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3일 로동신문

 

세계평화와 안전을 위한 대용단

 

력사적인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의 성과를 축하하여 방글라데슈로동당, 민족사회주의당, 자티야당, 공산당, 공산당(맑스-레닌주의), 인민련맹, 사회주의당, 방글라데슈-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주체사상연구소, 선군정치연구소조, 언론인주체사상연구소조가 6월 21일 련합성명을 발표하였다.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이 성과적으로 진행된것을 축하한다.이번 상봉과 회담은 조미관계를 시대발전의 요구에 맞게 획기적으로 전환시켜나가는데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다.

우리는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하여 대용단을 내리신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께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또한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보장을 위해 노력하고있는 조선로동당과 정부에 변함없는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

 

* *

 

력사적인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을 환영하는 행사가 로씨야, 인디아, 우크라이나에서 지난 6월 13일과 15일에 진행되였다.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한 행사들에서는 발언들이 있었다.

로씨야 뜨리쁘찌흐전시관 관장을 비롯한 발언자들은 세계는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과감한 결단으로 마련된 력사적인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소식을 커다란 기쁨속에 접하였다, 진보적인민들은 김정은동지의 특출한 외교지략과 선견지명에 찬탄의 목소리를 아끼지 않고있다고 말하였다.

인디아의 여러 인사들은 조선반도뿐아니라 세계의 평화보장을 위한 훌륭한 상봉과 회담을 진행하신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께 충심으로 되는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력사상 처음으로 되는 싱가포르조미수뇌회담은 장구한 기간 지속되여온 두 나라사이의 긴장상태와 적대관계를 해소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획기적인 사변으로 된다고 언급하였다.

그들은 싱가포르조미공동성명의 채택은 조선반도와 지역에 도래하고있는 화해와 평화, 안정과 번영을 위한 흐름을 적극 추동할것이라고 하면서 하기에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은 이번 상봉과 회담을 열렬히 환영하고있다고 말하였다.

우크라이나 기자, 문화인들의 《주체의 태양》 김정일주의연구협회 위원장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하여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신데 대하여 언급하고 김정은동지께서는 조미력사상 첫 수뇌상봉을 마련하시여 조미관계의 새로운 력사를 개척하시였다고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