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25일 로동신문

 

론설

우리 인민을 열렬한 애국자로 키우는
소중한 사상정신적량식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려는 천만군민의 애국열의가 총폭발되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하여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치자》발표 6돐을 맞이하게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주체101(2012)년 7월 26일에 발표하신 이 로작은 김정일애국주의를 철저히 구현하여 우리 조국을 살기 좋은 인민의 락원으로 전변시켜나가시려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신념과 애국의지가 뜨겁게 맥박치는 기념비적문헌이며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백배해주는 고귀한 지침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사상정신적량식이며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투쟁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용기를 안겨주고 투쟁의 활력을 부어주는 힘있는 원동력으로 됩니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조국과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이고 헌신이며 사회주의애국주의의 최고정화이다.김정일애국주의로 튼튼히 무장하고 그것을 실천활동에 철저히 구현해나갈 때 그 어떤 곤난도 뚫고 인민의 리상과 꿈이 실현된 주체의 사회주의강국, 인민의 리상사회를 일떠세울수 있다.

우리 장진군은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영광의 땅이며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공화국의 장한 아들딸들이 침략자들을 무자비하게 격멸소탕한 위훈으로하여 세상에 널리 알려진 고장이다.군당위원회는 군안의 일군들과 인민들이 력사의 땅에서 살며 일하는 긍지와 보람을 안고 애국의 더운 피와 땀, 열정을 아낌없이 바치도록 하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였다.이 나날에 우리는 김정일애국주의를 삶과 투쟁의 좌우명으로 삼고 투쟁해나갈 때 점령 못할 요새, 뚫지 못할 난관이 없다는것을 페부로 절감하게 되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사람들을 열렬한 애국충정을 지닌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억세게 키우는 활력소이다.

사상이 모든것을 결정한다.사람들이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온넋과 육신을 깡그리 다 바치려는 불굴의 사상과 신념을 간직할 때 부강조국이 일떠선다.

군당위원회는 대중의 심장이 애국열로 고동치도록 하기 위한 사상사업을 주선으로 틀어쥐고 박력있게 밀고나갔다.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실과 혁명사적교양실을 사상교양의 거점답게 잘 꾸리고 생동한 사실들과 실물을 가지고 강의를 통속적으로, 원리적으로 하도록 강사들의 수준을 부단히 높여 참관자들이 군에 깃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애국업적을 깊이있게 체득하도록 하였다.이와 함께 여러 교양망들과 조직별학습을 통하여 군안의 모든 근로자들이 김정일애국주의의 본질과 기초, 생활력을 뼈와 살로 새기도록 하였다.모든 일군들이 선동원, 선전원이 되여 계기와 장소에 관계없이 대상의 특성과 준비정도에 맞게 김정일애국주의교양을 꾸준하고 실속있게 벌리도록 한것은 우리 군당위원회가 주목을 돌린 중요한 사업의 하나이다.위대한 장군님과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거룩한 발자취가 새겨져있는 고대산혁명전적지에 김정숙어머님의 영상을 형상한 대형모자이크벽화를 최상의 수준에서 정중히 모시는 과정은 곧 군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을 당의 사상과 숨결로 맥동치는 사상의 강자로 키우는 중요한 계기가 되였다.

우리 장진사람들의 고결한 애국심은 령길마다에 수많은 나무들을 심고 배수로를 째여 도로의 안전성을 최대로 높인데서도 찾아볼수 있고 5개의 아치형다리를 특색있게 개건하고 20여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읍중심도로를 콩크리트로 포장하였으며 태양빛전지판에 의한 가로등들을 설치하여 군의 면모를 완전히 일신시킨데서도 느낄수 있다.자체의 힘으로 도시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체육관을 번듯하게 일떠세우고 군에서 1만마리의 양을 기를데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집행한것을 비롯하여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고있는것은 언제든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우리 고장에 모시고 커다란 기쁨을 드리려는 불타는 그리움이 낳은 결실이다.

오늘 삼지연군꾸리기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장들에 달려나간 우리 장진사람들은 새로운 시대정신, 시대속도창조에서 기수가 되고있다.우리는 강력한 사상공세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된 애국심을 남김없이 발양시켜나갈것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조국번영을 위한 투쟁에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게 하는 실천의 무기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가장 적극적이고 희생적인 헌신이다.전체 인민이 위대한 령도자의 존함으로 불리우는 숭고한 애국주의를 깊이 간직하고 실천에 구현해나가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 때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이 빛나는 현실로 전변되게 된다.

장진 하면 예로부터 감자산지로 유명하며 감자농사를 잘하여 정보당 수확고를 높이라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간곡한 유훈이다.군에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감자생산에서 정보당 수확고를 높일데 대한 문제, 기계화비중을 높여나갈데 대한 문제, 고리형순환생산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문제를 기본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되도록 강한 요구성을 제기하였다.해마다 진행하는 군적인 뜨락또르출동식을 계기로 농사일을 기계화하기 위한 사업이 심화되고 협동농장들에서 정보당 많은 량의 질좋은 자급비료와 생물활성퇴비를 내여 지력을 높이고있으며 긴싹모재배에 의한 선진영농기술에 의거하여 생산을 늘이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이 나날에 군적으로 다수확분조, 다수확작업반, 다수확농장대렬이 늘어나고있으며 백암, 읍협동농장들에서 최근 몇해동안 알곡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였다.당의 감자농사혁명방침제시 20돐이 되는 올해에 감자농사에서 통장훈을 부르기 위한 경쟁열의는 더욱 고조되고있다.

