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3일 로동신문

 

사설

승리의 신심드높이 9월의 대축전장을
향하여 총매진하자

 

전체 인민이 혁명적인 총공세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승리를 쟁취할데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맹렬한 공격전을 개시한 때로부터 반년이 흘러갔다.이 나날은 독창적인 혁명로선과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로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우리 당의 위대성과 주체조선의 일심단결의 위력이 힘있게 과시된 나날이였다.

지금 우리앞에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 공화국창건 70돐을 승리자의 대축전으로 경축하여야 할 책임적인 과업이 나서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두다 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영웅조선의 강용한 기상을 떨치며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앞으로 나아갑시다.》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을 가장 성대하고 뜻깊게 맞이하는것은 우리 인민모두의 마땅한 본분이고 도리이다.

세상에 나라는 많아도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들며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나라, 당과 국가의 모든 정책들이 인민의 꿈과 리상실현에 지향되고 인민적인것이 최우선시되는 나라는 오직 우리 공화국뿐이다.고마운 사회주의조국의 품이 있어 우리 인민은 장장 수십성상 자주적이고 존엄높은 삶을 누려왔으며 력사에 류례없는 시련의 고비들을 헤쳐오면서도 신심과 락관에 넘쳐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해올수 있었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최대의 애국유산인 사회주의 우리 조국, 후손만대의 영원한 보금자리인 우리 공화국의 창건 70돐을 기념하게 되는것은 참으로 의의깊은 일이다.

공화국창건 70돐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맞이하려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의지가 지난 상반년기간에 뚜렷이 과시되였다.나라의 맏아들인 우리의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은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렸으며 농업근로자들은 뜻깊은 올해에 기어이 알곡생산에서 통장훈을 부를 일념안고 다수확운동에 박차를 가하였다.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사명감을 깊이 자각하고 한결같이 떨쳐나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관건적인 의의를 가지는 과학연구성과들을 내놓기 위한 탐구전, 창조전에 전심전력하였다.전체 인민의 비상한 혁명적열정과 불굴의 투쟁에 의하여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해상철길다리가 일떠서고 삼지연군꾸리기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 단천발전소건설 등 중요대상건설에서 자랑찬 성과들이 이룩되였다.금속공업과 화학공업, 농업과 경공업을 비롯하여 사회주의경제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일어나고있는 생산적앙양과 대비약적혁신의 불길은 우리 인민의 열화같은 애국충정의 힘있는 분출이다.

앞으로 공화국창건 70돐까지는 몇달 남지 않았다.

승리와 성과에 자만을 모르고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질이다.우리는 오늘의 앙양된 기세를 조금도 늦추지 말고 총공세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어떤 애로와 난관이 앞을 막아나서도 과감히 뚫고 공격, 공격 또 공격하여 9월의 푸른 하늘가에 승리의 축포를 쏘아올려야 한다.공격전은 우리 당과 인민의 불변의 투쟁방식이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혁명의 전진속도를 보다 가속화하여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투쟁을 진두지휘하고계신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의 현명성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합법칙적요구를 통찰하시고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신데도 어려있으며 정력적인 현지지도로 온 나라에 자력갱생의 혁명정신, 백절불굴의 공격정신이 차넘치도록 하신데도 깃들어있다.대담한 결단과 적극적인 대외활동으로 우리 혁명의 유리한 국제적환경을 마련하시며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천출위인상은 세인을 경탄시키고있다.당에 대한 끝없는 충정과 열렬한 애국심으로 심장을 불태우는 사람이라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발걸음에 보폭을 맞추며 공격속도를 최대로 높여 9월의 대축전장에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안고 들어서야 한다.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당이 바란다면 산도 떠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무궁무진한 힘을 지닌 천만군민이 있기에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전체 인민이 숭고한 공민적자각을 지니고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은 공민의 의무이며 공민적의무에 충실한 사람이 진정한 애국자이다.위대한 어머니조국의 아들딸이라면 누구나 력사와 민족앞에 지닌 사명감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공화국창건 70돐을 향한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뚜렷한 애국의 자욱을 새겨야 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절세위인들의 존함과 업적으로 빛나는 주체조선의 공민된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으로 가슴끓이며 하루하루를 자랑찬 로력적위훈으로 빛내여나가야 한다.동무는 천리마를 탔는가라는 물음앞에 자신들을 세우고 집단적혁신으로 일대 비약의 폭풍을 일으킨 혁명의 전세대들처럼 먼 후날 오늘을 떳떳이 추억할수 있게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자기 초소와 일터를 애국의 전초선으로 여기고 맡은 일에 전심전력하며 조국의 부강번영에 이바지하는 좋은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여야 한다.우리가 매일매일 하루사업을 량심적으로 총화해보고 시대의 요구에 자신의 충실성과 실적을 비추어보며 분발하고 또 분발할 때 공화국창건 70돐에 드리는 훌륭한 성과들이 이룩되고 우리 조국은 더 빨리, 더 높이 전진비약하게 될것이다.

