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27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은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끝없이 빛을 뿌릴것이다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국력과 비약의 기상이 만방에 힘있게 과시되고 경제강국건설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돌격전이 맹렬히 벌어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65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7.27은 조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지켜낸 제2의 해방의 날이며 인류에게 전대미문의 참화를 들씌울 새로운 세계대전의 발발을 막아낸 긍지높은 수호자들의 명절이다.창건된지 불과 2년밖에 안되는 우리 공화국이 침략자들에게 수치스러운 대참패를 안기고 나라의 자주권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지켜낸것은 거대한 력사적사변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지켜주시고 반제투쟁사에 빛나는 세계적모범을 창조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다.

지금 온 나라 전체 군대와 인민은 65년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열병광장에 높이 모시고 전승의 환희와 격정에 넘쳐 만세의 환호성을 터치던 력사의 그 나날을 감회깊이 돌이켜보며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전승업적을 만대에 빛내여나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 이룩한 빛나는 승리는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주체적군사사상과 탁월한 군사전략의 승리였으며 귀중한 조국을 위하여 한목숨 서슴없이 바쳐 싸운 인민군대와 인민들의 영웅적인 조국수호정신이 안아온 승리였다.》

일제의 식민지기반에서 갓 해방된 우리 인민과 청소한 우리 공화국에 있어서 조국해방전쟁은 실로 힘겨운 전쟁이였고 사생결단의 싸움이였다.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는 이 전쟁에서 우리가 이기리라고는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였다.

세상사람들의 우려와 예측을 뒤집어엎고 수적으로나 군사기술적으로 비할바없이 우세한 제국주의련합세력을 타승하는 군사적기적이 조선에서 창조되였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당과 수령의 부름따라 산악같이 떨쳐나 한목숨 서슴없이 바치면서 영웅적투쟁을 벌리였다.당과 수령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 결사의 조국수호정신과 대중적영웅주의가 준엄한 전화의 나날에 남김없이 발휘되였다.조국해방전쟁은 위대한 천출명장을 진두에 높이 모시고 자기의 사상과 위업을 고수하기 위하여 사생결단의 각오로 싸우는 군대와 인민은 반드시 승리한다는것을 온 세상에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천재적인 군사적예지와 탁월한 령도의 빛나는 승리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특출한 군사적예지는 전쟁전기간 우리 군대와 인민이 언제나 주도권을 틀어쥐고 적들을 수세에 몰아넣게 한 결정적요인이였다.적들의 불의의 침공에 대처한 즉시적인 반공격전과 대담한 포위작전, 갱도전과 비행기사냥군조운동을 비롯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전략과 전술, 전법들은 세계전쟁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완전히 새롭고 독창적인것이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끄시였기에 우리의 영용한 인민군대는 전쟁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침략자들에게 섬멸적타격을 안기며 불멸의 영웅서사시를 창조할수 있었다.

적들의 수적, 군사기술적우세를 정치사상적, 전략전술적우세로 압도하며 현대전쟁사에 특기할 기적을 창조한 바로 여기에 위대한 수령님의 군사사상과 전략전술, 전법들의 비상한 견인력과 영원한 생명력이 있다.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를 통하여 세계는 정의와 평화의 위대한 수호자,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의 천출위인상을 직접 목격하였으며 조선인민은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고 나라의 존엄과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한 영웅적인민으로 자랑떨치게 되였다.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싸운 우리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의 승리이다.

항일의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수령님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의 기둥, 승리의 상징이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가렬처절한 전화의 나날 언제나 싸우는 고지의 전사들, 후방인민들과 함께 계시면서 그들을 조국보위성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였다.한몸의 위험도 무릅쓰시고 불비쏟아지는 최전선에까지 나가시여 무한대한 사랑과 믿음으로 인민군용사들을 영웅적위훈에로 고무해주신 우리 수령님과 같은 위대한 령장을 세계전쟁사는 알지 못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베푸신 뜨거운 어버이사랑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가슴마다에 열렬한 조국애와 백절불굴의 투쟁정신, 원쑤격멸의 의지를 백배해주었다.인민군용사들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신 명령을 관철하기 위하여서는 청춘도 생명도 서슴없이 바쳐 싸웠으며 후방의 인민들은 포연속에서 밭을 갈고 맨손으로 피대를 돌리며 전시생산을 보장하였다.각지에 인민유격대와 소년빨찌산들이 조직되여 침략자들에게 무리죽음을 안기였다.수령과 천만군민이 운명공동체가 되여 생사고락을 같이하며 조국의 촌토를 영예롭게 지켜낸 전민항전이라는데 조국해방전쟁의 중요한 특징이 있다.

