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24일 로동신문

 

위대한 승리자들-로병들에게 영원한 영광을!

 

사람들은 지금도 제4차 전국로병대회, 백승을 아로새겨온 우리 조국의 영광스러운 승리전통을 만천하에 과시한 그 경이적인 경축대회를 잊지 않고있다.

대회에 참석하시여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전승의 날인 7.27을 맞는 전쟁로병들앞에서 력사적인 축하연설을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천만의 심장을 쿵쿵 높뛰게 한 그날의 경애하는 원수님의 축하연설의 구절구절이 오늘도 거대한 진폭으로 시대를 격동시키고있다.

우리의 전쟁로병들은 영웅조선의 강대성과 승리의 력사를 체현한 증견자들이며 위대한 수령들의 존함과 함께 불리우는 시대를 대표하는 금은보화에도 비길수 없는 나라의 귀중한 보배입니다.

위대한 조국방위전과 거창한 사회주의건설대전에서 불멸의 위훈을 세우고 후대들에게 훌륭한 사상정신적재부를 넘겨주는 전쟁로병들을 혁명선배로 모시고있는것은 우리의 커다란 자랑으로, 힘으로 됩니다.

대회에 참가한 전쟁로병들, 전국의 조국해방전쟁참전자들과 전시공로자들 아니 온 나라의 승리자들을 무한한 격정으로 끓어번지게 한 환희의 순간이였다.

그렇다.우리 전쟁로병들에게는 영원한 태양의 품이 있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겨사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쟁로병들보다 더 행복하고 긍지높은 참전자, 승리자들이 세상 그 어디에 또 있으랴.

 

* *

 

이 땅에서 전쟁의 포성이 멎고 장쾌한 승리의 축포가 오른 때로부터 어느덧 65년세월이 흘렀다.

나라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가렬처절한 전화의 나날 청춘도 생명도 아낌없이 바쳐싸운 전쟁참가자들과 전시공로자들은 전후에도 당과 수령의 크나큰 믿음속에서 전화의 그 정신, 그 투지로 혁명의 꽃을 계속 피우며 조국의 부강발전에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치였다.

천리마시대의 영웅서사시가 감동깊이 엮어지던 나날에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운 자랑스러운 년대들에도 전승세대는 먼저 간 전우들의 몫까지 합쳐 허리띠를 조이며 대고조의 불길높이 조선사람의 본때를 다시한번 과시하며 당의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 이 땅에 고귀한 헌신의 자욱을 력력히 아로새기였다.

전쟁의 포성이 멎은 때로부터 우리 당과 공화국이 걸어온 장장 65성상은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영예롭게 지키기 위한 전쟁에 참가하여 수령결사옹위정신, 조국수호정신, 대중적영웅주의를 발휘하였으며 부강조국건설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친 전쟁로병들, 위대한 승리자들을 적극 내세워주고 그들의 정신과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온 성스러운 행로이다.

전쟁로병들을 존대하는 기풍은 훌륭한 정치의 발현이다.

그 숭고한 의리의 력사를 개척하신분은 우리 전쟁로병들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장군님이시다.

조국의 자유와 독립, 후대들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한 전쟁로병들을 존대하는것은 혁명의 요구이며 후세들이 마땅히 지켜야 할 혁명적의리이고 숭고한 도덕적의무이라고 하시면서 이 땅에 전쟁로병들을 존대하는 혁명적도덕의리의 화원을 만발하게 꽃피워주신 위대한 장군님,

인민을 위하여,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투쟁하는 진정한 혁명가라면 누구나 전쟁참가자들을 잊지 말아야 하며 그들의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발전시켜야 한다고, 이것이 혁명가로서의 영예와 존엄을 지키고 혁명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길이라는 류례없는 의리로 전쟁로병들을 극진히 위해주시고 값높은 생을 꽃피워주신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얼마나 많은 혁명전사들이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겨 생을 값높이 꽃피우고 위훈의 자욱자욱을 아로새길수 있었으며 의리의 절정에서 영생할수 있게 되였던가.

혁명전사들에 대한 우리 당의 숭고한 의리의 정화인 신미리애국렬사릉을 돌아보며 사람들은 나라마다 조국을 위하여 피를 바친 전쟁로병들이 있지만 혁명적의리의 상상봉에 내세워 무궁토록 존대하고 영생의 삶을 빛내여주는 나라는 오직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밖에 없음을 심장으로 절감하고있다.

