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5일 로동신문

 

정론

위대한 인민사랑의 삼복철강행군이여!

 

위대한 화폭이 우리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준다.기상관측이래 처음 보는 고온과 무더위속에서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를 보아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

그토록 못 견디게 뵙고싶은 원수님의 영상이였건만, 자나깨나 손꼽아 기다려지는 원수님 소식이건만 그날의 화폭앞에서 어이하여 인민은 기쁨에 앞서 뜨거운 격정의 눈물을 흘리였는가.

기온 40℃라는 귀에 선 말이 최근 며칠어간에 누구에게서나 통용되는 말로 되여버린 오늘, 잠간 서있기만 해도 순식간에 뒤덮치는 폭열속에 금시 숨이 막히는것만 같고 그늘속에 가만히 앉아있자고 해도 땀으로 미역을 감는것 같아 누구나 어찌할바를 몰라하는 이 타는듯 한 삼복철에 어이하여 그이께서만은 그처럼 환한 미소를 지으시였던가.

사랑이였다.온 세계를 들끓이는 기록적인 폭열도 무색케 하는 뜨겁고도 강렬한 사랑을 인민은 또 한번 가슴치게 받아안았다.애오라지 인민에 대한 사랑 그 하나만으로 고동치는 절세위인의 심장의 열기앞에서 지글지글 끓는 뙤약볕도 머리를 숙이였다.

* *

삼복철강행군!

그 어느 나라의 사전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불덩이마냥 뜨거운 이 말은 위대한 장군님과 함께 고난의 사선천리를 헤치며 성장한 우리 인민에게서만 불리워지는 성스러운 시대어이다.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한몸에 안으신 절세의 위인들께서만이 대를 이어 강행하실수 있는 애국애민의 불같은 사랑과 헌신의 장정이다.

사람들이여, 신문에 실린 경애하는 원수님의 혁명활동보도들을 우리 함께 되새겨보자.

7월 1일부터 오늘까지는 불과 30여일, 허나 그이께서 찾으신 곳은 평안북도와 량강도, 함경북도와 강원도, 평양시를 비롯한 여러 도와 시의 무려 20개 단위를 넘으니 그 머나먼 로정을 어떻게 다 헤아릴수 있으랴.

우리 얼마나 소원했던가.우리의 생명이시고 삶의 전부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부디 험한 길을 걷지 마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부르고부른 노래는 그 얼마였던가.

인민은 꿈결에도 잊지 못한다.대양우에 떠있는 가랑잎과도 같은 자그마한 목선으로 사품치는 날바다를 헤쳐가실 때에도 오로지 조국과 인민을 위해 불타는 그이의 심장의 열기가 가슴뜨겁게 어려와 차디찬 물속에 저저마다 뛰여들며 다시는 위험한 길에 오르지 마시기를 바라고바라던 이 나라 아들딸들의 모습을,

몸소 지도를 펼치시고 길없는 수풀속을 헤쳐가시며 과학자휴양소의 터전을 잡아주실 때에는 너무도 목이 메여 소리없는 울음을 삼키였고 한창 공사중인 아찔한 초고층살림집의 맨 웃층까지 오르시는 화폭앞에서는 저도모르게 손에 땀을 쥐였던 우리 인민이다.

그러나 그 소원은 단 한번도 이루어지지 못하였다.아니 올해의 삼복철에 들어서면서부터는 더더욱 강렬하게 불타올랐다.

온 세계가 수많은 인명피해까지 동반하는 최악의 고온과 무더위로부터 자기의 건강을 보호하려고 저저마다 강과 바다, 깊은 산골의 피서지를 찾아 이리저리 헤매며 붐비고있는 때에 오직 한분 원수님께서만은 그처럼 멀고 험한 길에 오르시였으니 천만년세월이 흐른대도 우리 어이 삼복철강행군, 이 말을 불덩이같이 터치지 않을수 있으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들의 참된 삶과 후손만대의 영원한 행복은 오직 조국과 인민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조국과 인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 헌신하는 수령에 의해서만 마련되고 꽃펴날수 있습니다.》

8월 3일은 고온현상이 극한점에 도달할것이라는 기상예보가 전해진 뒤 사람들의 관심과 초점이 집중되였던 몇날 되지 않는 날들중의 하루이다.지난날 너무도 평범하게 흘러가던 이날은 마치 폭열과 더불어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는듯 하였다.

