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27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조선반도와 세계평화를 수호하시는 절세의 위인

 

6월 12일, 이날은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이룩하는데서 세기적인 사변이 일어난 날로 력사에 아로새겨졌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단행하신 력사상 처음으로 되는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날이 갈수록 세계의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있다.이 력사적사변을 취재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모여들었던 5 000여명의 내외신기자들은 물론 숨을 죽이고 상봉과 회담을 지켜본 온 인류가 격정으로 설레이고있다.

삼천리강토와 온 세계는 력사적인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의 성과에 접하여 커다란 충격과 환희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세계언론들은 이번 상봉과 회담, 공동성명의 채택을 《새로운 력사창조》, 《력사적인 사변》, 《력사책과 세계사교과서에 담겨질 회담》, 《세계를 35분간 정지시킨 조미수뇌단독회담》, 《새로운 출발 알리는 력사적서명》 등으로 평하면서 이 놀라운 현실을 안아오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세계평화의 영웅》, 《세계적으로 제일 강하신분》, 《전세계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으신 령도자》로 높이 칭송하고있다.수많은 나라의 정부, 정당, 단체들도 《조선반도의 평화를 추동하고 지역에서 보다 긍정적인 정세발전의 길을 열어놓은 결단》, 《세계평화와 안정보장에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최근 조선정부가 취하고있는 조치들은 조선반도의 평화를 보장하기 위한 의지의 표시》,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께와 조선의 당과 정부, 인민에게 다시한번 축하의 인사를 보낸다.》, 《2018년 6월 12일은 세계력사에 기록될것이다.》 등의 내용으로 성명과 담화들을 발표하면서 이번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을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 번영을 이룩하는데서 획기적의의를 가지는 사변으로 평가하고있다.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인류의 매혹과 찬탄, 흠모심은 이처럼 뜨겁고 열렬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세계를 건설하는것은 우리 당의 투쟁목표이며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하여 투쟁하는것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일관한 립장입니다.》

항시적으로 핵전쟁위험이 떠도는 세계최대의 열점지역인 조선반도에서 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수호하는것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서 초미의 문제로 나선다.평화는 오랜 기간 전쟁의 위험속에서 살아온 우리 겨레의 한결같은 념원이다.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조선반도에서 전쟁의 위험을 근원적으로 종식시키고 지역과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왔다.

이번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조미사이의 적대관계를 끝장내고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 안전을 위한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확고한 결단과 의지에 의하여 마련된 세기적만남이다.

과거의 력사가 우리의 발목을 붙잡고 그릇된 편견과 관행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가리우기도 했지만 그 모든것을 과감하게 짓밟고 이렇게 이 자리에까지 왔으며 새로운 출발점에 서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세계는 중대한 변화를 목격하게 될것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의미심장한 말씀에서 온 겨레와 전인류는 세계평화에 대한 절세위인의 비상한 결심과 숭고한 책임감을 새겨안았다.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천리혜안의 예지와 출중한 정치실력으로 우리 민족과 시대의 앞길을 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높으신 국제적권위와 탁월한 령도력의 일대 과시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무비의 담력과 령활무쌍한 외교전으로 조선반도는 물론 세계의 평화와 안전보장의 결정적담보를 마련하시였다.

내외여론들이 최근 전세계에 대파문을 일으키고있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이며 전격적인 대외활동들은 그이의 높은 국제적권위와 비범한 예지, 주체조선의 전략적지위의 뚜렷한 과시로서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 자주화된 새 세계건설에 거대한 기여를 하고있다고 평하고있는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이야말로 장구한 세월 지속되여온 조미사이의 극단적인 적대관계를 종식시키고 지구상에서 가장 첨예하고 긴장한 정세가 조성되여온 조선반도에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구축하여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이룩해나가는데서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은 력사적장거, 세기적사변이다.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려는것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이다.오랜 세월 조선반도와 그 주변정세는 우리 인민과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의사와는 배치되게 전쟁접경에로 치달아왔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을 마련하시고 훌륭한 성과를 거두신것은 우리 겨레에게 통일의 새시대를 펼쳐주고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이룩하시려는 그이의 숭고한 애국애족의 경륜과 확고부동한 의지가 안아온 경이적인 현실이다.

이번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무적의 군사강국인 우리 공화국의 막강한 국력과 전략적지위가 내외에 과시되고 우리민족끼리기치밑에 북남관계의 전면적이고 획기적인 개선과 발전을 지향해나가는 조선반도정세흐름을 보다 힘있게 추동한 중대한 계기이다.

올해신년사에서 북남관계와 자주통일의 휘황한 진로를 펼쳐주시고 적극적이며 주동적인 조치로 대결과 적대적분위기가 팽팽하였던 조선반도에 화해와 단합의 훈풍을 안아오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두차례의 북남수뇌상봉을 진행하시여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의 활로를 열어주시였다.

파격의 련속으로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나아가는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열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가장 적대적인 조미관계에 종지부를 찍고 이 땅의 평화와 안정을 이룩하기 위한 길에서 미증유의 업적을 이룩하시여 우리 민족과 세계평화위업의 창창한 미래를 펼쳐주시였다.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에서 채택된 공동성명은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번영, 안정을 추동해나가려는 우리의 확고한 의지를 엄숙히 천명한 력사적선언이다.그것은 새로운 조미관계수립과 조선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구축을 위한 력사의 새 출발을 알리는 장엄한 선언인 동시에 평화와 번영을 갈망하는 인류에게 보다 휘황한 미래와 희망을 안겨준 특기할 리정표이다.

지금 온 겨레는 그 누구도 감히 상상할수 없었던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을 마련하시고 력사적인 공동성명을 발표하시여 시대와 인류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받들고 따를 때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이 이룩될것이라는 크나큰 신심과 락관을 새겨안고있다.또한 나라와 민족의 위대성은 결코 령토의 크기나 인구수에 있는것이 아니라 령도자의 위대성에 있다는 고귀한 철리를 다시금 가슴뿌듯이 절감하고있다.

우리 민족사와 세계사에 길이 빛날 특대사변을 마련하시고 세계의 평화를 위한 거창한 위업을 이룩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이시야말로 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최상최대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불세출의 영웅, 정의의 수호자이시며 민족만대의 번영과 인류미래의 밝은 희망을 안겨주시는 21세기의 찬란한 태양이시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고있기에 우리 공화국은 앞으로도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를 선도하는 정의의 강국으로 그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쳐갈것이다.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