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26일 로동신문

 

우리 혁명의 고귀한 정신적재부-
1950년대 조국수호정신

 

오늘의 총진군에 비약의 박차를 가하여 새로운 승리를 이룩해나가는데서 중요한 문제는 우리 혁명의 년대들마다 높이 발휘된 불굴의 혁명정신을 굳건히 이어나가는것이다.

전화의 불길속에서 창조된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 이것은 그 어떤 물리적힘에도 비할수 없는 최강의 힘이며 우리 새 세대들이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인 전승세대들에게서 넘겨받아야 할 귀중한 유산이다. 생사를 판가리하는 결전장에서 높이 발휘되고 최악의 역경속에서 력사의 기적을 안아온 1950년대의 투쟁정신은 오늘도 귀중하고 래일도 귀중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해방전쟁의 가렬한 불길속에서 우리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이 발휘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조국수호정신, 대중적영웅주의는 조국의 부강번영과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한 우리의 투쟁에서 더없이 귀중한 사상정신적재부로 됩니다.》

그러면 왜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야 하는가.

그것은 무엇보다도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이 전체 군대와 인민을 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로 키우는 사상정신적재부이기때문이다.

사회주의조국은 곧 수령이며 조국의 품은 수령의 품이다. 수령결사옹위에 조국의 륭성번영이 있고 인민의 참된 삶과 행복이 있으며 혁명승리의 근본담보가 있다.

수령결사옹위정신은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에서 근본핵을 이룬다. 해방전 망국노의 비참한 운명을 뼈에 사무치도록 체험한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위대한 수령님은 삶의 태양이시였고 승리의 기치이시였다. 해방된 조국에서 땅과 공장의 주인이 되여 처음으로 진정한 삶을 누리는 나날에 우리 인민들의 가슴속에 소중히 간직된것은 김일성장군님께서 계셔야 다시는 제국주의노예가 되지 않고 자신과 후대들의 행복한 앞날이 담보된다는 신념이였다. 이런 억척불변의 신념을 안고 전화의 용사들은 《당과 수령을 위하여!》 라는 구호를 웨치며 원쑤를 무찌르는 결사전에로 나아갔으며 후방의 인민들은 맨손으로 피대를 돌리고 폭격속에서도 식량증산과 전시수송, 전선원호에 모든것을 다 바치였다. 참으로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에 높이 발휘된 수령결사옹위정신은 우리 군대와 인민이 세계전쟁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군사적기적과 영웅적위훈을 창조하게 한 위대한 힘의 근본원천이였다.

세월은 흐르고 세기는 바뀌였지만 전승세대들이 발휘한 수령결사옹위의 전통은 오늘도 꿋꿋이 이어지고있다. 당의 부름이라면 산악같이 떨쳐나 세상을 놀래우는 영웅신화를 창조하며 당이 준 과업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결사관철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상은 령도자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와 고결한 충정의 분출이다. 수령결사옹위를 제일생명으로 간직한 군대와 인민이 당중앙의 두리에 천겹, 만겹의 성새를 이루고있는 사회주의조선의 혼연일체의 위력을 당할 힘은 이 세상에 없다.

그것은 다음으로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이 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자기의것에 대한 사랑과 믿음을 심어주어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게 하는 원동력이기때문이다.

창건된지 2년밖에 안되는 청소한 우리 공화국에 있어서 조국해방전쟁은 어려운 싸움이였다. 사실상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는 이 전쟁에서 우리가 이길것이라고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자기 고향과 마을, 자기 제도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자기 힘에 대한 확신을 지니고 제국주의련합세력과 당당히 맞서싸워 조국을 굳건히 수호하였다.

사랑과 증오는 상반되는 사상감정이다. 하지만 이것은 서로 밀접히 련관되여있다. 자기의것에 대한 열렬한 사랑은 그것을 해치려는 원쑤들에 대한 불타는 증오심과 비타협적인 투쟁정신을 낳는 법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의 부름을 받들고 자기의것, 자기 조국을 지키기 위하여 목숨을 내대고 떨쳐나선 우리 군대와 인민들의 불타는 애국심과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의 승리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있어서 자기의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찾아주신 조국이였고 참다운 정치적권리를 안겨준 인민정권이였으며 수령님의 령도따라 자기들의 손으로, 지혜와 정열, 피와 땀으로 이루어놓은 새 조선의 모든것이였다. 이 귀중한것을 목숨바쳐 지키려는 군민의 뜨거운 사랑은 조국수호전에서 실로 상상할수 없는 거대한 힘을 낳았다. 조국의 고지는 나의 고지라고 웨치며 한치의 땅을 위해 생명도 서슴없이 바친 유명무명의 영웅전사들과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 결사의 투쟁을 벌린 후방인민들의 위훈은 바로 자기의 귀중한 모든것을 빼앗으려는 원쑤들에 대한 불타는 증오와 치솟는 적개심의 뚜렷한 발현으로 된다.

오늘 우리 군대와 인민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힘찬 진군을 다그쳐나가고있다. 지금이야말로 자기 힘에 대한 믿음과 자기의것에 대한 애착,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살며 일해나가야 할 때이다. 천만군민이 전화의 나날에 높이 발휘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정신을 심장깊이 체득하고 자력자강의 기상을 높이 떨쳐나갈 때 경제건설대진군에서 보다 큰 승리가 이룩되게 될것이다.

그것은 다음으로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이 주체혁명위업의 믿음직한 계승자대군을 키우는 자양분이기때문이다.

혁명은 대를 이어가며 계속해야 할 장기적인 위업이다. 세월의 흐름에도 끄떡없이 혁명의 명맥이 굳건히 이어지자면 전세대가 지녔던 고귀한 혁명정신이 변함없이 계승되여야 한다. 력사적경험은 새 세대 청년들이 혁명선배들이 창조한 투쟁정신과 전통을 계승하지 못할 때 피로써 이룩해놓은 혁명의 전취물을 하루아침에 잃게 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위하여 둘도 없는 목숨을 기꺼이 바친 영웅전사들속에는 청년들이 수없이 많았다. 가슴으로 적의 화구를 막아 부대의 돌격로를 열어놓은 리수복영웅, 한몸이 그대로 육탄이 되여 장렬한 최후를 마친 강호영영웅, 두팔과 온몸에 부상을 당하고도 불사신이 되여 적들에게 무리죽음을 안긴 조군실영웅을 비롯하여 수많은 열혈청년들이 위대한 전승사에 뚜렷한 자욱을 새기였다. 꽃나이청춘인 그들에게도 아름다운 리상과 포부가 있었다. 하지만 망국노의 피눈물나는 설음을 가셔주고 청춘의 푸른 꿈과 희망찬 미래를 안겨준 고마운 조국을 다시는 빼앗기지 않기 위해 그들은 다시 돌아올수 없는 길을 웃으며 갔던것이다. 바로 이것으로 하여 영웅들의 삶, 영웅들의 청춘은 그토록 값높고 영원한것이다.

오늘 우리 당은 청년들이 1950년대의 투쟁정신을 본받아 주체혁명의 계승자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갈것을 바라고있다. 부강할 조국의 창창한 래일과 혁명의 밝은 미래는 새 세대들, 우리 청년들에게 달려있다. 백두전구에 삶의 좌표를 정하고 당이 정해준 돌격침로따라 굴함없이 달려온 영웅청년신화의 창조자들, 천군만마와도 같은 우리 당의 믿음직한 수백만 청년대군이 있기에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최후승리는 확정적이다.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 청년들은 1950년대에 발휘된 조국수호정신을 귀중한 사상정신적재부로 간직하고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처럼 당과 조국앞에 지닌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명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