허나 이 땅의 8월 3일은 혹심한 무더위로만 기록되지 않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를 보시였다는 소식이 전파를 타고 우주공간에 울려퍼졌다.삼복의 뙤약볕아래 전해지는 전설과도 같은 인민사랑의 이야기와 함께 이 땅의 민심은 더더욱 강렬한 열기를 내뿜었다.

우리의 힘과 기술로 만든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를 보시며 손색없이 정말 잘 만들었다고, 반년전에 비하여 질이 월등하게 개선되였다고, 2단계 현대화를 아직 시작하지 않았는데도 차체외부의 굴곡면의 가공정밀도와 옆면의 평탄도, 이음짬처리수준이 높아지고 도장도 잘하였다고, 모든 의장품들의 질과 문화성이 현저히 개선되였으며 바닥고무와 유리고무테 등 고무제품들과 수지장식합판의 질도 좋아졌는데 이 모든것이 다 우리 공장들에서 생산한것이라니 더 기쁘고 더더욱 고맙다고, 대단히 만족하며 백점만점짜리라고 그처럼 값높은 평가를 안겨주실 때 그이의 옷깃을 적시며 비오듯 흘러내리는 땀방울들이 눈앞에 어려와 우리 얼마나 뜨거운 눈물을 쏟았던가.

인민을 위해 정말로 보람있는 큰일을 하였다고 그토록 값높이 치하해주시며 오늘은 하늘의 별이라도 딴듯 기분이 들뜬다고, 년중 이렇게 기분좋은 날이 몇날이나 되겠는가고 하시며 심중에 차오른 격정을 금치 못해하실 때 인민은 사정없이 쏟아지는 삼복철의 폭양과 폭열이 위대한 심장속에서 끓어번지는 인민사랑의 열기앞에서 어떻게 무릎꿇는가를 똑똑히 보았다.온 세계가 동분서주하며 그처럼 피하지 못해 몸부림치는 극심한 고온과 무더위도 인민에 대한 가장 뜨거운 사랑앞에서만은 맥을 추지 못한다는것을 사무치게 깨달았다.

그이도 인간이시다.그이이시라고 어찌 겨울이면 따뜻한 온돌방이 그립지 않고 여름이면 시원한 해변가를 거닐고싶지 않으시랴.하건만 온 나라 인민들을 찾아 겨울에도 여름에도, 낮에도 밤에도 불철주야의 강행군길을 이어가시였으니 말그대로 보통의 각오와 의지로는 엄두조차 낼수 없는 초인간적인 고강도의 강행군길이였다.

한겨울에 뻐스를 기다리는 인민들의 모습을 그리도 가슴아프게 안아보시였기에 류달리 추웠던 강추위속에서도 아랑곳없이 새로 만든 무궤도전차를 보아주시였으며 자신께서 타보아야 마음을 놓으시겠다고 하시며 깊은 밤 혹한속에서 달리는 전차에 계시였으니 봄빛마냥 따사로운 그이의 사랑속에 인민은 따뜻한 집에서 행복의 꿈을 마음껏 꾸지 않았던가.

그 사랑속에 기다림시간은 훨씬 줄어들었건만 찌는듯 한 무더위속에 잠간이라도 서있을 인민들을 생각하시며 그렇듯 훌륭한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를 또다시 새로 마련해주시였으니 정녕 제일 추운 날에도, 제일 무더운 날에도 그이께서는 자신의 사랑과 정으로 인민의 행복을 꽃피워주시였다.추우면 추울세라 더우면 더울세라 세심히 보살펴주시는 어버이의 그 사랑, 그 은정을 우리 과연 무슨 말로 다 노래할수 있으랴.

