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6일 로동신문

 

사설

소년단원들은 사회주의조선의 앞날의 주인공들이다

 

위대한 당의 품속에서 마음껏 배우며 씩씩하게 자라는 300만 소년단원들이 부르는 《소년단행진곡》의 우렁찬 노래소리가 6월의 하늘가에 끝없이 메아리치고있다.

6월 6일은 조선소년단의 명절인 동시에 우리 당과 인민의 소중한 명절이다.

지금 온 나라의 학부형들과 전체 인민들은 사회주의조선의 자랑이고 희망이며 미래인 소년단원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백두의 넋을 꿋꿋이 이어나가는 조선소년단이 있기에 주체혁명의 전도와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소년단원들은 우리 조국의 앞날의 주인공들이다.소년단원들이 조국의 만년대계를 떠메고나갈 믿음직한 역군으로 억세게 자라나야 혁명의 명맥이 꿋꿋이 이어지고 사회주의조선의 앞길에 밝은 미래가 펼쳐지게 된다.

우리 당의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은 참된 소년혁명가들을 키우는 자양분이다.

태양의 빛발아래 온갖 꽃들이 피여나듯이 아껴주고 가꾸어주는 따사로운 품이 있어야 새 세대들이 혁명의 대를 이어나갈 기둥감들로 자라날수 있다.한평생 우리 어린이들과 학생소년들을 제일로 사랑하시며 뜨거운 은정을 베풀어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은 이 땅에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년대와 세대를 이어 끝없이 울려퍼질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소년단사업을 혁명의 미래를 키우는 중대한 사업으로 내세우시고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따뜻이 이끌어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자애로운 손길이 있었기에 우리 소년단원들은 명랑하고 대바르게, 씩씩하게 성장할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뜻을 정히 받들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오늘 조선소년운동은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있다.조선소년단창립 66돐경축 조선소년단 전국련합단체대회와 조선소년단 제8차대회에 몸소 참석하시여 전국의 소년단원들을 열렬히 축하하시고 새 세대들의 밝은 미래를 축복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태양의 모습은 오늘도 소년단원들과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깊이 새겨져있다.소년단원들의 성장에 깊은 관심을 돌리시며 사상교양문제로부터 과외활동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가르치심을 주시고 가는 곳마다 희한한 야영소와 궁전들을 꾸려주신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세상에는 우리 소년단원들처럼 당과 국가의 따뜻한 보살핌속에, 온 나라 전체 인민의 축복속에 부럼없이 훌륭하게 자라나는 행복동이들은 없다.나이는 비록 어려도 당과 조국을 받들줄 아는 참되고 기특한 소년단원들, 세계적인 과학자, 발명가가 되기 위해 지식의 탑을 높이높이 쌓아가고 뛰여난 재능으로 국제무대에서 민족의 영예를 떨치는 소년애국자들의 대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주체조선의 크나큰 자랑이다.소년단원들의 미더운 모습에서 우리 당과 인민은 커다란 힘을 얻고있으며 사회주의조선의 밝은 미래를 내다보고있다.

소년단원들은 억만금의 금은보화에 비길수 없는 나라의 귀중한 보배이다.

전체 소년단원들은 《사회주의조국을 위하여 항상 준비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소년단기앞에서 다진 맹세를 지켜 사회주의조선의 기둥감들로 억세게 준비해나가야 한다.

당과 수령, 조국과 혁명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칠줄 아는 열렬한 소년혁명가가 되여야 한다.

소년단원들은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크나큰 은덕을 언제나 심장깊이 새겨야 하며 대원수님들을 영원한 주체의 태양으로 충정다해 받들어모셔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오늘의 행복도, 아름다운 희망도 꽃펴나고 찬란한 래일도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원수님께 기쁨드릴 한마음으로 심장을 불태워야 한다.배움의 천리길,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과 혁명전적지, 혁명사적지참관사업에 적극 참가하여 절세위인들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를 가슴마다에 더욱 깊이 새겨야 한다.

