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8일 로동신문

 

론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건국업적은
강성번영의 만년토대이다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일흔돌기의 년륜을 아로새기고있다.

우리 공화국은 창건된 첫날부터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다 이겨내며 승리와 영광의 한길을 걸어왔으며 오늘 강위력한 정치군사적힘에 토대하여 경제강국의 높은 령마루를 향해 폭풍쳐 내달리고있다.주체조선의 강용한 기상과 끝없이 창창한 전도는 한평생을 바쳐 강성번영의 만년기틀을 마련하여주신 어버이수령님의 위대한 건국업적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일떠세우신 우리 공화국과 함께 지난 70년간 수천년민족사를 다하여서도 누릴수 없었던 영광을 맞이하고 떨쳐왔다.오래동안 세계지도에서 빛을 잃었던 우리 조선이 세계정치의 중심에 우뚝 올라서고 모든 분야에서 강성번영의 최전성기가 펼쳐지고있다.

오늘 천만군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우리 조국을 천하제일강국으로 일떠세워 위대한 수령님의 건국업적을 만대에 빛내여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가장 걸출한 수령,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나라는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고 운명개척의 기본단위이다.인민대중이 민족국가를 단위로 하여 살아가고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조건에서 나라를 세우는것보다 더 중대하고 선차적인것은 없다.문제는 건국위업을 어떻게 실현하는가 하는데 있다.그것은 매개 나라와 민족의 장래운명이 국가건설의 기본설계도인 건국리념과 로선, 국가의 기틀에서부터 결정되기때문이다.

건국대업을 옳게 실현하는것은 특히 제국주의식민지기반에서 해방되여 재생된 민족에게 있어서 더욱더 사활적인 문제로 제기된다.그것은 이 문제를 잘 해결하지 못하면 비록 민족적독립은 이룩하였다 하더라도 자기 발전의 길에서 우여곡절을 면할수 없으며 다시금 렬강들의 롱락물로 굴러떨어질수 있기때문이다.

인민의 운명개척에서 사활적인 의의를 가지는 건국위업은 오직 탁월한 수령에 의하여 빛나게 실현된다.수령은 옳바른 건국사상과 로선을 제시하고 그 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인민을 힘있게 조직동원함으로써 민족번영의 새 기원을 열어놓는다.바로 여기에 혁명의 수령이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쌓아올릴수 있는 최대의 력사적공적이 있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민족의 태양으로 높이 모시여 주체의 건국위업을 승리적으로 개척해올수 있었으며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확고한 담보를 가지게 되였다.어버이수령님은 강도 일제에게 빼앗긴 나라를 찾아주시였을뿐아니라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진정한 인민의 나라를 세우시고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전변시켜주신 위대한 건국의 어버이,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다.

튼튼한 뿌리에서 아름드리거목이 자라나듯이 위대한 수령을 모시여 건국대업을 빛나게 실현한 나라는 끝없이 부강발전하게 된다.70년을 헤아리는 주체조선의 건국과 발전행로에는 적대세력들의 발악적인 도전과 압력도 있었고 가렬한 전쟁도, 상상을 초월하는 모진 시련도 있었다.그 어느 나라나 민족도 겪어보지 못한 전대미문의 광풍속에서도 우리 공화국이 끄떡하지 않고 승승장구의 한길만을 걸어올수 있은 근본비결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마련해주신 부강조국건설의 옳바른 궤도와 강력한 토대가 있었기때문이다.불과 한세기도 안되는 짧은 력사적기간에 나라와 민족의 존엄과 지위에서 극적인 전환을 가져오고 줄기찬 번영의 억년기틀을 마련하신 여기에 위대한 수령님의 건국업적의 특출성이 있다.