우리는 산림복구전투에서도 단계별, 년차별계획을 멀리 앞을 내다보며 전망성있게 세우고 이 사업이 군산림복구전투지휘부의 통일적인 지휘밑에 진행되도록 하였으며 군양묘장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꾸리고 나무모생산을 과학화, 공업화, 집약화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었다.1단계 산림복구전투기간 매해 계획을 넘쳐 수행하고 수백정보의 땅에 림농복합경영방법을 받아들였으며 국가망을 통한 과학기술보급사업을 강화하여 심은 나무의 사름률을 최대로 높이게 하였다.군내인민들의 고결한 애국의 마음은 알알이 고른 창성이깔나무종자 4t을 마련하여 당에 기쁨을 드린데서도 찾아볼수 있고 읍지구의 모든 가정세대들에서 100그루이상의 나무모생산을 정상화하고있는데서도 뜨겁게 느낄수 있다.들쭉나무림, 돌배나무림을 비롯한 산과일림 수십정보를 조성하여 황금산의 력사를 빛내이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 공화국창건 일흔돐이 되는 올해에 70정보의 경제림을 조성한것은 가사보다 먼저 국사를 생각할줄 아는 장진사람들의 불같은 애국심이 낳은 결정체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인민에 대한 일군들의 멸사복무정신이 최대로 분출되게 하는 열원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최고표현이다.인민생활향상에 모든것을 다 바치는데 참다운 애국이 있으며 이런 사람이 김정일애국주의를 심장깊이 간직한 일군이다.

군당위원회는 모든 일군들을 인민을 위한 투쟁의 길에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나가는 김정일동지형의 일군으로 튼튼히 준비시키는데 커다란 힘을 돌리였다.우리는 당사업을 철저히 사람과의 사업, 마음과의 사업으로 전환시켜 일군들이 사람들의 마음속고충을 세심히 헤아리고 생활상애로를 적극 풀어주도록 하였다.국가적명절과 기념일들을 계기로 영예군인들의 가정방문을 진행하고 각종 생활필수품들과 보약들을 안겨주어 혁명의 꽃을 계속 피워나가도록 고무하였으며 현대적인 살림집을 일떠세워 영예군인들과 교원, 제대군관들을 우선적으로 입사시켜 당의 인민사랑이 뜨겁게 미치도록 하였다.또한 대학으로 떠나는 제대군인들에게 학용품을 일식으로 마련해주고 청춘남녀들의 결혼식도 의의있게 차려주어 그들이 사회주의제도의 고마움을 마음속깊이 간직하도록 하였다.

군당위원회가 안주인구실을 바로하기 위해 애쓰는 과정에 군안의 일군들속에서는 인민을 위해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는 소행들이 수없이 발휘되였다.지난 몇해어간에 문화회관이 훌륭히 개건되고 은덕원, 로라스케트장이 현대적미감에 맞게 일떠서 인민들의 행복의 웃음소리가 끊길줄 모르는것은 군안의 일군들이 인민생활향상을 위해 늘 머리를 쓰고 아글타글 노력한 결과이다.종이공장에서 학습장과 위생종이생산을 정상화하고 식료공장에서 현대적인 생산공정을 확립하고 주민들에게 당과류를 공급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것도, 일용품공장에서 지방의 원료원천에 의거한 빨래비누생산을 꽝꽝 내밀어 세대들에 정상적으로 공급하고있는것도, 읍지구의 상수도망공사를 내밀어 먹는물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고 불장식을 특색있게 하여 읍지구에 불야경을 펼쳐놓을수 있은것도 일군들의 헌신적복무정신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과학기술의 시대인 오늘날 모든 사업의 성과여부는 과학교육에 의하여 담보된다.우리는 당의 교육중시사상, 인재중시사상을 높이 받들고 미래원을 훌륭히 일떠세워 과학기술보급의 기초를 닦아놓았으며 부성고급중학교 상평분교를 비롯하여 십여개의 학교들을 새로 건설하고 교수교양에 필요한 교육기자재들을 책임적으로 보장해주어 교육조건과 환경을 부단히 개선해나가고있다.백암협동농장 일군들의 고심어린 탐구로 니탄을 원료로 하는 버섯생산을 진행할수 있는 돌파구가 열려지게 된것은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미래를 개척해나가려는 일군들의 피타는 노력의 산물이다.

당에서 바라고 요구하는 수준에 놓고볼 때 군에서 거둔 성과는 시작에 불과하다.하지만 우리 군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심장속에는 자기가 사는 땅을 자기 손으로 천만가지 행복이 꽃피는 사회주의무릉도원으로 가꾸어나갈 애국의 일념이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우리들은 김정일애국주의를 삶과 투쟁의 좌우명으로 간직하고 장진군을 당에서 바라는대로 일하기도 좋고 살기도 좋은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기 위한 투쟁에 자신의 모든 지혜와 정력을 깡그리 바쳐나갈것이다.

장진군당위원회 위원장
리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