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27일 로동신문

 

평양

존경하는 김정은각하

 

우리들은 핀란드의 헬싱키에서 《북유럽에서의 자주위업》에 관한 북유럽지역 주체사상토론회를 성과적으로 진행하고 각하께 이 편지를 드립니다.

이번 토론회에서 우리들은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보급활동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들을 교환하고 북유럽의 자주화를 실현하는데서 주체사상신봉자들의 선도적역할을 강화해나갈데 대하여 깊이있는 토론들을 진행하였습니다.

인류의 지향과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는 김일성김정일주의는 그 진리성과 정당성으로 하여 날을 따라 더욱더 많은 사람들의 심장을 틀어잡고있으며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인민들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습니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생활력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와 유럽에서 뚜렷이 과시되고있습니다.

김일성주석께서 개척하시고 김정일령도자께서 전진시켜오신 인류자주위업을 김정은최고령도자각하께서 빛나는 승리에로 이끌고계십니다.

각하께서는 자주와 평화를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켜나가고계십니다.

당신의 비범한 령도에 의하여 최근 조선반도와 지역에서 긴장완화와 평화에로 향한 새로운 기류가 형성되고 국제정치구도에서 극적인 변화들이 일어나고있는것은 주체사상신봉자들과 자주와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안겨주고있습니다.

오늘날 인류의 자주위업을 승리에로 향도하는 유일한 지도적지침은 김일성김정일주의입니다.

북유럽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실정에 맞게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보급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실천에 구현해나가야 합니다.

주체사상신봉자들인 우리들은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확고한 신념으로 간직하고 연구보급활동을 보다 힘있게 전개해나감으로써 자주적인 유럽을 건설하기 위한 사업에서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다해나갈것입니다.

끝으로 우리들은 자주화된 세계건설을 위하여 존경하는 김정은각하께서 건강하시고 행복하실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북유럽에서의 자주위업》에 관한

북유럽지역 주체사상토론회 참가자일동

2018년 6월 16일 헬싱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