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25일 로동신문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놓은 경이적인 사변

여러 나라 단체들 성명 발표, 행사 진행

 

력사적인 제3차 북남수뇌상봉을 축하하여 여러 나라 단체들이 4월 28일부터 5월 3일까지의 기간에 성명을 발표하였다.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는 김정은동지께서 북남수뇌상봉을 통하여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신것은 매우 경이적인 사변이다, 그이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건설과 조국통일위업수행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밝혔다.

뽈스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탐구를 위한 국제친선발기는 진보적인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고있는 판문점선언은 조선인민의 화해와 단합을 이룩하고 평화와 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시려는 김정은령도자의 정력적인 활동의 결실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슬란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문화 및 친선협회는 조선반도에 화해와 통일의 분위기를 안아오신 김정은최고령도자의 업적은 실로 거대하다고 하면서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생존권을 수호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낸다고 성명하였다.

몰도바청년주체사상연구선군동맹은 북남수뇌상봉은 조선민족의 통일운동사에 아로새겨진 거대한 력사적사변이라고 평가하였으며 프랑스조선친선협회는 조선반도에 평화와 통일의 새시대를 펼쳐놓은 판문점선언에 지지를 표명하였다.

일본동아시아시민련대는 북남수뇌분들께서 손을 잡으시고 판문점분리선을 넘으시는 모습은 말그대로 대결의 상징을 평화의 상징으로 바꾸고 화해와 통일에로 나가려는 의지를 내외에 과시한것으로 된다고 밝혔다.

 

* *

 

제3차 북남수뇌상봉을 축하하여 네팔, 나이제리아에서 련대성모임, 영화감상회들이 4월 28일부터 5월 3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력사적인 판문점수뇌상봉을 수록한 우리 나라 영화가 상영되였다.행사들에는 네팔기자협회, 네팔조선친선협회, 나이제리아 라고스에 있는 데올라쎄고에주식회사, 킹 파하드 녀성 및 아동병원을 비롯한 여러 단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네팔에서 진행된 련대성모임에서 발언자들은 열화같은 민족애를 지니시고 북남수뇌상봉을 마련하시여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새시대를 열어놓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공적을 높이 찬양하였다.

모임에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국과 인민,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을 네팔인민들속에 널리 소개선전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 벌려나갈데 대한 결정들이 채택되였다.

나이제리아의 여러 인사들은 김정은각하께서는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세계적흐름을 주도해나가신다,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은 조선통일을 실현하는데서 새로운 리정표로 된다, 특출한 령도력으로 북남관계발전의 전환적국면을 안아오신 김정은각하의 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다, 나라의 통일을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4일 이딸리아의 피렌쩨시에서는 《조선반도의 평화》라는 주제의 토론회가 진행되였다.

 

* *

 

력사적인 제3차 북남수뇌상봉을 축하하는 행사가 10일 네팔에서 진행되였다.

전 네팔정부 수상인 네팔공산당(통일된 맑스-레닌주의) 고위지도자, 네팔정부 헌법, 정의 및 국회사업상을 비롯한 각계인사들과 군중들, 이 나라 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성원들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행사에서는 북남수뇌상봉과 판문점선언에 대한 소개에 이어 발언들이 있었다.발언자들은 김일성주석의 필생의 념원인 조국통일이 김정은최고령도자에 의하여 빛나게 실현되고있다, 지구상의 유일한 분렬국가인 조선에서 이번에 또다시 북남수뇌상봉이 진행된것은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이룩하는데서 획기적의의를 가지는 사변으로 된다고 강조하였다.

그들은 북남수뇌분들께서 서명하신 판문점선언은 조선반도뿐아니라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데도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 선언이 철저히 리행되여 조선의 통일이 반드시 실현되기를 바란다, 이것은 네팔정부와 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이기도 하다고 언급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