전승의 축포가 터져오른 때로부터 오랜 세월이 흘렀다.

지난 65년간은 우리 군대와 인민이 1950년대의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으로 주체혁명의 명맥을 고수하고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온 긍지높은 력사로 빛나고있다.온갖 적대세력들의 강권과 압력, 제재봉쇄책동을 짓부시며 혁명과 건설에서 눈부신 성과와 세기적변혁을 이룩해오는 투쟁속에서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의 무궁무진한 생명력이 힘있게 과시되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장엄한 진군속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전승업적의 귀중함을 더욱더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1950년대의 승리의 전통이 있어 우리는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백승을 떨쳐갈것이라는것이 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 맥박치는 신념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전승령도업적은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갈수 있게 하는 고귀한 재보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에는 천만대적이 덤벼들어도 끄떡하지 않고 견결히 맞서 싸우는 필승의 신념과 불굴의 투쟁정신이 집대성되여있다.반제대결전에서 승리를 이룩할수 있는 불멸의 지침과 풍부한 경험이 다 담겨져있는것으로 하여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은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건설의 전 로정에서 자주적근위병의 영예를 떨쳐올수 있게 한 근본원천으로 되였다.우리가 원쑤들의 항시적인 침략위협속에서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생눈길을 굴함없이 헤쳐올수 있은것은 자기의 사상과 위업을 결사수호하려는 정신이 강했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은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에 의하여 세기를 이어 빛을 뿌리게 되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혁명무력을 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키우시고 온 나라를 금성철벽의 요새로 억척같이 다져놓으신것은 후손만대의 영원한 행복을 담보하시려는 드팀없는 의지의 발현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준엄한 혁명의 년대마다 온 나라에 1950년대의 조국결사수호정신이 차넘치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였기에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진통을 겪을 때에도 우리 식 사회주의는 불패의 보루로 위용떨칠수 있었다.그처럼 엄혹했던 고난의 시기 불면불휴의 선군장정을 이어가시며 반제대결전에서 련전련승을 안아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우리는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영원히 잊을수 없다.

오늘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세련된 령도밑에 승승장구하고있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일떠세우시고 빛내여주신 사회주의조선의 강대성과 필승의 위용을 온 누리에 떨쳐가시는분이 우리의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유산인 우리 조국을 결사수호하며 사회주의강국의 령마루에로 계속전진해나갈것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전승령도업적은 자기 힘을 천백배로 다져 번영의 앞길을 개척해나가는 자강력의 강자들의 대군을 키우는 자양분이다.

백두밀림에서 창조된 자력갱생정신의 고귀함과 위력은 위대한 전승사의 갈피마다에 력력히 새겨져있다.준엄한 조국해방전쟁의 불길속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자기 힘이 제일이고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철리를 더욱더 심장깊이 체득하였다.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자체의 힘으로 총포탄을 만들고 전시식량을 보장하며 침략자들을 타승한것으로 하여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가 그토록 귀중한것이다.

자기 힘에 대한 확신, 자기것에 대한 사랑과 믿음으로 충만된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는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것이 지난 65년간의 력사적투쟁속에서 뚜렷이 확증되였다.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따르는 길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애국의 참뜻을 깨달았고 자력자강의 정신을 체질화하였으며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사는 고결한 인생관을 깊이 새기였다.전화의 나날에 높이 발휘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구현해오는 나날에 우리는 세기를 주름잡는 눈부신 비약도 이룩하였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도 마련하였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대비약적혁신이 이룩되고있는 오늘의 격동적인 현실은 우리 인민으로 하여금 자력자강에 참다운 번영이 있다는 신념을 백배해주고있다.