진정 그이께 있어서 삼복은 인민에 대한 사랑이 더욱 뜨겁게 불타오르는 시기였다.인민을 위하여서는 삼복철의 단고기국봉사를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에 이르기까지 세심히 보살펴주시면서도, 인민들이 례년에 없는 고온과 무더위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그토록 은정깊은 조치들을 취해주시면서도 오직 자신만은 례외였다.오히려 폭열강행군, 철야강행군으로 이 무더위속을 낮에도 밤에도 줄기차게 누벼나가시였다.

누구나 체험하다싶이 이해의 삼복철은 밤에조차 견디기 어려울 정도이다.하건만 고온이 극한점에 다달은 그날의 깊은 밤에도 그이께서는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의 시운전을 몸소 지도하시였다.

폭열에 달아오른 아스팔트가 내뿜는 단김에 의해 무더운 거리의 밤 오직 그이께서만은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였다.내부환경과 의장품의 질과 문화성도 높아지고 기술적특성도 훨씬 개선된 전차를 타고 웃음발을 날릴 인민들의 모습을 그려보시며 그리도 만족하시여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였다.

말해보라.폭열이 덮쳐들고있는 그때에 일터에 찾아오신 원수님을 우러러 목청껏 만세를 터치던 그대들의 심장에 과연 무엇이 끓어넘치고있었는가를.원수님의 땀젖은 옷자락이 아프게 가슴을 파고들어 사나이의 오열을 터칠 때 그대들의 눈가에 고랑져내리던 눈물은 어찌하여 그리도 뜨거웠던가를.

인민은 영원히 잊지 못할것이다.

7월의 폭양속에서도 이 세상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살기 좋은 인민의 락원, 감자농사에서도 통장훈을 소리높이 부를수 있는 리상향으로 꾸려주실 원대한 구상을 안으시고 찾으신 사연깊은 삼지연땅을.

맛좋고 영양가높은 감자가공품들도 대대적으로 생산하도록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시고 군당일군들에게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며 인민을 장군님처럼 생각하고 받들어야 한다시며 인민들이 마음의 문을 열고 찾아와 속이야기를 터놓을수 있는 친정집, 인민들의 마음속에 뿌리박은 군당위원회가 되라고 다정하게 일깨워주시고 또다시 이어가신 함경북도에로의 강행군길.

눈물겹게 어려오는 삼복의 강행군길이여, 력사의 목격자, 증견자로서 남모르게 소중히 품안고있는 절세위인의 발자취를 가슴후련히 터놓으라.그이의 가장 큰 기쁨이 무엇인가를 온 세상에 소리높이 전하라.왜서 그이께서 그토록 참기 어려운 불볕속에서 순간의 쉬엿구령도 없는 그 머나먼 길을 이어가셨는가를 중중첩첩 가로놓인 함북의 산발들이여 말하여다오.

그것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끝없는 사랑이였다.티없이 맑고 깨끗한 마음으로 우리 인민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인민의 참된 충복, 충실한 심부름군이 되여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믿고 전체 인민이 앞날을 락관하며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를 부르던 시대가 지나간 력사속의 순간이 아닌 오늘의 현실이 되도록 하기 위한 위대한 헌신이였고 강렬한 분투였다.

하기에 인민들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함북의 양어기지에서는 그렇듯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고 인민들을 위해 제일 하고싶었던 일이라고, 함경북도인민들의 남새문제가 풀리게 되였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 하시며 대규모남새온실농장터전도 몸소 잡아주시고 건설방향에 대하여서도 일일이 가르쳐주시였건만 수력발전소와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기지에 대한 건설과 관리사업, 조국의 미래인 아이들의 가방공장건설에 응당한 관심을 돌리지 않고있는 현상들에 대하여서는 그처럼 격노하시지 않았던가.