전쟁로병들을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며 위해주는 문제를 우리 사회의 진정한 아름다움으로 승화시켜주시여 정신도덕적분야에서의 주체사상의 위대한 승리를 확증하시고 그 어느 나라에도 비길수 없는 우리 제도의 우월성을 힘있게 과시하신 위대한 장군님,

참으로 우리 당의 전통으로, 우리 사회의 고상한 도덕기풍으로 확립된 전쟁로병들에 대한 존대사상과 기풍은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면서 위대한 장군님께서 쌓으신 고귀한 업적이다.

어제가 없는 오늘이 없고 오늘이 없는 래일이 있을수 없다.

바로 이런 숭고한 리념으로 전쟁로병들을 피로써 조국을 지킨 은인으로뿐아니라 최후승리를 향하여 나아가는 계승자들의 대오에 조국결사수호의 맥동을 더해주는 훌륭한 혁명선배, 교양자로 더없이 존경하며 높이 내세워주시는분이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이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불비속을 헤치던 전화의 그날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일편단심 위대한 수령님들과 당을 따라 조국의 자주적통일과 강성번영을 위하여 한생을 깡그리 바쳐온 전쟁로병들의 고귀한 투쟁정신과 혁혁한 애국공적은 우리 인민의 영웅적인 투쟁사에 불멸의 금문자로 찬연히 빛날것입니다.》

지난 조국해방전쟁의 불길속에서 우리 인민군장병들이 발휘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조국수호정신, 대중적영웅주의를 조국의 부강번영과 최후승리를 위한 우리의 투쟁에서 더없이 귀중한 사상정신적재부로 중시하는것, 바로 이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치철학이다.

우리의 전쟁로병들은 청춘도 생명도 다 바쳐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결사수호한 민족의 장한 영웅들이며 진정한 애국자들이라고 높이 일러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한치한치의 땅을 지켜 피끓는 가슴으로 화점을 막고 육탄으로 적기와 땅크를 맞받아나간 영용한 우리 할아버지, 아버지세대들이 아니였다면 존엄높고 강대한 사회주의조국, 로동당의 손길아래 복락을 누려갈 후손만대의 삶의 보금자리가 없었을것이라고 하시며 세월은 멀리 흐르고 강산은 변하였지만 불사신의 기상으로 침략자들을 무찌르고 승리를 안아온 인민군용사들의 전설적인 위훈담들과 피어린 자욱들은 절대로 잊혀질수도 지워질수도 없으며 강성하는 조국과 더불어 더욱 빛나고있다고 로병들의 생을 영광의 상상봉에서 빛내여주시는 우리 원수님,

전화의 불길속에서 창조된 조국수호정신, 이것은 그 어떤 물리적힘에도 비할수 없는 최강의 힘이며 우리 새 세대들이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인 로병들에게서 넘겨받아야 할 가장 귀중한 유산이라고 그 위훈 조국과 더불어 길이길이 빛내여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혁명적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념원이 더욱 찬란한 현실로 꽃펴나고있는것이 오늘 우리 조국의 긍지높은 현실이다.

한세대에 강대한 두 제국주의를 타승하시여 20세기의 군사적기적을 안아오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며 천재적인 군사전략가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드리신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최대의 경의이며 수령님을 따라 승리의 7.27을 떠올린 영용한 우리 인민군대와 인민의 영웅적투쟁정신과 위훈을 온 세상에 전하는 승리의 기념비, 천만군민의 심장속에 백승의 력사를 빛내여갈 신념과 의지를 심어주는 승리전통교양의 중심지인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빛내여나가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는 옳바른 인식을 가지고 조직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의지에 떠받들려 영웅조선을 상징하며 평양시와 지방의 명당자리들에 훌륭히 꾸려진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와 인민군렬사묘들,

천만의 가슴에 위대한 당의 품이 있어 전쟁로병들의 삶이 영생으로 빛나고 민족과 혁명의 전도가 끝없이 양양하다는것을 사무치게 절감하게 하는 혁명의 만년재보, 혁명적의리의 정화가 아니던가.

자신께서는 전쟁로병들을 도덕의리적으로만이 아니라 인간적으로 자신의 할아버지, 아버지로 생각하며 존경하고 귀중히 여긴다고 하시면서 로병들을 위하여 력사가 알지 못하는 사랑의 혁명일화들을 감동깊이 엮어가시는분이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이시다.