보석같은 애국의 마음과 백절불굴의 정신력을 세세년년 이어갈수 있게 하는 위대한 업적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의 크나큰 자랑이며 긍지이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을 만년재보로 틀어쥐고 우리 힘, 우리 식으로 기어이 이 땅우에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울것이다.

지금 우리앞에는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조국의 자주권과 존엄을 굳건히 수호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다.

올해는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일흔돐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주체조선의 발전행로에 아로새겨진 전승세대의 영웅적투쟁전통을 굳건히 계승하여 우리 조국을 끝없이 빛내이며 세계가 우러러보는 인민의 락원으로 일떠세우려는것이 천만군민의 한결같은 지향이고 열망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근로자들은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이 현실로 펼쳐질 광휘로운 래일에 대한 확신과 승리에 대한 신심에 넘쳐 우리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총공세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은 주체조선의 승리와 번영의 만년초석이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두차례의 혁명전쟁과 장구한 사회주의수호전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신것이 우리 민족의 운명개척과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얼마나 거대한 업적으로 되는가를 뼈속깊이 새겨야 한다.조선혁명박물관과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혁명전적지와 혁명사적지를 비롯한 교양거점들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전승업적, 사회주의강국건설업적을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깊이 체득하여야 한다.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가며 모든 사업을 오직 수령님식대로, 장군님식대로 해나감으로써 주체조선의 백승의 력사와 전통이 변함없이 흐르도록 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최후의 승리는 우리의것이라는 철석의 신념을 간직하여야 한다.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한 령도력, 무비의 담력과 배짱을 지니신 희세의 정치가, 천출명장을 대를 이어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신것은 우리 조국과 인민의 크나큰 영광이며 행운이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이끄시기에 우리의 배심은 든든하며 사회주의조선의 앞날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은 수령결사옹위를 삶의 첫째가는 요구로, 혁명가의 가장 값높은 영예와 본분으로 여기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경애하는 원수님과 함께라면 기쁨도 시련도 영광이라는 고결한 인생관, 원수님 따라 이 세상 끝까지 가려는 충정의 일편단심이 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 꽉 차넘쳐야 한다.우리 공화국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백전백승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결사옹위하여야 한다.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처럼 몸이 열쪼각, 백쪼각 나는 한이 있더라도 수령의 명령을 끝까지 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사회주의조선의 영웅적기상을 다시한번 만방에 떨치려는 강한 민족적자존심을 지니고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 비약의 박차를 가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정신과 과학기술을 필승의 무기로 삼고 당이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고지를 앞당겨 점령하기 위한 투쟁을 드세차게 벌려나가야 한다.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관철에 총력을 집중하여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일으킴으로써 당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야 한다.앞으로 공화국창건 일흔돐까지는 얼마 남지 않았다.누구나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여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마련한 긍지와 자랑을 안고 9월의 대축전장에 떳떳이 들어서야 한다.

전체 인민이 1950년대의 투쟁정신으로 살며 일해나가도록 사상공세를 드세차게 벌려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가슴마다에 전승세대가 발휘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조국수호정신, 대중적영웅주의가 얼마나 귀중한가 하는것을 깊이 심어주어야 한다.전쟁의 승리를 위하여 적들의 야수적폭격속에서도 식량증산과 전시수송, 전선원호에 모든것을 다 바친 인민들의 영웅적투쟁정신을 본받아 오늘의 하루하루를 자랑찬 위훈으로 수놓아가도록 하여야 한다.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투철한 사회주의신념을 간직하고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혁명적원칙, 계급적원칙을 철저히 고수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전사회적으로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을 존대하고 위해주며 그들의 숭고한 정신세계를 따라배우는 기풍을 세워나가야 한다.전쟁의 시련을 겪어보지 못한 새 세대들이 우리 혁명의 승리의 력사와 전통을 똑똑히 알고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도록 사상교양사업을 강도높이 벌려야 한다.

모두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