바로 그것이였다.삼복철강행군, 이는 진정 조국과 인민을 위한 원수님의 뜨거운 사랑과 헌신의 강행군이였다.인민을 위해 당도 있고 국가도 있으며 인민의 운명과 행복을 위함이라면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가실 억척의 신념이고 불변의 의지였다.

어느덧 세월은 6년나마 흘러갔다.허나 못 잊을 피눈물의 언덕을 넘어 2012년의 정월초하루부터 강행군은 벌써 그이의 고유한 전투방식, 인생철학으로 되였다.눈보라강행군, 삼복철강행군, 심야강행군으로 한생을 초불같이 깡그리 불태우신 위대한 장군님 그대로 조국과 인민을 위한 강행군길을 자신의 제1선전투좌지로, 인생의 희로애락의 전부로 삼으시였다.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하였다는것을 보고받으시면 천사만사를 제쳐놓고 눈보라가 기승을 부려도, 폭열이 쏟아져내려도 수천리길을 단숨에 달려가시는분, 인민을 외면하는 현상들에 대하여서는 다른 그 무엇에 비할수 없는 커다란 분노를 터뜨리시는분, 인민이여 심장깊이 쪼아박으라, 우리 원수님은 바로 이런분이시다.

하늘과 땅, 바다를 통채로 달구는 이 무더위속에서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흘리시는 땀, 그것은 사랑하는 인민에게 더 큰 행복을 안겨주시려 이 세상 누구도 감당 못할 제일 어려운 삼복철의 강행군을 제일 큰 락으로, 인생의 가장 큰 보람으로 여기시는 절세위인의 헌신과 로고의 결정체이다.자식을 위해서라면 목숨도 서슴없이 내대는 어머니와 같이 위대한 심장의 명령으로 가고 또 가는 강행군길이기에 거기에 뿌려가시는 그 땀방울은 하나하나가 다 그이의 제일 큰 기쁨이고 희열이다.

이 땅의 삼복철은 이렇게 흘러가고있다.위대한 심장에서 뿜어져나오는 폭양보다 더 강렬한 인민사랑의 열기, 천만의 열혈심장에서 용암마냥 일시에 분출되는 보답의 열망으로 끝없이 설레이는 내 조국의 삼복철이다.

류례없는 폭열속에서 삼복철강행군을 단행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러 눈물이나 흘리고 안녕만을 바란다는 노래만 불러서는 그이의 참된 전사라고 말할수 없다.

전사의 진정한 도리는 원수님의 천만로고가 가슴을 칠수록 그이의 어깨우에 실린 무거운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겠다는 각오에 있고 그이의 강행군발걸음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어나가는 높은 실적에 있다.

삼복철강행군, 그것은 조국이 세계적인 전략국가의 경지에 오른 오늘 혁명적총공세의 불길드높이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차게 다그쳐나갈데 대한 절세위인의 불같은 애국의 호소, 증산의 돌격구령이다.

만족할만 하고 자랑할만 한 국산화비중을 보장하면서도 양묘장을 산림복구전투의 멋쟁이병기창으로 일떠세운 강원도사람들의 훌륭한 투쟁기풍, 정신세계를 누구나 따라배워야 한다.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조건에서 이렇게 요란한 양묘장을 건설한다는것이 말처럼 쉽지 않았을텐데 정말 탄복하게 된다고 하시며 그처럼 기뻐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 불멸의 화폭에서 우리모두 가슴치게 깨달은것은 과연 무엇이였던가.발전과 비약의 원동력은 다른 그 무엇이 아닌 자력갱생과 자급자족의 정신에 있으며 천만군민이 이 기치를 높이 들고 강원도사람들처럼 이악하게 투쟁할 때 우리 조국은 경제강국의 높은 령마루를 단숨에 점령할수 있다는 바로 그것이였다.

모두가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자.

