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12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이 행성에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로 눈부시게 빛을 뿌리는 나라가 있다.바로 우리 나라, 주체조선이다.우리 조국을 바라보는 세상사람들의 마음속에서는 참다운 사회주의에 대한 동경과 지향이 날이 갈수록 커가고있다.

얼마전 미국의 액톤연구소 인터네트홈페지에는 세계적으로 조선을 동경하는 사람들의 수가 계속 늘어나고있다는 내용의 기사가 실렸다.기사는 조선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많은 나라 사람들의 동경의 대상이 되고있다, 자본주의에 환멸을 느끼고있는 서방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조선을 제국주의와 《세계화》를 반대하여 싸우는 유일한 국가로, 조선의 방식을 현재의 불공평한 세계질서에서 벗어날수 있는 유일한 출로로 간주하고있다고 주장하였다.이어 우익정치세력들도 조선이 민족의 자주성을 생명보다 더 귀중히 여기고있는것을 높이 평가하고있는 정도이다, 조선반도에서 대화와 평화분위기가 마련되여가는데 따라 조선을 지지옹호하는 사람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이것은 우리 식 사회주의가 자본주의에 비할바없이 우월하며 승리해나가고있다는것을 다시금 실증해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도 과학입니다.》

해당 사회의 우월성과 생활력에 관한 문제는 생산력의 발전수준이나 국민소득의 크기에 의해서만 결정되는것이 아니다.발전되였다고 자처하는 자본주의나라들은 저들의 높은 생산력발전과 년간국민소득에 대하여 자주 떠들어대고있다.그러나 그 나라들의 적지 않은 사람들은 우리 나라를 동경하고있다.조선식으로 사회를 건설하고 투쟁해나갈 때 공정하고 평등한 세계질서를 세울수 있다고 주장하고있다.조선에 대하여 더 깊이 알려고 하는 움직임이 급격히 높아가고있다.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승리는 철저히 그의 과학성에 의하여 담보된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이다.

인류는 오랜 기간 착취와 압박, 지배와 예속이 없고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하게 잘사는 사회를 갈망해왔다.

지난 시기 자본주의우월론을 제창하는자들은 자본주의사회야말로 《만민평등》, 《만민복지》가 실현될수 있는 사회라고 요란하게 선전하였었다.인류의 념원을 반영한 사회라고 분칠하기 위해서였다.오늘에 와서 그들은 자본주의나라들이 내걸었던 《만민평등》, 《만민복지》정책의 파산을 스스로 인정하고있다.자본주의사회에서 날로 격화되는것은 빈부격차이고 범람하는것은 과거의 착취사회들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끔찍한 사회악들이다.한줌도 안되는 독점자본가들이 나라의 거의 모든 부를 틀어쥐고 절대다수의 근로대중을 억압, 착취하는 반인민적인 사회, 하늘을 찌를듯이 높이 치솟은 초고층건물들과 야밤의 번쩍거리는 네온등밑에서 증대되고 심화되는 실업과 타락으로 부패해가는 사회, 부모가 자식을 때려죽이고 자식이 부모를 학대하다 못해 목졸라죽이는 패륜패덕의 사회가 바로 자본주의사회이다.자본주의사회를 관통하고있는 극도의 개인리기주의, 황금만능주의는 사회력사원리에 근본적으로 배치되는 반동사상이다.

인류의 리상과 지향이 반영된 사회는 사회주의사회이다.

사회력사의 주체는 인민대중이고 사회력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자주적, 창조적운동이며 혁명투쟁에서 결정적역할을 하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적인 사상의식이다.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적이고 혁명적인 이 사회력사원리에 따라 건설되고 발전하는 사회주의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기초는 인민대중이다.인민대중을 혁명의 주인으로 보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여 혁명을 전진시켜나가며 인민대중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것이 우리 당의 인민관, 인민철학이다.