여기에 눈물없이는 전할수 없는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어느해 12월 이른새벽이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을 부르시여 한 전쟁로병의 건강상태를 물으시였다.건강이 많이 좋아졌다는것을 아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못내 기쁨을 금치 못하시며 일군들에게 전쟁로병들을 아끼고 내세워줄데 대하여, 그의 건강을 잘 돌보아줄데 대하여 간곡히 이르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을 따라 전화의 불비속을 헤쳐왔고 당을 따라 천만리를 충직하게 걸어온 그 전쟁로병에 대하여 뜨겁게 추억하시며 조용히 방안을 거니시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에게 그가 종합검진을 언제 하는가고 물으시였다.

일군들이 검진날자를 말씀올리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 정형을 자신께 알려줄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끓어오르는 격정으로 진정하지 못하는 일군들에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로병의 안해에게 로병이 섭생을 잘하도록 하며 치료시간과 약먹는 시간을 무조건 지키도록 간호를 잘해달라는 자신의 부탁과 인사를 전해줄데 대하여 간곡히 당부하시였다.

이 사실을 전해듣고 형언할수 없는 매혹과 환희, 감격에 휩싸인 로병과 그의 안해는 오열을 터치였다.…

위대한 승리자들의 감격적인 회합인 전국로병대회들마다에는 또 얼마나 세인을 경탄시킨 가슴뜨거운 사연들이 수록되여있는것인가.

자신께서는 전쟁로병들이 더 늙기 전에 그들을 만나 기념사진도 함께 찍고 국가연회도 차려주려고 한다고, 자신께서 전쟁로병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면 그들의 손자, 손녀들도 할아버지가 전쟁로병이라는것을 자랑스럽게 여길것이라고 뜨겁게 말씀하시며 뜻깊은 대회를 마련해주신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전쟁로병대표들이 평양에 올라와 국가적인 경축행사들과 경축공연관람에도 참가하고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탑앞에서 기념사진도 찍게 하여야 한다고, 전쟁로병대표들이 평양에 올라오면 당과 국가의 책임일군들이 그들을 만나 고무적인 말도 해주고 연회도 차려주며 집으로 돌아갈 때에는 기념품도 주도록 하여야 한다고 하시며 로병들을 위하여 무한한 사랑과 정의 세계를 펼쳐주신 우리 원수님,

전쟁로병대표들을 위한 경축연회를 할 때 당과 국가의 책임일군들이 나가서 전쟁로병대표들에게 우리 당과 정부에서는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에 당과 수령의 부름따라 조국을 수호하기 위한 피어린 격전장에서 로병들이 발휘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열렬한 조국애, 대중적영웅주의와 고귀한 희생정신을 금은보화에도 비길수 없이 소중히 여긴다는것과 바로 그 정신이 우리의 새 세대들이 물려받아야 할 가장 값높은 재부라는데 대하여 잘 알려주어야 한다고 간곡히 당부하신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전쟁로병들을 위한 영광의 기념촬영을 조직해주시고 전쟁로병들이 건강하여 1950년대의 정신을 후대들에게 유산으로 물려줌으로써 주체혁명위업을 꿋꿋이 계승해나가도록 고무추동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신 우리 원수님,

우리의 전쟁로병들이 입은 군복, 포연서린 전화의 나날을 그려보게 하는 군복에는 또 얼마나 뜨거운 사연이 깃들어있는것인가.

전쟁로병들에게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에 입었던것과 같은 군복을 해당 군종별로 해입히면 그들이 대단히 좋아할것이라고, 전쟁로병대표들이 전쟁시기와 같은 군복을 입고 훈장까지 달고 전승절경축행사에 참가하면 행사가 더 이채롭게 될것이라고 하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몸소 발기하시고 마련해주신 사랑의 군복이 아니던가.

숭고한 뜻, 사랑과 정이 어린 군복차림으로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고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으며 전쟁로병들은 피끓는 청춘을 다시 찾은 그런 환희에 넘쳐 우리 원수님을 우러러 목메여 환호를 올리며 뜨거운 눈물을 흘리였다.

그들모두는 진정 이 세상 가장 위대하고 훌륭한 어버이를 높이 모신 끓어오르는 감격과 영광으로 두볼을 뜨겁게 적시였다.

사람들은 지금도 만민의 부러움속에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고 한가정의 단란한 분위기속에서 전승절경축 공연을 관람하던 우리 로병들의 격정에 끓던 모습을 잊지 못하고있다.

