일어났다.

착취와 압박이 청산된 사회주의제도가 출현하였다.세계적범위에서 세차게 일어난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불길에 의해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체계는 붕괴의 위기에 빠져들었다.력사밖에 있던 인민대중은 세계의 주인으로, 력사를 전진시키는 커다란 추동력으로 당당히 등장하였다.많은 나라와 민족들이 독립을 이룩하고 자주와 사회주의를 지향하여나섰다.

지난 세기 말엽 예상치 않았던 돌발적인 사태들이 련이어 일어났지만 력사의 전진방향은 달라지지 않았다.제국주의자들이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고 자본주의가 복귀된것을 놓고 마치도 력사와 시대의 흐름방향이 달라진것처럼 떠들었지만 그것은 정상적인 궤도에서 벗어난 일시적인 현상에 불과하였다.

력사는 자주의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여왔다.반사회주의역풍속에서도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의 자주적리상이고 정의이며 그 승리는 필연이라는것이 과학리론적으로 론증되였다.

세계적범위에서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전진시키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졌다.력사적인 평양선언 《사회주의위업을 옹호하고 전진시키자》가 채택되자 많은 공산당, 로동당들과 진보적정당들이 여기에 서명하고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 떨쳐나섰다.

사회주의나라들은 서로 지지하고 련대성을 강화하면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적극 고무추동하였다.사회주의를 지향하고 자주성을 옹호하는 세계의 모든 나라들과 인민들이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을 반대하여 일떠섰다.

제국주의반동세력은 력사의 흐름을 멈춰세우지 못하였다.오히려 자주력량과의 대결에서 쇠퇴몰락하였다.

지금 자본주의는 심각한 정치경제적위기로 허우적거리고있다.기업들이 무리로 파산되고 실업자대렬이 늘어나고있다.반인민적사회제도를 반대하는 기운이 날이 갈수록 높아가고있다.자본주의세계에서 내부갈등과 모순이 격화되고있다.서로 먹이감을 놓고 치렬한 시장쟁탈전을 벌리고있다.그야말로 자본주의는 안팎으로 어려운 처지에 빠져들었다.

제국주의자들은 멸망의 구렁텅이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모지름을 쓰고있다.시대의 기본흐름을 역전시켜보려고 공모결탁하여 련합된 세력으로 자주력량을 반대하여나서고있다.사회주의를 말살하고 발전도상나라들에 대한 지배와 략탈을 강화하기 위하여 더욱 교활하고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다.

《평화》와 《군축》에 대해 요란스럽게 떠들면서도 군비를 확장하고 침략전쟁책동에 광분하고있다.

그들의 발악적책동은 많은 나라들의 강한 반발에 부닥치고있다.

력사는 새로운 단계, 중대한 전환의 시기에 들어섰다.오늘의 시대는 자주성을 지향하는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력사의 전진을 가로막아보려는 제국주의반동세력의 강권과 전횡, 침략과 주권침해행위를 짓부시고 자주권을 수호하며 세계자주화를 위한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설것을 요구하고있다.

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자주성을 견지하여야 한다.자주성은 나라와 민족의 생명이고 존엄이며 자주독립국가의 상징이다.다른 나라와 민족을 지배하고 세계를 제패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이 더욱 악랄해지고있는 현시기 자주성을 견지하는것은 매개 나라와 민족들의 운명을 좌우하는 사활적인 문제로 나선다.자주와 정의를 지향하는 나라와 민족들은 외세의 간섭과 지배를 반대배격하고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가야 한다.

제국주의, 지배주의세력의 침략과 내정간섭을 반대하여 투쟁하여야 한다.여기에서 기본은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저지파탄시키고 세계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는것이다.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은 주권국가들에 대한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허용하지 말아야 하며 전쟁의 위험을 막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여야 한다.

정견과 신앙, 경제 및 문화발전의 차이에 관계없이 국제적정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여야 한다.부정의가 판을 치는 낡은 국제질서를 마사버리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새 국제질서를 세워야 한다.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사회주의는 인류공동의 리상이며 인민들이 사회주의에로 나아가는것은 력사발전의 법칙이다.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된것은 결코 사회주의리념의 실패가 아니다.사회주의는 그 과학성과 진리성으로 하여 영원한 생명력을 가진다.

반제자주력량의 단결을 강화하여야 한다.제국주의자들은 반제자주력량을 말살하기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책동하고있다.자주성을 지향하는 나라와 민족들사이에 불신과 알륵을 조장, 격화시키고 적대감을 조성하여 단결하지 못하도록 하고있다.나라와 지역들의 분쟁문제에 끼여들어 그것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있다.

진보적인 나라들은 반제자주의 기치밑에 단결하며 제국주의자들의 교활한 속임수에 넘어가 서로 반목질시하거나 싸우지 말고 공동의 적인 제국주의자들을 반대하는데로 투쟁의 창끝을 돌려야 한다.

세계의 모든 자주력량이 굳게 단결하여 반제투쟁을 힘있게 벌린다면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은 맥을 추지 못하게 될것이며 자주위업의 승리는 앞당겨질것이다.

그 어떤 힘도 자주에로 나아가는 시대의 기본흐름을 돌려세우지 못한다.

어제도 그러하였지만 오늘도 래일도 력사는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자기의 길을 따라 거세차게 흐를것이다.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