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15일 로동신문

 

승리의 9월을 향하여 총돌격 앞으로!

 

위대한 력사를 체험하는 행운은 누구에게나 차례지지 않는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최대의 애국유산인 사회주의 우리 국가의 존엄을 최상최대의 경지에 올려세운 영용한 승리자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공화국창건 70돐을 성대히 기념하게 되는것은 어머니조국의 아들딸들에게 있어서 더없는 영광이고 행운이다.

가장 로숙하고 세련된 정치로 우리 당의 권위, 우리 국가의 위상을 비상히 떨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고 위대하고 강대한 우리 공화국의 창건 70돐을 맞게 되는 크나큰 환희로 벌써부터 가슴부풀어오름을 금치 못하는 우리 인민이다.

주체조선의 건국과 발전행로에서 빛나는 영웅적투쟁과 집단적혁신의 전통을 이어 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계속혁신, 계속전진 앞으로!

혁명적인 총공세로 최후승리를 이룩하고야말 이 필승의 신념과 불굴의 의지, 위대하고 강대한 내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더 높이, 더 빨리 비약하려는 애국의 일념으로 천만의 가슴 용암마냥 끓어번진다.

* *

애국자, 이는 어머니조국이 자기의 훌륭한 아들딸들에게 주는 가장 값높은 칭호이다.

자기 조국에 대한 진정한 사랑과 무한한 헌신, 바로 여기에 애국자의 값높은 삶이 있고 행복이 있다.

애국자의 칭호가 인간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훌륭하게 찬양되는것은 애국자가 자기 개인의 운명보다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더 귀중히 여기고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진정한 헌신의 자욱을 수놓아가는 열혈투사들이기때문인것이다.

성스러운 우리 혁명의 행로를 빛내인 열혈애국충신들의 군상이 숭엄히 어려온다.

항일혁명투쟁은 력사상 류례없는 최대의 애국투쟁이였으며 항일혁명투사들이 지니였던 조국에 대한 사랑은 조국애의 최고정화였다.

지금으로부터 30여년전 8월 15일이였다.

조국해방 40돐을 맞으며 조국해방의 은인이신 어버이수령님께 최대의 경의를 드리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절세의 애국자이신 수령님을 모시고 백두산에서 조국의 해방을 위하여 싸운 항일혁명투사들은 모두 애국심이 강한 혁명가들이였다고, 그들은 혁명가이기 전에 열렬한 애국자였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따라 혈전만리를 헤친 항일혁명투사들은 누구보다도 조국을 열렬히 사랑한 애국자들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항일혁명투사들은 비록 가슴에 영웅의 금별메달은 달지 않았어도 모두 자랑스러운 영웅들이며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한몸바쳐 영웅적위훈을 세운 혁명가들이며 애국자들이였다고 감회깊이 교시하시였다.

항일혁명투사들이 바라던 조국은 인민이 나라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에게 복무하는 진정한 인민의 조국이였다.항일혁명투사들에게는 오곡백과 무르익는 조국의 풍요한 대지와 아름다운 금수강산도 인민을 위하여 귀중하였던것이다.

근로인민대중에게 자유와 행복을 마련하여주는 인민의 나라, 인민의 참된 삶의 요람으로 될 조국에 대한 뜨거운 사랑, 바로 여기에 항일혁명투사들이 지녔던 애국주의의 근본특징이 있다.

애국자로서의 항일혁명투사들의 징표와 자질은 그 어떤 특수한 출신이나 경력에 있지 않았다.

오직 태양만을 따르는 해바라기의 본능으로 혁명의 수령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른 일편단심, 혁명위업에 대한 무한한 헌신,

이것이 참된 애국자로 영생하는 항일혁명투사들의 남다른 징표와 자질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교시하신바와 같이 김혁, 차광수동지들은 리론도 쟁쟁하고 동경과 상해 등지를 돌아다니면서 사회주의를 한다며 제노라하던 열혈청년들이였다.

