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4일 로동신문

 

출중한 위인을 모신 조선인민은
참으로 행복한 인민

진보적인류가 열렬히 격찬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조중친선을 계승발전시키는데서 획기적인 리정표로 되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속에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있다.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는 첫 외국방문을 중화인민공화국으로 하시여 선대수령들에 의해 마련된 전통적인 조중친선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시며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김정은동지께 진보적인류는 삼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고 언급하였다.

벌가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책임자는 김정은각하의 중국방문은 세계정치정세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력사적인 방문이다, 그이이시야말로 국제정치정세를 주도해나가시는 탁월한 령도자이시다고 격찬하였다.

조중친선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끌어올리신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은 온 행성을 뒤흔든 정치적사변이라고 하면서 주체사상연구 로므니아전국위원회 위원장은 두 나라 최고령도자들께서 허심탄회하고 건설적인 회담을 하신것은 조중친선의 공고성을 실증해주고있다고 강조하였다.

일조학술교육교류협회 회장도 김정은위원장의 중국방문을 계기로 조선과 중국사이의 뉴대가 다시금 확인되였다고 말하였으며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지지 교또위원회 사무국장은 전격적인 중국방문으로 세인을 경탄시킨 김정은위원장의 정치실력을 높이 칭송하였다.

말레이시아만민차봉사쎈터 총사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의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는 매우 젊고 침착하시며 대단히 열정적인분이시다.

중국의 습근평주석과 고위간부들이 이전의 외교관례를 깨고 그이를 최대의 성의를 다하여 극진히 환대한데 대해 전세계가 놀랐다.

김정은각하께서는 중국방문으로 온 행성을 뒤흔들어놓으시였다.

그이의 외교활동은 국제사회의 주요관심사로 되고있다.

김정은각하와 같이 출중한 위인을 모신 조선인민은 참으로 행복한 인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