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27일 로동신문

 

력사에 길이 빛날 위대한 전승을
안아오신 천출위인

 

7.27이다.65년전 바로 이날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에서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였다.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는 력사에 길이 빛날 전승을 안아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지난 항일혁명전쟁과 조국해방전쟁에서 수적으로, 기술적으로 우세한 제국주의강적들을 정치사상적, 전략전술적우세로 타승하심으로써 강철의 령장, 탁월한 군사전략가, 반제투쟁의 승리의 상징으로 세상사람들의 다함없는 칭송과 신뢰를 받으시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위대한 승리는 그 어떤 천지조화나 우연이 가져다준 승리가 아니였다.《최강》을 자랑하는 적들의 방대한 무력이 수단과 방법을 총발동하여 우리 나라에 덤벼들었다.상식대로라면 그야말로 중과부적이였다.하지만 우리 군대와 인민은 승리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해방전쟁이 일어난 그때에 벌써 최후승리를 확신하시였고 전쟁 전기간 뢰성벽력에도 드놀지 않는 신념으로 싸워이기시였다.

전쟁이 한창이던 어느날 한 외국기자가 최고사령부에 찾아왔다.위대한 수령님을 뵈옵고 전쟁의 전망이 어떠한가 하는데 대한 대답을 듣고싶어서였다.

전쟁의 운명을 걸머지신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동지의 귀중한 시간을 빼앗는다는 죄스러운 감정과 긴장감을 가지고 방에 들어서던 기자는 예상외로 조용한데 깜짝 놀랐다.넓은 방 한쪽에 놓인 작전대앞에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무엇인가를 보고계시였고 그이의 옆에는 한줄배기 나어린 병사가 서서 무엇인가를 말씀올리고있었다.

의아해하는 기자에게 안내일군은 지금 최고사령관동지께서 그의 학습검열을 하고계신다고 조용히 귀띔해주었다.

분분초초 나라와 민족의 운명이 판가름되는 엄혹한 시기에 병사의 학습검열이라니?

뜻밖의 광경앞에서 기자는 놀라움을 금할수가 없었다.

그런 그에게 안내일군은 《앞으로 전후복구건설을 위해 공부하러 떠나보낼 사람들을 미리 준비시키는 학습입니다.》라고 설명해주었다.

아직은 그 누구도 전쟁의 승패를 가늠하지 못하고있는 때에, 전쟁외에 다른 모든것이 무의미하게 여겨지고있는 때에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전후복구건설을 구상하고계시였다.

그렇다면 그이께서는 이미 전쟁의 승리를 확신성있게 내다보고계신다는것이 아닌가?!

여기까지 생각이 미친 기자는 비로소 그 무엇인가를 깨달은듯 발소리를 죽여가며 조용히 되돌아나왔다.

뒤따라 나오며 왜 그러느냐고 묻는 안내일군에게 그는 《됐습니다.나는 이미 취재를 끝냈습니다.〈신념의 대결에서 승리한 조선, 김일성동지는 전후복구건설을 설계하고계신다〉, 이것이 내가 쓸 기사의 제목입니다.》라고 웨치듯 말하였다.

그것은 분명 웨침이였다.누구나가 포연자욱한 전선을 주시하며 전쟁형세를 걱정하고있는 때에 이미 승리한 래일을 설계하고계시는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감탄과 칭송의 웨침이였다.

1952년 5월 평양의 모란봉지하극장에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에 따라 수도의 복구건설전망을 보여주는 전람회가 대성황리에 진행되였다.

페허를 가시고 웅장하게 일떠설 평양시의 전경, 보다 아름답게 꾸려질 대동강유보도, 도시중심의 형성과 도로배치를 보여주는 산뜻한 모형들, 아담한 살림집과 현대적인 공공건물들의 설계도안들…

세계는 깜짝 놀랐다.

