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24일 로동신문

 

7. 27이 새겨주는 력사의 철리

 

위대한 전승의 날이 하루하루 다가오고있다.

해마다 끝없는 환희와 긍지속에 전승절을 맞을 때면 우리 군대와 인민은 이름할수 없는 격정과 함께 회억으로 젖어드는 심정을 억제하지 못한다.

위대한 승리의 7. 27!

조용히 불러만 보아도 자주적인민, 자주적근위병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그 얼마나 우리 가슴 높뛰게 하는것인가.

3년간의 전쟁, 그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있어서 엄혹한 시련이였다. 당시 우리 나라는 일제의 식민지통치에서 벗어나 새 사회건설에 들어선지 5년, 정규무력을 건설한지는 2년밖에 되지 않은 상태였다.

적아간의 력량상대비가 안되는 이 첨예한 전쟁의 운명에 대하여 세계 수억만 인민들이 깊은 우려를 가지고 지켜보았다.

그러나 3년간에 걸치는 가렬한 판가리싸움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세인의 예상을 뒤집고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굳건히 지켜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의 령도밑에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자기의 힘을 믿고 조국을 수호하기 위하여 일떠선 군대와 인민은 그 무엇으로써도 정복할수 없다는것, 바로 이것이 력사의 진리이고 법칙입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의 마음속에 감악봉의 백절불굴의 육탄영웅으로 깊이 새겨져있는 강호영영웅, 그는 해방전 운흥군의 두메산골에서 태여났다. 조짚을 깐 귀틀집아궁앞에서 태여난 화전민의 아들에게 차례진것이란 토스레마대가 전부였다. 사시절 토스레옷 한벌을 걸치고 살아가는 그는 《갑산거지》로 불리우며 온갖 수모와 멸시를 다 받아야 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나라를 찾아주신 그때에야 그는 저주로운 토스레옷을 벗어던질수 있었다. 혁명의 군복을 입고 그는 계급의 무기, 혁명의 총대를 틀어잡았다. 다시는 노예로 살수 없었다.

토스레옷과 기관단총, 여기에 강호영영웅이 체험한 해방전과 해방후의 극적대조를 이룬 인생의 두 력사, 망국노의 설음과 자주적인간의 희열이 웅변적으로 집약되여있었다. 이것은 그만이 아닌 우리 군대와 인민이 온몸으로 체험한 진리였다.

이 전쟁에서 무조건 이겨야만 다시는 노예로 살지 않는다는 결사의 각오가 남녀로소모두를 불사신의 영웅군대, 영웅인민이 되게 해주었다.

위대한 김일성장군님께서 주신 나의 땅, 우리 공장과 우리 학교…

위대한 수령님께서 20성상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치시며 찾아주신 그 귀중한것들을 어찌 빼앗길수 있단 말인가.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장군님이시여!

여기는 1211고지 전호속입니다. … 전호벽은 무너지고 화약냄새와 포연이 아직도 서리여있습니다. 이 포연이 가시기 전에 원쑤들은 또 밀려올라올것입니다. … 그러나 우리들은 우리 인민의 경애하는 수령님께서 조국의 촌토를 목숨으로 사수하며 일보도 후퇴하지 말라고 하신 명령을 높이 받들고 이 고지를 피로써 지키겠습니다. …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장군님이시여! 수령님의 아들들인 우리가 살아있는 한 1211고지는 영원히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고지로 솟아있을것입니다.

우리를 항상 승리에로 인도하시는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장군 만세!》

1211고지방위자들이 불타는 전호에서 쓴 맹세편지의 한 구절이다.

이것은 1211고지의 영웅전사들만이 아닌 인민군용사들모두의 가슴속에 끓어번진 불굴의 신념이고 원쑤격멸의 의지였다.

영용한 인민군장병들은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판가름하는 준엄한 결전장에서 뼈가 부서지고 몸이 가루가 될지언정 수령이 준 명령을 결사관철하여 원쑤들을 무찌르고 조국땅을 피로써 사수하였다. 인민군용사들은 불뿜는 적의 화점을 몸으로 막아 부대의 돌격로를 열어놓았고 턱으로 중기의 압철을 눌러 원쑤들을 전률케 하였다. 《나의 고지》운동의 봉화를 추켜들고 조국의 고지를 피로써 지켜냈고 녀성의 몸으로 적땅크를 까부시고 장렬한 최후를 마치였다. 월미도의 해안포병들은 적의 수만대군과 맞서싸웠고 포항의 영웅들은 탄알과 수류탄이 떨어져 바위를 굴리고 육박전을 벌리면서까지 적들의 17차례의 공격을 물리쳤다.

그들은 누구나 해방전 식민지노예의 슬픔속에 몸부림치던 사람들이였다.

사랑하는 모든것을 위대한 김일성장군님의 존함과 떼여놓고 말할수 없었고 바라는 모든것 역시 수령님을 떠나 생각조차 할수 없었던 우리 군대와 인민이였다.

우리 수령님과 법동농민사이에 있은 이야기는 얼마나 가슴뜨거운것인가.

어느날 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느 한 고개길에서 한 농민을 만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에게 깊은 밤에 어디로 가는가고 물으시였다.

그는 김일성장군님을 찾아 북으로 간다고 하면서 장군님을 찾아가는 길이 우리가 전쟁에서 이기는 길이라고 말씀드리였다.

지척을 분간하기 어려운 캄캄한 밤 이 나라의 평범한 농민이 스스럼없이 한 말은 그대로 싸우는 조선인민의 진정이고 신념이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을 떠나서는 조국도, 자신들의 운명도 생각할수 없다는 철석의 신념을 안고 전쟁의 불구름을 헤쳐왔다. 해방된 조국에서 땅과 공장의 주인, 나라의 주인이 되여 참된 삶을 마음껏 누려온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속에는 김일성장군님만 계시면 반드시 전쟁에서 이긴다는 억척같은 신념이 자리잡고있었다.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있어서 수령님은 곧 조국이시였고 승리이시였다.

당과 수령의 탁월한 령도가 있기에 우리 조국은 반드시 전쟁에서 이긴다는 철석의 신념, 한목숨바쳐 최고사령부를 보위하고 수령님의 작전적구상과 의도를 실현해나가겠다는 결사의 의지, 바로 이것이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심장속에 하나로 고동친 고결한 정신이였다. 하기에 우리의 인민군용사들은 불타는 전호에서 당과 수령을 위하여 한목숨바칠 맹세문을 올리였으며 로동계급은 손으로 피대를 돌려가며 전선에 더 많은 탄약과 포탄을 보내주기 위한 전시생산투쟁에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였다.

물론 전쟁은 인민에게 있어서 가장 큰 시련이다.

전쟁의 3년동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얼마나 많은 귀한것을 잃었던가. 사랑하는 부모처자와 형제자매, 정다왔던 고향사람들이 피흘리며 쓰러졌고 귀중한 전우들을 잃었다.

그러나 전쟁의 3년간 우리 군대와 인민은 그 모든 아픔을 이겨내며 목숨바쳐 조국의 존엄과 명예를 지켜냈으며 제2해방의 날, 7. 27의 위대한 전승을 안아오고야말았다.

위대한 수령을 진두에 모시고 자기의 사상과 제도, 자기의 위업을 옹위하기 위하여 사생결단의 각오로 싸우는 군대와 인민은 언제나 승리한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3년간의 전쟁을 통하여 력사의 이 철리를 인류앞에 증명해보였다.

본사기자 김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