인류력사에는 해당 나라의 건국시조로, 민족적영웅으로 이름을 남긴 위인들이 적지 않게 기록되여있다.하지만 우리 수령님처럼 당대에 세기적인 락후와 빈궁만이 지배하던 나라를 천지개벽시키시고 끝없이 양양한 전도를 펼쳐주신 걸출한 수령, 절세의 애국자는 동서고금 그 어디에도 없다.위대한 수령님의 건국업적이야말로 주체조선의 영원한 부강번영을 담보하는 업적중의 업적이며 천만년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굳건히 고수하고 계승하여야 할 우리 조국과 혁명의 만년재부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건국업적은 무엇보다 우리 조국이 자주강국으로 영원히 존엄떨칠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다.

자주성은 나라와 민족의 생명이다.정권이 있어도 자주성이 없는 나라는 사실상 독립국가라고 말할수 없다.

나라의 자주성은 인민이 지닌 자주정신에 의하여 지켜지고 빛나게 된다.위대한 수령님은 우리 인민을 자주정신이 강한 혁명적인민으로 키우심으로써 민족의 재생을 자주민족의 탄생으로 이어주시고 그 존엄과 영예를 온 세상에 빛내여주신 절세의 애국자, 자애로운 스승이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인민에게 해방된 조선의 주인이라는 자각을 깊이 심어주는것과 함께 오래동안 정신령역에 남아있던 사대주의, 교조주의를 비롯한 사상적오물을 완전히 청산해버리고 온 나라에 민족자주정신을 철저히 확립하기 위한 사업에 모든 심혈을 다 기울이시였다.일제식민지통치에서 해방된 우리 나라는 다른 나라가 나아가는 길을 그대로 따라가서는 안된다, 우리는 어디까지나 조선식으로 건국사업을 해나가야 한다, 조선사람에게는 미국옷도 맞지 않고 쏘련옷도 맞지 않으며 다른 나라의 옷을 입을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맞는 조선식옷을 만들어입어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유명한 교시에는 바로 혁명과 건설을 진행함에 있어서 우리 인민의 요구와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는 자주의 길, 주체의 길로 나가야 한다는 심오한 뜻이 담겨져있다.제정신을 가지고 자기 식대로 부강조국을 건설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로고에 의하여 우리 인민은 자주의식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자기 운명을 자기의 신념에 따라 자체의 힘으로 개척해올수 있었다.

자주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떨쳐오는 우리 인민의 성스러운 투쟁은 결코 순탄한 길이 아니였다.제국주의와 지배주의, 사대주의와 교조주의, 수정주의를 반대하는 심각한 정치투쟁의 길이였고 기존공식과 방법으로는 수행할수 없는 전인미답의 생눈길이였다.제국주의, 지배주의자들의 강권과 전횡이 살판치는 그처럼 엄혹한 환경속에서도 시종일관 자주적대를 굽히지 않으시고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부강조국건설을 배심있게 떠밀어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단호한 결단과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조국은 륭성번영의 한길로만 전진해올수 있었다.새 조국건설시기의 어렵고 복잡한 조건에서도 거창한 사회적변혁들이 성과적으로 완수될수 있은것도, 가렬한 전화의 나날 우리 나라의 실정과 지형에 맞는 주체전법으로 싸워 영웅조선의 전승신화를 창조할수 있은것도, 전후 재가루만 날리던 페허우에서 전설속의 천리마가 날아오를수 있은것도 우리 인민이 어버이수령님께서 안겨주신 민족자주정신을 지니고 남들이 어떻게 하든, 무엇이라고 하든 관계없이 모든것을 우리 식대로 해나간데 근본비결이 있다.