무너진 벽체와 허리꺾인 전주대, 깨여진 벽돌장과 기와장들이 여기저기 나딩굴어 전쟁의 참혹함을 보여주고 때없이 계속되는 공습으로 평화적건설에 대해서는 상상도 하지 못하던 그 시기 전후복구건설설계도가 작성되였으니 전쟁사의 어느 갈피에 이런 전설같은 이야기가 있었던가.

평양시를 단순히 원상대로 복구할것이 아니라 일제식민지통치의 후과로 하여 생긴 락후성과 기형성을 퇴치하고 광범한 근로인민을 위한 문화시설들과 편의봉사시설들을 충분히 갖춘 현대적인 도시로 복구건설하여야 한다고 하시며 작전지도에 화살표를 그으시던 색연필로 손수 그림을 그려가시며 복구건설과 관련한 방향과 방도를 환히 가르쳐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평양시복구건설총계획도를 작성한 후에는 도들에서도 도소재지 복구건설총계획도를 작성하도록 하시고 그 전망을 보여주는 전람회까지 열도록 하신 절세의 위인!

그이의 원대한 구상에 떠받들려 승리는 벌써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찾아와있었다.

전람회를 본 수많은 외국인들은 격정을 금치 못하였다.

《평양은 살아있다.…결정적승리를 쟁취하기 위하여 날마다 더욱 튼튼하여간다.》, 《평양은 전설에 있는 금새처럼 페허속에 서서 부활할것이며 더 아름다와지며 더 훌륭하게, 더 밝게 빛나면서 전보다 더 장엄하게 광채를 뿌리면서 재생할것이다.》…

그렇다.전람회장을 통해 세계는 승리한 조선을 확신성있게 보았다.가렬처절하였던 3년간의 조국해방전쟁에서 인류는 20세기의 위인, 력사의 대성인을 목격하였다.

우리 수령님의 걸출한 위인적풍모는 태양의 인력과도 같이 누구나 한번 뵈오면 저도모르게 매혹되고 끌려들게 하는 신비한 힘을 발산하고있었다.

우리 나라 주재 쏘련대사관 무관으로서 위대한 수령님을 자주 만나뵈온 와씰레브도 그 힘을 심장으로, 온넋으로 받아안은 사람들중의 한사람이였다.

그는 조선에 와있는 동안 영웅중의 영웅이신 위대한 수령님께 완전히 매혹되였으며 특히 무관으로서 전략적인 일시적후퇴시기 역경을 순경으로 전환시키시는 그이의 탁월한 령군술과 고매한 풍모에 탄복을 금할수 없었다.

그는 본국의 소환조치에 의해 떠나면서 우리 일군들에게 위대한 수령님과 같은분은 한세기에 한분도 나오지 못한다고, 강철의 담력과 의지를 지니시고 시련이 겹쌓여도 언제나 웃으며 맞받아나가시는 승리의 기치이신 김일성동지를 높이 모시였기에 조선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인민이라고, 그이를 더 잘 받들어모셔달라고 절절히 당부하였다.

정녕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력사가 일찌기 알지 못했던 위인중의 위인이시였다.

그이께서는 탁월한 군사적지략과 전술로 승리의 밝은 길을 열어주시고 한없는 사랑과 믿음으로 힘과 용기를 주시였으며 무한한 헌신과 희생적인 로고로 난국을 타개하시여 우리 군대와 인민을 승리에로 이끌어주시였다.하기에 세상사람들모두가 위대한 수령님을 《절세의 영웅》, 《반제투쟁의 승리의 상징》이시라고 높이 칭송하였으며 수령님의 령도밑에 불패의 강군, 영웅적인민으로 자라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력사적승리를 《세계사적위훈》, 《20세기의 기적》이라고 격찬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야말로 조국해방전쟁의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시여 우리 조국과 인민을 그 어떤 강적도 건드릴수 없는 불패의 강국, 자주적근위병으로 내세워주신 불세출의 위인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은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높이 솟아 세월의 흐름과 더불어 길이길이 전해질것이다.

본사기자 리철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