공화국창건 70돐을 맞으며 내세운 전투목표를 어김없이 수행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들어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에 제시된 과업관철정형을 전면적으로 분석총화하고 전투목표들을 무조건 집행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앞으로 집행하여야 할 과업들을 구체적으로 따져보고 작전과 조직사업을 빈틈없이 하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최대한의 마력을 내도록 하여야 한다.대중의 앙양된 열의와 자기 단위의 실정에 맞게 공화국창건 70돐까지 전투계획을 일별, 주별로 현실성있게 세우고 어김없이 집행해나가야 한다.

우리는 공화국창건 70돐을 맞으며 완공하게 되여있는 중요대상건설에 력량을 집중하고 맹렬한 공격전을 들이대야 한다.이와 함께 삼지연군꾸리기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 단천발전소건설을 비롯한 기념비적창조물건설에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한다.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를 빠른 속도로 추진하며 인민생활과 직결되여있는 부문, 단위들에서 생산정상화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9월의 하늘가에 인민들의 행복의 웃음소리, 로동당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을 확고히 틀어쥐고나가야 한다.

우리앞에 나선 투쟁과업은 방대하며 우리의 전진도상에는 난관도 적지 않다.우리가 부닥치는 만난시련을 뚫고 더 빨리, 더 힘차게 나아가자면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어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다!》라는 구호를 틀어쥐고 비약과 혁신의 돌파구를 자체의 힘으로 열어나가야 한다.지금 우리에게는 증산의 예비가 얼마든지 있다.있는 설비와 부속품, 자재들을 최대한으로 효과있게 리용하고 절약투쟁을 힘있게 벌리며 공장, 기업소들의 생산능력을 최대로 발휘만 하여도 우리는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얼마든지 승리를 이룩할수 있다.모든 공장, 기업소들에서는 예비와 가능성을 총동원하고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 자력갱생의 승전포성, 생산활성화의 동음을 더욱 세차게 울려야 한다.이와 함께 남에 대한 의존심, 수입병을 없애기 위한 투쟁의 된바람을 일으켜야 한다.

모든 과학자, 기술자들은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우리에게는 과학의 터전, 과학으로 복무해야 할 귀중한 사회주의조국이 있으며 과학을 해도 오직 조선로동당의 붉은 기발아래서만 하겠다는 억척의 신념을 간직하고 과학기술성과로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한다.당면하게는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하고 생산을 활성화하며 인민생활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우선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과학기술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 과학으로 전진비약하는 주체조선의 기상을 높이 떨쳐야 한다.

오늘의 총공격전은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우리 일군들이 더욱 분발해나설것을 요구하고있다.

일군들은 총공격전의 승패가 자신들의 작전과 지휘에 달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높은 혁명성을 발휘하여 맡은 일을 책임적으로 해나가야 한다.모든 일군들이 들끓는 전투현장에 좌지를 정하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능동적으로, 신속정확히 풀어나가며 이신작칙의 실천적모범으로 대중을 이끌어나가야 한다.대중의 창의창발성을 적극 발양시키고 그들과 힘과 지혜를 합쳐 단위앞에 맡겨진 혁명임무를 원만히 수행해나가야 한다.

총공격전이 벌어지는 앙양된 분위기에 맞게 당조직들의 기능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나가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은 공화국창건 70돐을 맞으며 내세운 전투목표를 무조건 수행하도록 하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총집중하여야 한다.당조직들은 대중의 정신력과 과학기술, 후방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맹렬한 총돌격전을 벌려 자력자강의 승전포성을 힘차게 울려야 한다.당세포를 비롯한 기층당조직들이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전초선을 지켜선 기본전투단위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당사상사업부문에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총공격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기 위한 선전선동공세를 강하게 벌려야 한다.예술선전대, 기동예술선동대를 비롯한 선전선동력량들이 들끓는 전투현장을 활동무대로 삼고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대야 한다.출판보도, 문학예술부문에서는 천만군민의 심장에 불을 다는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시와 노래, 기사, 편집물들을 더 많이 창작하여 온 나라를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로 세차게 끓게 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사회주의경쟁운동을 활발히 벌려 새 기준, 새 기록을 창조해나가도록 적극 고무추동하여야 한다.

모두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애국의 열정으로 심장을 끓이며 공화국창건 70돐 경축광장을 향하여 총매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