하지만 그들은 위대한 수령님을 단결의 중심으로 높이 모시고 혁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데 한몸 서슴없이 바치였다.결코 누구의 강요나 지시에 의하여 그렇게 한것이 아니였다.혁명이 어느날에 승리한다는것을 알았거나 자기들에게 반드시 어떤 명예가 차례진다는것을 믿고 한 일은 더욱 아니였다.

투사들의 이런 투철한 수령관에 대하여 강조하시는 기회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직 투쟁속에서 찾은 신념과 지도자에 대한 혁명적의리로부터 출발하여 진심으로 수령님을 우러러모시고 따랐다고 하시면서 우리 일군들은 그들의 높은 정신세계와 깨끗한 충정심을 따라배워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항일혁명투사들의 빛나는 생을 통하여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사상감정은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충정심을 뿌리로 하는 조국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이며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정신력은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는 불굴의 헌신이라는 철리를 심장으로 절감하게 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진정으로 애국을 하려면 애국의 마음을 가지고 애국적인 행동을 하여야 합니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입니다.》

성스러운 조선혁명이 낳은 훌륭한 애국투사들인 항일혁명선렬들의 뒤를 이어 얼마나 많은 애국자들이 사랑하는 조국의 부강을 위하여, 우리 조국의 미래를 위하여 자기의 피와 땀, 목숨까지도 서슴없이 바치였던가.

건국시기의 공로자들,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의 영웅전사들, 천리마시대의 영웅들…

이 무성한 애국자들의 대오로 하여 우리 혁명은 참으로 멀리 전진하였으며 공화국의 권위는 비상히 높아졌다.

누구나 애국에 대하여 말하기는 쉽다.하지만 실천하기는 힘들다.때문에 애국속에 자기희생성이 있다고 하는것이다.

언제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 하신 교시가 뜨겁게 되새겨진다.

우리가 리수복영웅을 잊지 못하는것은 그가 자기 한몸을 바쳐 부대의 돌격로를 열었다는데도 있지만 주요하게는 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위하여 둘도 없는 목숨을 서슴없이 바쳐 싸웠기때문이다.리수복영웅은 학생시절에나 병사시절에나 언제 한번 자기 조국이 다른 나라보다 뒤떨어졌다 하여 서운하게 생각한적이 없었다.그는 수령님께서 찾아주신 우리 조국과 수령님을 어버이로 모시고 살며 싸우는 우리 인민을 끝없이 사랑하였다.그의 마음속에는 수령님과 조국, 조국의 휘황한 미래밖에 없었다.우리가 리수복영웅을 그토록 높이 평가하는 리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공민된 의무를 다하는것은 숭고한 애국심의 발현이며 공민적의무에 충실한 사람만이 진정으로 애국의 흔적을 남길수 있다.

오래동안 한없이 은혜로운 품에 안겨 살아온 우리 인민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나라에서 살며 혁명한다는 남다른 공민적긍지가 있다.

우리 인민모두의 참된 삶과 행복의 요람이며 찬란한 미래를 담보해주는 어머니품인 우리 조국,

고마운 조국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는것은 공민으로서의 의무이기 전에 량심이며 의리이여야 한다.

이런 불타는 일념으로 충만된 사람만이 내 나라, 내 조국을 더없이 귀중히 여기고 사랑하며 사회주의 우리 조국을 세상 으뜸으로 빛내이기 위한 애국의 한마음으로 아름다운 헌신의 자욱을 수놓아갈수 있다.

공민적의무에 대한 자각은 내 나라, 내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애국적열의와 헌신성을 낳게 하는 근본바탕이다.

공민적의무를 량심과 의리로 간직하지 못하면 조국을 위하여 참답게 헌신할수 없고 공화국공민으로서의 존엄과 영예를 지켜낼수 없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뜻이였다.

오늘 우리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애국심은 사회주의경제건설을 위한 총돌격전에서 높이 발양되여야 한다.

우리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경제건설대진군은 위대한 당의 령도를 충정으로 받들어나가는 우리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애국적헌신성과 무궁무진한 창조적힘에 의해서만 성과적으로 추동될수 있다.