나라의 정치적자주권은 강력한 주체적력량이 마련될 때 튼튼히 담보된다.투철한 자주신념을 지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수령을 중심으로 한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실현하시고 인민대중의 운명을 끝까지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참다운 정치조직인 당과 인민정권, 자위적국방공업과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하시였다.이것은 우리 공화국이 적대세력들의 끊임없는 반혁명적사상공세를 혁명적사상공세로, 악랄한 제재봉쇄책동을 튼튼한 자립경제의 위력으로, 광란적인 전쟁도발책동을 무적의 총대로 단호히 짓부시면서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굳건히 수호해올수 있게 한 억척의 토대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슬하에서 혁명하는 법을 배우며 자주의 신념과 배짱을 체질화한 우리 인민은 새 세기에도 사상에서 주체, 정치에서 자주, 경제에서 자립, 국방에서 자위의 원칙을 견결히 고수하며 력사에 전무후무한 기적들을 창조해나가고있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열어주신 자주의 항로는 우리 혁명의 불변궤도이다.자주야말로 위대한 수령님의 절세의 위인상의 뚜렷한 상징이고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시대어이다.력사상 처음으로 자주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그것을 부강조국건설실천에 철저히 구현하시여 우리 국가의 백승의 진군로를 열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건국업적은 조국청사에 영원불멸할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건국업적은 또한 우리 공화국이 진정한 인민의 나라,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국가로 빛을 뿌리게 하는 만년토대이다.

세계에는 200여개의 나라들이 있으며 어느 나라에나 인민이 있다.그러나 우리 공화국에서와 같이 인민대중의 지위와 역할을 최상의 높이에서 보장해주는 국가는 없다.

위대한 수령님은 이민위천의 사상을 구현하시여 이 땅우에 인민들의 참된 삶이 꽃펴나고 후손만대의 행복이 담보되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국가를 성공적으로 일떠세우신 불세출의 정치가이시다.이민위천의 리념에는 인민대중을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며 인민을 위하여 성실히 복무하고 인민대중에 의거하여 모든것을 풀어나갈데 대한 요구가 담겨져있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민위천을 국가건설의 근본리념, 국가활동의 출발점으로 내세우시고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행정에 철저히 구현하심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를 과학적인 토대우에 올려세우시였다.

우리의 국가사회제도도, 사회주의헌법을 비롯한 국가의 법들도, 당과 국가의 모든 로선과 정책, 모든 활동도 철두철미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와 리익을 옹호보장하기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있다.인민을 위한것, 인민적인것이 가장 정의로운것으로 되고 최우선시되는 사회가 우리 식 사회주의이다.정치와 군사, 경제도 오직 인민을 위한것으로 되고 문화와 도덕도 인민적인것만이 장려되고있으며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고있다.

이민위천의 사상의 근본핵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이다.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는것을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우고 인민을 위하여서는 천만금도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과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생사를 판가리하던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시기에 벌써 국가부담에 의한 전반적무상치료제가 실시되였으며 전반적무료의무교육제를 비롯하여 가장 우월한 인민적시책들이 련이어 실시되고 끊임없이 확대발전되여왔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나라에서는 당과 국가가 책임지고 인민들의 생활을 보살펴주는것이 제도화되여있다.우리 공화국에서는 나라가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인민적시책들이 변함없이 베풀어지고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로동생활조건과 물질문화생활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업에 막대한 국가적투자가 돌려져왔다.적대세력들의 핵위협공갈과 제재봉쇄책동이 극대화되고 정세가 매우 첨예하였던 지난 5년간 마식령스키장과 웅장화려한 려명거리, 함북도 북부피해지역에 솟아난 선경마을, 대규모의 세포지구 축산기지, 옥류아동병원, 각지의 육아원, 애육원을 비롯하여 온 나라 도처에 우후죽순처럼 일떠선 희한한 창조물들은 사회의 모든 재부를 인민의 복리증진에 돌리고 인민들이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향유하게 하고있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인민적성격을 웅변으로 보여주고있다.

