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3일 로동신문

 

국제적협조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시여

 

세계 많은 나라들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일에 즈음하여 회고위원회들이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회고모임, 강연회,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를 비롯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이것은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을 위한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여 시대와 력사앞에 영원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의 빛나는 혁명생애에 대한 세계인민들의 다함없는 경모심의 분출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님의 업적을 놓고보면 그 하나하나가 다 세상사람들의 찬탄을 불러일으키는 빛나는 업적입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와 자주, 새 사회건설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나라들을 적극 지지성원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제국주의자들에 의하여 어렵고 곤난한 처지에 놓인 나라들이 도움을 청하면 물심량면으로 도와주도록 온갖 조치를 취해주시고 그것이 끝까지 실천되게 하시였다.

혁명이 승리하고 새 사회건설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는 꾸바가 매우 힘겨운 시련을 겪을 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꾸바혁명을 보위하기 위하여 필요되는것이라면 그 어떤것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물질적지원을 주는것과 함께 큰 기술집단을 파견하여 꾸바인민의 사회주의건설을 돕게 하시였다.

그 이후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꾸바가 어려운 곤난을 겪을 때마다 사심없는 방조를 주시였다.

제국주의자들을 반대하여 일떠선 윁남과 캄보쟈, 알제리와 앙골라, 모잠비끄와 짐바브웨, 나미비아와 남아프리카인민들의 투쟁력사에도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동지적우의가 뜨겁게 새겨져있다.

뿐만아니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중동지역 나라들이 엄혹한 시련의 시기를 겪을 때에도 아랍인민들의 투쟁을 적극 지지해주시고 막대한 물질적, 군사적원조를 무상으로 제공하도록 하시였다.

하기에 이 나라들의 고위인사들은 자기들의 승리는 위대한 수령님의 지지성원을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고 하면서 감사의 인사들을 올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새 사회건설의 길에 들어선 나라 인민들의 투쟁을 성심성의로 도와주시였다.

식민지기반에서 해방된 아프리카나라들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지지성원은 각별하였다.《암흑의 대륙》으로 불리웠던 아프리카에 자주의 려명이 밝아온데 대하여 못내 기뻐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여러 나라들에 경제 및 기술대표단을 파견하여 도와주도록 하시고 륜전기재들과 기계설비들을 보내주도록 하시였다.

탄자니아대통령이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을 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평남관개의 심장부를 이루는 연풍호를 바라보면서 놀라움과 부러움을 금치 못해하는 그의 심중을 헤아리시고 논밭관수체계를 도입할수 있는 방도를 가르쳐주시고 기술자들도 보내주겠다고 약속하시였다.그후 관개기술자대표단을 조직하여 보내주시고 공사가 진척되여갈 때에는 양수장에 설치할 설비들을 일식으로 보내주도록 하시였다.

우리 나라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여러 아프리카나라들의 농업은 발전의 길에 들어서게 되였으며 새 사회건설에서 진전이 이룩되게 되였다.

하기에 새 사회건설의 길에 들어선 많은 나라 지도자들과 정치가들은 우리 수령님께로 달려오군 하였다.그들은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뵙는 자리에서 자기 측근들에게도 터놓지 못한 안타까운 사연들을 다 말씀드리였으며 엄청난 도움까지 청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들을 조금도 탓하지 않으시고 모르는것은 깨우쳐주고 도와줄수 있는것은 가능한껏 다 도와주시였다.

1975년 3월 우리 나라에 남아시아의 어느 한 나라 수상의 아들이 찾아왔을 때에 있은 일이다.

새 사회건설에서 겪고있는 어려움을 타개할 귀중한 가르치심을 바라는 수상의 부탁을 들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것이 우리에 대한 기대의 표시라고 하시면서 관개기술자들과 양수설비 등을 보내주겠다고 하시였다.그로부터 얼마후 뜨락또르와 뽐프, 양수기 등 영농기자재를 가득 실은 대형짐배가 그 나라를 향하여 떠나갔다.

이러한 실례들을 꼽자면 끝이 없다.

언제인가 기네의 한 정치활동가는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 기네를 진심으로 도와주는 나라는 오직 조선뿐입니다.조선은 참말로 진실한 국제적협조의 모범입니다.

세계피압박인민대중이 주인으로서 새 세계를 개척해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는 김일성주석은 세계혁명의 탁월한 수령이십니다.하기에 우리 기네사람들은 모두가 김일성주석을 무한히 흠모하며 따르고있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대외활동력사는 혁명하는 나라, 싸우는 나라 인민들을 비롯한 진보적인류를 보살피고 도와주신 헌신의 력사,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세계자주화위업의 전진과 승리를 위한 불멸의 력사이다.

인류자주위업의 길에 쌓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빛나는 대외활동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며 그것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을 자주와 진보, 번영에로 더욱 힘있게 고무추동할것이다.

본사기자 손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