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22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존엄높은 불패의 강국

 

지금 우리 혁명의 앞길에는 영광의 만리길이 펼쳐지고있으며 우리 공화국은 가장 빛나는 승리와 번영의 시대를 열어가고있다.

력사의 온갖 풍파속에서도 오직 자기 힘, 자기 식으로 나라의 국력을 백방으로 다져온 주체조선은 오늘 더욱 거세찬 활력으로 사회주의승리봉을 향하여 질풍같이 내달리고있다.

우리 공화국의 힘찬 전진을 담보하는 거대한 힘은 일심단결과 자력자강이다.남들같으면 상상도 못할 중중첩첩의 시련과 난관을 뚫고 일심단결과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펼쳐놓은 거창한 현실이기에 세계의 찬양의 목소리는 더욱 높다.세상사람들은 비상히 높은 전략적지위를 차지하고 세계의 중심에 솟구쳐오른 주체조선을 경탄의 눈길로 바라보고있다.

오늘의 격동적인 현실은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의 두리에 일심단결된 인민만이 모진 난관을 이겨내며 부강번영의 길을 활짝 열어나갈수 있다는것을 확증해주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 당, 대중이 하나의 사상과 신념, 동지적사랑과 의리로 굳게 결합되고 온 사회가 서로 돕고 이끄는 화목한 대가정이 되여 생사운명을 같이해나가는 여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참모습이 있습니다.》

령도자와 인민이 사상과 뜻, 정과 의리로 굳게 뭉친 강국의 힘은 무궁무진하다.

오늘 이 땅우에 이룩되고있는 경이적인 성과들은 수령, 당, 대중의 위대한 일심단결, 혼연일체가 안아온 고귀한 결정체이다.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조선혁명을 사소한 침체와 답보도 없이 힘차게 전진시켜온 추동력, 역경을 순경으로 전환시키고 역풍을 순풍으로 돌려세운 강위력한 힘은 바로 우리의 일심단결이다.

인민에 대한 령도자의 숭고한 사랑과 믿음, 뜨거운 열과 정은 우리 인민을 혼연일체의 대오로 굳건히 결합시키는 생명수이며 자양분이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헌신적복무는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려는 천만군민의 절대불변의 신념을 낳았고 온 나라를 하나의 혈맥으로 굳게 이어놓았다.

수령과 전사, 령도자와 인민이 동지적사랑과 의리, 혈연적뉴대로 결합되여있으며 온 사회가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을 이루고 생사운명을 같이해나가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참모습을 목격한 세상사람들은 조선인민의 일심단결은 그 어떤 산수적결합이 아니라 수령, 당, 대중이 하나의 생명체처럼 한몸을 이루는 유기체식결합이라고 하면서 이런 운명공동체를 깨칠 힘은 그 어디에도 없다고 격찬하고있다.남조선인민들도 령도자는 민중을 끝없이 사랑하고 민중은 령도자만을 믿고 따르는 우리 공화국의 놀라운 현실은 동지애의 위력, 그 위대한 사랑의 힘은 무한대이라는 진리를 웅변적으로 보여주고있다고 칭송의 목소리를 높이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으로 심장을 불태우고 원수님께 기쁨드릴 오직 한가지 생각으로 삶의 순간순간을 빛내이는 천만군민의 충정은 이처럼 세상사람들을 경탄시키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믿고 따르는 천만군민의 신뢰심은 하늘에 닿고있으며 우리의 혼연일체의 위력은 천백배로 강화되고있다.

일심단결이야말로 우리의 국력중의 제일국력이며 그 자랑스러운 전통을 꿋꿋이 계승해나가는 여기에 우리 공화국이 세세년년 강성번영하는 길이 있다.일심단결의 힘으로 우리 공화국을 불패의 강국으로 더욱 빛내여나가려는것은 우리 인민의 확고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어버이로 모시고 사는 우리 인민의 일심단결은 그 무엇으로도 깨뜨릴수 없다.

우리 공화국이 겹쌓이는 시련과 난관을 뚫고 승승장구하고있는것은 천만군민이 사회주의와 운명을 함께 하기때문이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였다.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신념은 사회주의를 떠나서는 순간도 살수 없다는것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의 행복의 요람이며 삶의 터전이다.

온갖 예속과 구속에서 벗어나 값높은 삶을 마음껏 누리려는 인민대중의 세기적념원은 오직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가 최대로 실현되는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에서만 참답게 꽃펴날수 있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우리 인민자신이 선택한것이다.모든 정책작성과 집행에서 인민의 리익과 편의가 최우선, 절대시되고 사회의 모든 재부들이 철두철미 인민의 복리증진에 돌려지고있으며 인민들이 참다운 문화의 창조자, 향유자로서 보람찬 삶을 누려가고있다.우리 나라에서는 정치의 출발점도 인민의 리익으로부터 시작되고 모든 로선과 정책도 인민에 대한 복무정신으로 일관되여있다.조국땅 그 어디서나 울려퍼지는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는 기쁠 때나 어려울 때나 영원히 자기 당과 제도만을 따르려는 우리 인민의 심장의 목소리이다.준엄한 나날에나 순탄한 나날에나 전체 인민을 한품에 안아 보살펴주는 고마운 제도, 온 나라에 인민에 대한 사랑과 헌신의 정신이 공기처럼 흐르는 따뜻한 보금자리가 바로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이다.

인민을 위한 참다운 제도는 인민의 지지와 신뢰를 받기마련이다.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사회주의의 운명은 자신들의 운명과 하나로 결합되여있다.사회주의제도하에서만 참다운 삶과 행복이 꽃펴난다는 자각은 우리 인민으로 하여금 순간의 답보나 한걸음의 후퇴도 모르고 오직 앞으로만 전진해나갈수 있게 하는 사상정신적원천이다.우리 인민은 자기들의 모든 꿈과 리상이 빛나는 현실로 꽃펴나는 사회주의조국을 끝없이 사랑하고 몸과 마음을 다 바쳐 받들어나가고있다.우리 인민을 사회주의만복을 마음껏 누리는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인민으로 되게 하시려는 위대한 령도자의 인민사랑의 세계에서 천만군민은 주체의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확신하고있다.

사회주의는 우리 인민의 생명이고 억척불변의 신념이다.세상에 둘도 없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책에서가 아니라 실생활을 통하여 체득하였기에 우리 인민들은 사회주의를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신뢰하고있다.인민들의 마음속에 생명으로, 생활로 깊이 뿌리내린 바로 여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질적우월성과 불패성이 있으며 승승장구하는 근본비결이 있다.

우리의 생명인 사회주의를 굳건히 지키고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우려는 천만군민의 혁명적의지와 정신력은 날로 더욱 억세여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이 땅우에 기어이 인민의 락원, 천하제일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려는 우리 인민의 앞길을 그 누구도 가로막을수 없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