자기들을 위하여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시고 귀중한 시간을 내여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또 한분의 백두령장의 품에 안긴 행복에 겨워 원수님을 우러러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를 올린 전쟁로병들,

화면에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이 모셔지자 격정에 겨워 자리에서 일어나 원수님을 우러러 최대의 경의를 드리며 폭풍같은 박수갈채로 장내를 불도가니마냥 끓어번지게 한 우리의 전쟁로병들,

경애하는 원수님의 대해같은 사랑의 품에 안긴 전쟁로병들은 진정 기쁨에 웃고 행복에 울었다.

정녕 백두산의 절벽과도 같이 굳세고 천지의 맑은 물처럼 마를줄 모르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전쟁로병들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숭고한 도덕의리의 세계를 보여주는 감동깊은 화폭이였다.

이 극적인 사실에서 세계는 참으로 비상한 의미를 새기지 않았던가.

인민의 정신도덕적풍모는 령도자의 풍모를 닮아가며 당의 정치를 따르기마련이다.

제4차 전국로병대회에서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축하연설이 오늘도 천만의 심장에 뜨겁게 메아리친다.

존경하는 로병동지들!

전국의 조국해방전쟁 참전자들과 전시공로자 여러분!

존경하는 동지들의 건강장수와 가정의 행복을 축원합니다.

온 나라를 울린 진정이였다.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참가자들, 승리자들은 우리 조국의 영원한 보배들이며 두고두고 찬양되여야 할 혁명선렬들이라는것을 천만의 가슴에 진리로 새겨준 감동적인 인사였다.

그렇다.우리 조국에서 전쟁로병들을 존대하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념원의 빛나는 발현이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펼치시는 위대한 정치의 우월성에 대한 자랑찬 과시이다.

전쟁로병들을 끝없이 존대하고 위해주는것은 조선의 혁명가들의 고상한 도덕의리와 직결된 숭고한 사상감정이다.

오늘의 세대가 전쟁로병들모두를 자기의 할아버지, 할머니를 모시듯 진심으로 아끼고 위해주며 존대하는 훌륭한 모습은 후대들에게 있어서 더없는 교과서이며 거울이다.

준엄한 전화의 나날에나 영광의 날에나 당과 생사운명을 함께 하며 엄혹한 시련도 꿋꿋이 이겨내고 당을 따라 최후승리를 향하여 억세게 걸어갈 신념의 기둥을 새 세대들의 심장속에 굳건히 세워준 전쟁로병들의 고결한 정신세계는 우리 세대, 후세들모두가 따라배워야 할 혁명가적풍모의 귀감이다.

1950년대의 영웅전사들처럼 조국의 부름앞에 한몸 서슴없이 내대고 불타는 애국심과 아름다운 리상, 원대한 포부를 지니고 사회주의경제건설대전에 용약 떨쳐나설데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의지를 뼈에 새기고 살며 투쟁하는 사람은 어디서나 전화의 그 정신, 그 투지로 눈부신 성과를 이룩할수 있다.

오늘의 세대는 누구나 위대한 수령님을 따라 전화의 불길속을 헤쳐온 훌륭한 스승인 전쟁로병들앞에 자기를 세워야 한다.

그러면 붉은 피로 락동강을 물들인 전화의 영웅전사들, 가슴으로 적의 화점을 막은 애어린 전사, 조국의 촌토를 끌어안고 다시는 일어서지 못한 이 나라의 유명무명의 전사들의 공적앞에 숙연한 마음을 금치 못할것이며 그들의 넋을 이어 수령결사옹위정신, 조국수호정신, 대중적영웅주의로 심장이 세차게 높뛸것이다.그리고 1950년대의 그 정신, 그 투지로 용감무쌍히 떨쳐일어나 대고조전투장들마다에서 기적과 비약의 열풍을 활활 일으킬 맹세로 피를 끓일것이다.

온 나라 전쟁로병들모두가 꿈결에도 소원하며 자나깨나 간절히 그리워하며 뵙고싶어하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로병들이 하나둘 떠나가는것을 제일로 가슴아파하시며 언제나 로병들을 뜨거운 심장으로 생각하시고 로병들을 위한 사려깊은 배려를 거듭거듭 베풀어주고계신다.

인간에 대한 위대한 사랑과 정을 천품으로 지니시고 혁명적도덕의리의 최절정에서 이 나라의 전쟁로병들의 생을 영광과 행복에로 끝없이 이어주고 빛내여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은혜로운 태양의 품에 안겨 전승세대, 그 값높은 생을 빛내이는 우리의 전쟁로병들과 같은 행운아들을 력사는 알지 못한다.

천만의 철의 대오를 일편단심의 한길로만 억세게 걷게 하는 그 위대한 태양의 품에 온 나라 인민이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산다.

본사기자 량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