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7월 17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해설

《한 민족의 위대성은 그 수령의 위대성에 달려있으며
한 인민의 미래는 그 수령의 현명성에 달려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에는 위대한 수령을 모셔야 민족이 위대해지고 인민의 창창한 미래도 담보된다는 뜻이 담겨져있다.

한 민족의 위대성은 유구한 력사와 훌륭한 문화전통을 가지고있다거나 령토가 크고 인구수가 많은데 따라 규정되는것이 아니다.

위대한 수령을 모시고 수령의 현명한 령도를 받는 민족만이 위대한 민족으로 될수 있다.

인민의 미래도 천리혜안의 선견지명을 지닌 수령의 현명성에 달려있다.

예나 지금이나 우리 나라의 지정학적위치는 변함이 없지만 렬강들의 각축전마당으로 무참히 짓밟히던 어제날의 약소국이 오늘은 당당한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전변되였으며 우리 민족이 세상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존엄높은 민족으로 자랑떨치고있는것은 조선혁명의 개척자이시며 령도자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지난날 옳바른 령도자를 모시지 못한 탓에 일제에게 나라를 빼앗기고 망국노의 피눈물나는 고통을 강요당하지 않으면 안되였던 우리 민족은 반만년력사에서 처음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민족의 태양으로 높이 모심으로써 재생의 새봄을 맞이하게 되였으며 분렬의 비극속에서도 조국통일에 대한 신심과 락관을 잃지 않고 줄기차게 투쟁해올수 있었다.

우리 인민이 류례없이 간고하고 시련에 찬 혁명의 폭풍우속에서도 실패와 좌절을 모르고 언제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오직 승리와 영광의 한길만을 줄기차게 걸어올수 있은것은 전적으로 민족이 낳은 절세의 위인이신 어버이수령님을 높이 모시였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을 모시여 세상에서 가장 존엄높고 긍지높은 민족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행복을 누려온 우리 인민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탁월한 령도를 받음으로써 대를 이어 수령복 누릴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인민이 대국상을 당하였던 그 엄혹한 시련의 시기에 수령영생위업의 빛나는 새 력사를 펼치시였고 강철의 의지와 무비의 담력, 탁월한 지략으로 제국주의련합세력과의 대결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였으며 애국애족의 대용단으로 력사적인 평양상봉을 마련하시고 6. 15공동선언을 채택하도록 하여주심으로써 우리 민족의 장래와 조국통일위업의 앞길에 밝은 전망을 펼쳐주시였다.

조국과 민족, 혁명을 수호하시고 조국통일위업의 튼튼한 토대를 닦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를 통해 우리 민족은 천출위인을 민족의 수위에 높이 모신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 깊이 간직하게 되였다.

탁월한 수령을 모시면 작은 나라도 위대한 나라로, 강국으로 빛을 뿌릴수 있고 민족도 강한 민족, 존엄높은 민족으로 위용떨칠수 있으며 위대한 수령의 현명한 령도를 받을 때만이 인민의 미래가 담보된다는것은 주체조선의 100년사가 새겨주는 고귀한 철리이다.

우리 민족의 위대성과 미래는 백두산천출위인들의 사상과 령도, 풍모를 그대로 닮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해 굳건히 담보되고있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시며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니시였던 천출위인의 슬기와 기상을 그대로 체현하시고 천리혜안의 예지와 탁월한 령도력으로 조선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온 세상에 떨쳐주고계신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받들어모시였기에 우리 천만군민은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주인으로서의 존엄을 세계만방에 떨치며 어머니당이 펼쳐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위한 총진군길에서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과 혁신을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하고있다.

지금 우리 공화국에서 다계단으로 창조되고있는 경이적인 사변들은 인민의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해 온 나라 인민들을 사회주의강국건설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오늘 우리 온 겨레는 태양의 위업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실 철석의 신념과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조국통일의 구성, 민족의 위대한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있다.

4. 27선언과 6. 12조미수뇌상봉을 마련하시여 북남관계개선과 조선반도지역의 평화와 안정에 커다란 공헌을 이룩하시고 세계정치정세흐름을 주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거룩한 모습에서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한평생 민족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위하여 온갖 심혈과 로고를 다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태양의 모습을 가슴뜨겁게 새겨안고있다.

하기에 남조선인민들과 해외동포들도 김정은최고령도자의 활동을 보면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뜻과 유훈을 100% 정확히 계승하고있음을 분명히 확인할수 있다.》,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국방위위원장님의 혁명위업을 그대로 이어나가시는 김정은원수님께서 계시여 태양조선, 태양민족의 앞날은 휘황찬란할것이다.》라고 말하며 통일조국의 밝은 앞날을 그려보고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을 삶과 투쟁의 좌우명으로 삼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애국, 애족, 애민의 뜻을 높이 받들어 거족적통일운동에 힘차게 떨쳐나섬으로써 이 땅우에 평화롭고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워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