우리의 눈부신 강성과 번영의 앞길을 가로막는 력사의 도전들이 끊임없이 계속되고있다.이러한 때 우리가 잠간이라도 주춤하면서 남의 덕을 입을 생각을 꼬물만큼이라도 한다면 과연 어떻게 될것인가.남에 대한 의존심과 수입병은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마비시키고 국력을 쇠퇴몰락시키는 사약이라는것을 흘러온 력사가 뚜렷이 증명해주지 않았던가.

경애하는 원수님을 진두에 높이 모신 우리의 대진군은 자력갱생, 견인불발의 강행군인 동시에 과학기술대진군, 첨단돌파전이다.

송도원종합식료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제품들이 도적인 범위를 벗어나 전국각지로 퍼져가고 중앙의 식료공장제품 못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있는데 대단히 좋은 일이라고 하시면서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우리의 기술력량과 우리의 자재, 설비에 의거하여 생산공정의 완벽한 현대화를 실현할데 대한 과업을 주시였다.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과업을 받아안을 때 그 어떤 사소한 조건에 대해서조차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자력갱생만이 살길이고 우리가 나갈 길이라는것을 생활과 투쟁의 진리로 체득하였기에 우리는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자력자강의 한길을 따라 나아갈것입니다.》

이것을 어찌 7월의 폭양이 쏟아져내리는 중복무렵 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뜨거운 열기가 확확 내뿜는 공장구내에 모시고 영광의 기념촬영을 한 송도원종합식료공장 종업원들의 심정만이라고 하랴.이것은 그대로 경제건설대진군에 떨쳐나선 이 땅의 한결같은 민심이다.

모두가 자기 부문, 자기 분야에서 세계를 디디고 올라서기 위한 전인민적인 창조대전을 과감히 벌려나가자.모든 단위들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의 기상으로 적대세력들의 비렬한 책동에 총파산을 선고하며 나라의 전면적부흥을 비상히 촉진시켜나가자.

원수님 따라 총돌격 앞으로!

조국은 지금 이 힘찬 구령으로 일군들의 심장을 쾅쾅 울려주고있다.

일군들이여, 가슴에 손을 얹고 심각하게 돌이켜보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함경북도와 강원도를 현지지도하시던 초복과 중복무렵 그대는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있었는가.혹시 그이의 옷자락이 땀에 화락하니 젖던 그 시각 무더위를 피해 사무실에 앉아있지 않았는지.…

그대가 일군이라면 누구나 경애하는 원수님의 삼복철강행군에 감동의 눈물만으로써가 아니라 진실한 량심과 의리로 화답해나서며 경제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자기의 뚜렷한 생의 흔적을 남겨야 한다.자기 단위에서 증산의 동음 드높이 울려나갈 때, 현대화의 불길 세차게 지펴올릴 때 그것이 곧 경애하는 원수님께 더없이 큰 기쁨으로 된다는것을 항상 명심하고 오늘의 혁명적총공세의 앞장에 선 대담하고 용의주도한 설계가, 작전가, 실천가가 되자.

인민이여, 천만년세월이 흐른대도 영원히 잊지 말자.

사랑하는 인민을 이 세상 가장 존엄높고 행복한 인민으로 안아올리시려 삼복철이나 대소한의 엄동설한에도, 낮에도 밤에도 쉬임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련속공격적인 초강도강행군의 그 모든 험한 길들을.

그대가 이 땅에 태를 묻은 사람이라면, 경애하는 원수님과 끝까지 생사운명을 함께 해나갈 각오와 의지가 세차게 맥박치고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원수님의 삼복철강행군길을 심장깊이 품어안고 살며 싸워야 한다.

위대한 심장에서 강렬하게 뿜어져나오는 인민사랑의 열기는 우리의 앞길을 가로막는 시련의 장벽들을 산산이 부셔버리고 조국을 세계우에 더 높이 올려세울것이다.

길이 빛나라, 이 세상 제일로 인민을 사랑하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삼복철강행군이여.

한경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