인민들을 사랑과 믿음으로 이끌어주고 보살펴주며 그들의 운명을 지켜주는 사회주의는 그 어떤 광풍속에서도 굳건하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여러 나라들에서 붉은기가 내리워지는 세계적인 대정치파동속에서도 자기들의 생명이며 생활인 주체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고수하고 힘있게 전진시켜왔다.오늘 우리 인민들은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고 가까운 앞날에 전체 인민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문명한 생활을 안겨주기 위해 헌신하고있는 위대한 어머니당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고있으며 사회주의건설에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치고있다.어버이수령님 세워주신 해빛밝은 집, 사회주의 내 조국을 사랑한다는 노래를 부르며 오직 곧바로만 나아가는 전인민적총진군대오의 앞길은 그 누구도 막지 못한다.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건국업적은 또한 우리 인민이 과감한 공격전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수 있게 하는 귀중한 재부이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은 무수한 시련과 난관을 동반하며 최후승리가 가까와올수록 적대세력들의 단말마적발악은 더욱더 악랄해진다.이 길에서 주저앉거나 한걸음 물러선다면 열걸음, 백걸음 후퇴하게 되고 종당에는 좌절과 실패를 면치 못하게 된다.

어버이수령님은 탁월한 사상리론가, 위대한 정치가, 강철의 령장이시였을뿐아니라 신념과 의지의 제일강자, 제일배짱가이시였다.

돌이켜보면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제국주의자들의 압력과 군사적위협은 그칠새 없었고 혁명의 전진도상에는 준엄한 시련의 고비들이 수없이 많았다.원쑤들이 발악하면 할수록, 시련이 엄혹할수록 맞받아나가는것은 희세의 공격형의 위인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확고부동한 혁명방식이였다.어버이수령님께서는 당과 정권이 있고 군대와 인민이 있는 한 우리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필승의 신념과 든든한 배심,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무비의 담력으로 난국을 맞받아나가 역경을 순경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시면서 방대하고 거창한 력사적과제들을 빛나게 수행하시였다.

절세위인의 공격적인 혁명사상과 전략전술에 의해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는 조국해방전쟁에서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이 대참패를 당하고 《푸에블로》호사건을 비롯한 적들의 악랄한 도발과 침략책동이 걸음마다 물거품으로 되였다.재더미우에서 불과 14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사회주의공업화의 력사적위업이 실현되고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사회주의건설의 대전성기가 펼쳐지게 되였다.장구한 인류력사에는 우리 수령님과 같이 혁명가로서, 인간으로서 겪을수 있는 모든 고생을 다 겪으시면서 추호의 동요도 없이 맞받아나가는 공격전술로 건국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고 당대에 조국번영의 만년토대를 튼튼히 다져놓으신 위대한 령도자는 없었다.

어버이수령님의 영웅서사시적혁명투쟁력사와 혁명업적은 우리 인민을 새로운 기적창조에로 끊임없이 고무추동하는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보이다.우리 인민은 엄혹한 시련이 막아설 때마다 위대한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건국업적을 돌이켜보며 거기에서 전화위복의 슬기와 담력,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얻고있다.위대한 혁명의 교과서, 만능의 백과전서와도 같은 위대한 수령님의 부강조국건설령도사가 있어 우리 군대와 인민은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꺼꾸러졌을 고난의 행군, 강행군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고 전대미문의 사회주의수호전에서 련전련승할수 있었으며 최후승리를 향하여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고있는것이다.

오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으로 빛나는 주체조선은 또 한분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최후승리의 대로를 따라 힘차게 전진해나가고있다.

그처럼 짧은 기간에 우리 공화국의 종합적국력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상과 령도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부강조국건설사상과 령도의 가장 철저하고도 완벽한 계승이며 빛나는 심화발전이다.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위대한 태양조선을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락원으로 일떠세우기 위한 주체의 강국건설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사상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혁명의 전진속도가 가속화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기적적승리들이 련이어 펼쳐지고있는 장엄한 현실이 이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오직 위대한 수령님식, 위대한 장군님식대로 부강조국건설을 전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진두에 높이 모시고 신심과 락관에 넘쳐 끊임없이 새 생활을 창조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앞길에는 더 큰 승리와 번영만이 있을것이다.

유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