소년단원들은 김일성, 김정일소년단의 한 성원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지니고 백두의 넋, 혁명의 피줄기를 꿋꿋이 이어나가야 한다.소년단원들은 항일아동단의 전통을 이어 경애하는 원수님을 결사옹위하는 오늘의 김기송, 김금순이 되여야 한다.

소년단원들의 학업성적이자 앞날의 우리 조국의 전진발전이고 국력이다.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혜택속에 마음껏 배우며 과외교양기지들에서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꽃피워가고있는것은 우리 소년단원들만이 누리는 특전이다.소년단원들은 시간을 아껴가며 배우고 또 배워 끝없이 부강번영할 우리 조국의 미래의 개척자, 정복자로 자라나야 한다.언제나 손에서 책을 놓지 말고 열심히 학습하며 폭넓고 다방면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하여 피타게 노력하여야 한다.누구나 조국과 민족을 빛내이는 세계적인 발명가, 체육명수, 예술인재가 될 포부를 안고 소년단시절을 보람차고 의의깊게 보내야 한다.

소년단원들이 소년단기발앞에서 다진 맹세는 조국앞에 다진 첫 맹세이며 소년단조직생활은 그 맹세를 지켜나가는 정치생활과정이다.소년단원들은 당원의 영예와 영웅의 금별메달도 붉은넥타이와 소년단휘장에서부터 시작된다는것을 명심하고 소년단조직생활에 자각적으로 성실히 참가하며 분단조직에서 준 분공을 어김없이 수행하는것을 습성화하여야 한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 소년단원들이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할 숭고한 사상정신이다.

소년단원들은 행복만을 누리는 귀동자, 귀동녀가 아니라 혁명선렬들이 피땀바쳐 이룩해놓은 이 땅의 모든 재부들을 귀중히 여기며 나무 한그루, 풀 한포기도 제손으로 가꾸어가는 참된 소년애국자가 되여야 한다.유휴자재수집, 토끼기르기운동과 같은 여러가지 좋은일하기운동에 적극 참가하여 조국의 부강번영에 이바지하여야 한다.학생소년들은 학생소년예술선전대와 소년취주악대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정치활동을 더욱 광범히 벌려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에 떨쳐나선 아버지, 어머니, 형님, 누나들의 투쟁을 고무추동하여야 한다.

소년단원들을 앞날의 조선을 떠메고나갈 계승자들로 튼튼히 준비시키는데서 소년단조직들과 학부형들의 책임과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소년시절은 세계관이 싹트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모든 소년단조직들에서는 소년단원들의 년령심리적특성에 맞게 사상교양사업을 참신하게 벌려 그들의 가슴마다에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과 혁명위업계승의 사명감, 열렬한 애국심을 깊이 심어주어야 한다.어릴 때부터 동무들을 사랑하고 선생님과 웃사람들을 존경하며 사회질서와 공중도덕을 자각적으로 지키는 습관을 붙여주며 고상하고 문명하고 례절바르게 행동하는 품성을 지닌 참인간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자기의것을 귀중히 여기고 원쑤들을 증오하는 마음을 지니도록 하며 과외체육활동도 활발히 조직하여 모든 소년단원들이 나라의 억센 기둥감들로 자라나도록 하여야 한다.

학생소년들에 대한 가정교양을 잘하여야 한다.자식들에게 있어서 부모들은 인생의 첫 스승이다.부모들은 자녀교양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려 자식들을 건전하고 대바르게 키우며 그들이 학습과 조직생활에서 모범이 되도록 이끌어주어야 한다.

앞날의 조선은 우리 소년단원들의것이며 소년단원들의 모습에 조국의 래일이 비껴있다.

모든 소년단원들은 붉은넥타이를 펄펄 휘날리며 사회주의조선의 참된 아들딸들로 튼튼히 준비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