말로써가 아니라 불타는 사업의욕과 비상한 헌신으로,

오늘날 문제는 이렇게 선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간곡히 당부하시였다.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여 기적을 창조하고 혁신을 일으키며 영웅적위훈을 떨치도록 하여야 한다.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맡고있는 초소와 임무는 서로 달라도 그것은 다 조국을 위한것이고 인민을 위한것이다.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높은 공민적자각을 가지고 자기의 초소를 굳건히 지키며 자기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도록 하여야 한다.

보이지 않는 땅속에서 쉬임없이 줄기에 영양소를 주는 뿌리, 그 어떤 광풍에도 넘어지지 않게 나무를 받쳐주는 뿌리.

든든한 뿌리를 떠난 나무의 성장은 기대할수 없다.

이런 의미에서 조국과 애국자들사이의 관계는 거목과 뿌리사이의 관계와도 같다고 말할수 있다.

조국이라는 거목이 그 어떤 광풍에도 흔들리지 않고 승승장구하며 부강번영하자면 뿌리와 같은 애국자들이 많아야 한다는것, 바로 이것이 애국자들의 무성한 대오를 바라신 위대한 장군님의 의도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열혈의 애국투사가 되자면 조국을 받드는 뿌리가 되려는 헌신의 정신을 지녀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뿌리와 같은 헌신은 누가 보거나 시켜서 하고 남이 한다고 하여 하거나 명예나 보수를 바라는것과는 전혀 인연이 없다.

외진 골안에 있어도 나라의 광물생산을 늘이기 위해 아글타글 애쓰는 로동계급, 그 멀고 험한 곳까지 찾아가시여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곳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수도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누가 보건말건 하루하루를 창조와 혁신으로 수놓아가고있는 애국자들이라고 온 나라에 크게 내세워주시였다.

조국의 뿌리가 되자!

우리 당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이런 인생관을 지니고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치며 오늘의 일분일초를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위훈창조로 빛내일것을 요구하고있다.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불같이 살겠다는 지향이 뚜렷하고 자기의 모든것을 귀중히 여기며 빛내이려는 자존심이 강하고 온 나라에 사회주의만세, 로동당만세소리가 차넘치게 하는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기 위하여 사색하고 뼈심을 들이는 사람이 진정한 애국자이다.

참된 인간은 자기 개인의 리익보다 나라와 민족의 리익을 더 귀중히 여기며 조국과 인민, 민족을 위하여 자기를 다 바치는것을 가장 큰 기쁨으로, 락으로 여긴다.

조국과 민족을 떠난 인간의 참된 삶이 있을수 없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떠난 개인의 운명이 있을수 없다는것이 위대한 당의 품에서 자란 우리 인민의 공통된 사상감정이다.

조국을 위하여 애쓰고 헌신하는것을 본분으로 여기는 우리 인민의 생은 공로나 명예를 위한 삶이 아니라 애국을 위한 투쟁으로 일관된 삶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들려주신 하나의 사실이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적셔준다.

언제인가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사회에서 돈으로 사람들을 움직이려고 하는것은 사회의 주인인 로동계급과 인민대중에 대한 모독으로 된다고, 오늘 우리의 로동계급이 사회주의건설에서 높은 창조력을 발휘하여 혁신을 일으키고있는것은 결코 돈을 더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고 하시면서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시였다.

한때 우리 나라에서도 수정주의에 물젖은 일부 경제일군들이 가치법칙을 리용한다고 하면서 어느 한 제철소에 나가 가화페를 만들어가지고 로동자들이 일한 결과를 매일 돈으로 평가하는 놀음을 벌린 일이 있었다.그때 그곳 로동계급들은 우리는 돈을 위해서 일하는것이 아니라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일한다, 가치법칙이고 《까마귀법칙》이고 다 집어치우고 당장 돌아가라고 하였다.

이런 사실을 들려주시면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근로자들이 집단의 리익속에 자기자신의 리익도 있다는것을 옳게 깨닫고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도록 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귀중한 씨앗을 온 나라에 퍼침으로써 우리 인민이 대대손손 그 덕을 입게 한 문익점,

이런 애국자들이 많이 나오게 하여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나라의 재부를 하나라도 더 늘이기 위하여 아글타글 애쓰는 사람, 바로 이런 사람이 후세에도 길이 찬양될 진정한 애국자이다.