우리 당은 모든 정책작성과 집행에서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고 사회의 모든 재부를 인민의 복리증진에 돌리고있으며 인민들이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향유하게 하고있다.우리 나라에서 펼쳐지고있는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화폭들은 인민대중제일주의가 구현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참모습이다.

우리 나라에 왔던 프랑스의 한 관광객은 언론에 공개한 수기에서 서방대중보도수단들의 보도는 거짓말투성이다, 평양방문은 나의 머리속에 들어찼던 조선에 대한 표상을 완전히 뒤집어엎었고 나의 생활관을 변화시킨 놀라운 체험으로 되였다고 주장하였다.그러면서 무료의무교육에서의 성과, 방랑자들이 없는 사회, 긍지높고 당당한 인민, 바로 이런것들을 놓고 이 나라에 대한 보다 완벽하고 전면적인 표상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자본주의나라들에서 타락과 절망에 빠진 근로대중의 탄식소리가 땅이 꺼지게 울려나올 때 우리 나라에서는 인민의 웃음소리가 하늘높이 울려퍼지고있다.그 행복의 웃음소리에 내 나라의 밝은 앞날이 있고 사회주의의 최후승리가 비껴있다.

우리 식 사회주의와 그 승리의 과학성, 진리성은 력사의 풍파속에서 뚜렷이 검증되고있다.

그 어떤 극악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고유한 법칙성을 가질 때만이 과학이라고 할수 있다.전후 재더미만 남은 빈터우에서 자주, 자립, 자위의 기치를 힘차게 날리며 일떠선 우리 식 사회주의는 적대세력들의 로골화되는 침략위협과 제재압박에 직면하게 되였다.미래를 향하여 나아갈수록 외부로부터 가해지는 압력은 더욱더 혹독해졌다.혹심한 자연재해가 들이닥치고 공장들이 동음을 멈추었으며 인민이 허리띠를 졸라매지 않으면 안되는 고난의 행군시기도 있었다.생사존망을 판가름하는 결전을 각오해야 할 때도 있었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웠지만 우리 군대와 인민은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을 높이 발휘하면서 우리 식 사회주의를 굴함없이, 줄기차게 전진시켜왔다.

이렇듯 우리 식 사회주의가 모진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힘차게 전진해나갈 때 세계에서는 별의별 비극적사태들이 다 일어났다.여러 나라들이 제국주의자들의 《평화적이행》전략에 말려들어 총포소리를 한번도 울려보지 못한채 붉은기를 스스로 내리웠는가 하면 대국들의 눈치를 보며 좌왕우왕하던 나라들이 끝끝내 전쟁의 참화를 들쓰고 주권을 유린당하였다.《세계화》에 의해 한 나라에서 발생한 금융위기가 여러 지역으로 전염병처럼 번져가면서 숱한 나라들이 아우성치고 할수없이 국제통화기금의 《신탁통치》밑에 들어가는 나라들도 있었다.

력사의 광풍이 이처럼 세차고 엄혹하였어도 우리 식 사회주의만은 끄떡하지 않았다.오늘은 그 어떤 적대국가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강국의 지위를 당당히 차지하고 그 존엄을 높이 떨치고있다.

이 모든것은 우리 식 사회주의를 건설하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과 우리 조국을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탁월한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지금 조선반도를 중심으로 국제무대에서는 정치적인 지각변동이 일어나고있다.대세를 뒤흔들고 불공평한 세계질서의 변화를 알리는 이 력사적이고 경이적인 사변은 우리 공화국의 적극적인 노력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다.우리 공화국의 앞길은 끝없이 휘황찬란하다.

위대한 당이 있고 위대한 사상이 있으며 위대한 인민이 있는 한 우리 식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총공격전에 힘차게 떨쳐나선 우리 천만군민은 이 땅우에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없고 모방할수도 없는 인민의 락원, 인류의 리상사회를 반드시 건설하여 최후승리의 기발이 높이 휘날리게 할것이다.

강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