언제인가 어느 한 공장에서 부산물을 가지고 색기와를 생산하는것을 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매우 만족해하시면서 정말 큰일을 하였다고, 자기것에 대한 애착, 그것이 비록 부산물이라고 해도 버릴것이 하나도 없다는 애국의 마음을 안고 머리를 쓰고 지혜를 합쳐 나라의 부강번영에 이바지하고있는 이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모두가 애국자들이라고, 공장의 생산이 잘되고있는것도 기쁜 일이지만 뜨거운 애국심을 지닌 미더운 로동계급을 만난것이 더없이 기쁘다고 행복해하시였다.

사회주의경제건설의 힘있는 추동력인 자력갱생정신,

아무리 나라를 사랑하는 감정이 강하고 혁명사상에 충실한 사람이라고 하여도 자력갱생, 간고분투하는 정신이 없으면 실속있는 애국자라고 할수 없다.이는 전인미답의 길을 개척한 우리 혁명사가 실증한 진리이다.

우리 당이 제시한 새로운 혁명적로선에 관통되여있는 근본핵, 기본원칙도 자력갱생이며 번영의 활로를 열고 훌륭한 미래를 앞당기는 지름길도 자력갱생의 길이다.

자력자강을 체질화하지 못한 사람이 들어설 애국의 주로는 없다.

자력자강으로 미증유의 성공탑을 쌓아온 우리 공화국의 눈부신 발전사, 그 위대한 보물고를 풍부히 하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철의 의지이다.

자력자강은 경애하는 원수님과 뜻을 함께 하려는 투철한 사상적각오를 가져야만, 우리 원수님의 존함으로 빛나는 내 조국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으로만이 발휘할수 있는 고결한 정신이며 헌신이다.

9월의 경축광장의 대문을 자력자강의 힘으로 열어제껴야 한다.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승리의 9월을 향한 애국의 일선에는 응당 위대한 당의 품에서 성장한 우리 일군들이 서야 한다.

일군들은 누구보다도 애국심이 높아야 하며 당의 방침을 관철하는 실천투쟁속에서 자기의 애국심을 남김없이 발휘하여야 한다는것이 일군들에게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간곡한 당부이다.

애국의 일념으로 피를 끓이는 일군이 일하는 곳에서 애국의 열풍이 일어번지기마련이다.

어느 한 대학의 당일군이 학생들이 졸업할 때마다 기념으로 나무를 10그루씩 심기 위한 운동을 벌려 온 구내를 수림화, 원림화한 일이 있다.

이 사실을 아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잘하였다고, 그것은 아주 좋은 일이라고, 그런 사람이 애국자이라고 값높이 일러주시였다.

언제인가 어느 한 공장의 로동계급이 나무모영양단지성형기를 만들어 중앙양묘장에 보내주었다는것을 보고받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잘하였다고 하시면서 우리 일군들은 어느 한 도나 단위에만 복무하는 애국자가 되지 말고 온 나라를 위하여 일하는 애국자가 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우리 일군들은 애국과 관련한 위대한 장군님의 이 숭고한 뜻을 다시금 뼈에 새기고 애국의 주로를 확신성있게 차지하여야 하며 자기 단위, 온 나라를 애국자들의 무성한 숲으로 가꾸기 위하여 심신을 바쳐야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보석같은 애국심을 간직하고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헌신할것을 바라고계신다.

조국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은 만난을 극복하고 무비의 용감성과 영웅성을 발휘하게 하는 힘의 원천이다.

승리의 대축전장에 나는 어떤 선물을 안고가는가?

나의 애국심을 알려거든 나의 실적을 보라!

이런 충정의 애국일념으로 산악같이 일떠선 총진군대오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가리키시는 진군로를 따라 질풍노도쳐 달리기에 공화국창건 70돐, 그 장엄한 경축광장은 영용한 승리자들의 만세함성으로 진감할것이며 위대한 우리 조국의 존엄과 위용은 더 비상한 의미로 눈부시게 과시될것이다.

본사기자 량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