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9일 로동신문

 

정론

불타는 단천전역

 

꽈르릉- 요란한 발파소리가 지심을 뒤흔들었다.

뒤이어 천길막장에서, 땅우에서 약속이나 한듯 일시에 터져오르는 만세소리, 석수에 젖고 돌가루가 묻은 병사들의 얼굴마다에 줄줄이 흘러내리는 뜨거운 눈물, 거세찬 격랑마냥 전역의 도처에서 굽이치는 강렬한 격정과 환희,

하루에도 수백차례 진행되는 발파이다.그로 하여 거대한 지진대를 련상시키는 단천전역이건만 지난 6월 중순의 그 류다른 발파소리는 무엇때문에 그렇듯 용사들의 피더운 가슴속을 파고들며 드넓은 전역을 통채로 흔들었던가.

그것은 자기들이 맡은 기본물길굴관통을 알리는 조선인민군 김성덕소속부대 근위병들의 승전포성이였다.

물길굴뚫기전투에서 돌파구를 통쾌하게 열어놓은 근위병들의 투쟁전과에 화답하여, 그들처럼 물길굴뚫기전투장마다에서 기적적인 총공격전을 벌려나가는 단천용사들의 우렁찬 돌격함성이 거창한 전역을 진감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기문제를 풀자면 단천발전소를 건설하여야 합니다.단천발전소건설은 공사량이 방대하므로 발전소건설에 전당, 전군, 전민이 총동원되여야 합니다.》

단천전역의 그 어디에나 가슴을 대보라.그러면 암벽을 뚫고나가는 착암기소리, 발파소리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으로 끓어번지는 내 조국의 힘찬 맥동으로 느껴질것이다.하루가 다르게 높아지는 굴진속도로 힘차게 전진하는 물길굴들은 그대로 증산돌격운동의 전구마다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주는 억센 피줄기마냥 소중하게 안겨올것이다.

땅밑에서도 땅우에서도 격전이다.보라,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낀 근위병들의 뒤를 따라 화약에 불이 달린것처럼 돌진해나가는 단천전역의 억센 기상을.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 결심하시면 우리는 무조건 한다는 결사의 각오안고 단천5호발전소언제건설과 물길굴공사에서 집단적혁신의 불바람을 일으켜가는 조선인민군 백춘국소속부대 장병들의 힘찬 발걸음앞에 험준한 산악도 고개를 숙이며 뒤로 비켜서는것만 같다.

한몸이 그대로 정대가 되고 발파심지가 되여서라도 완공의 그날을 하루빨리 앞당기려 결사전을 벌려가는 황해남도물길건설돌격대와 대흥지도국려단, 라선시려단 전투원들의 피와 땀으로 힘차게 전진하는 물길굴들은 그대로 빛나는 위훈을 후세에 전하는 목격자, 증견자, 기록자이다.산중의 《전동기공장》, 《목재가공공장》들을 든든히 꾸려놓고 자력자강의 원동력으로 하루가 다르게 공격속도를 높여가는 자강도려단, 평양시려단 건설자들의 강렬한 투쟁열기 또한 칼벼랑도 단숨에 날아넘을듯 기세충천하다.

전투력이 강한 수십개의 려단들이 경쟁열풍을 맹렬하게 일으켜가는 단천전역 그 어디를 가봐도 진격의 함성을 우렁차게 터치며 용감히 나아가는 공격전의 거센 숨결을 호흡할수 있다.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만장약하고 공사이래 최고의 굴진속도를 창조, 이는 단천용사들의 힘찬 진군의 보폭이다.

수천척지하에서 용암마냥 끓어번지는 단천의 억센 태동, 첨단의 종합체라고 하는 인공지구위성으로도 그 깊이와 폭을 헤아릴수 없는 보이지 않는 막강한 힘, 총구에서 발사된 총탄마냥 곧바로 나아가는 단천의 총공격기세는 최후승리의 령마루에로 한계를 모르고 줄달음치는 조선의 기상과 본때를 똑똑히 보여준다.

단천의 공격정신, 이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믿음이면 지구도 맞구멍낼수 있다는 결사의 각오와 의지의 총폭발이다.시련의 역풍이 세차게 불어칠수록 오직 자기 힘만을 믿고 기적에서 더 큰 기적을 창조하며 힘차게 돌진하는 자력자강의 투쟁본때이다.

자력갱생의 보검을 더 높이 추켜들라.이것은 난관을 맞받아 완강하게 돌진해가는 단천용사들의 불굴의 웨침이다.

북방의 험한 산악들을 배심든든히 타고앉아 증산돌격운동의 진격의 나팔소리를 들썩하게 울려가는 전역의 어디에든 가보시라.그러면 어머니의 등에 업힌 철부지자식이 되지 말고 어머니를 등에 업고 가는 미더운 자식구실을 해야 한다고 진정을 터놓는 건설자들의 정신세계에 머리가 숙어진다.

불리한 조건에서도 앞선 건설공법을 대담하게 받아들이면서 굴함없이 전진하는 조선인민군 장일수소속부대 병사들의 신심넘친 이야기를 들어봐도, 자체의 힘으로 공무기지를 꾸려놓은 인민보안성려단의 전투원들을 만나봐도, 공사속도를 높일수 있는 기술자료들을 얻기 위해 수백리 밤길도 마다하지 않고 달려갔다는 자강도려단 지휘관들의 일본새를 놓고보아도 단천용사들이야말로 자력갱생정신을 습벽화, 체질화한 훌륭하고 강의한 애국자들이라는 생각에 가슴이 후더워진다.맨손으로 연길폭탄을 만들어 원쑤를 전률시켰던 항일대전의 병기창들을 돌아보는것만 같고 전기가 끊어지면 손으로 선반의 피대를 돌리면서 전시생산을 보장했던 군자리로동계급의 불타는 눈빛을 마주하고 선것만 같다.

곳곳에 자리잡은 후방기지들은 또 얼마나 우리의 마음을 흥분시키는가.천연수림속에 억척스레 터전을 닦고 북방의 찬바람과 눈서리에도 끄떡없게 병실들과 온실들, 축산기지들, 편의봉사시설들을 멋들어지게 일떠세웠으니 단천전역은 말그대로 크나큰 자력갱생대학이다.여기에서 배우고 성장한 자력갱생강자들의 앞길을 막을 힘이 어디에 있으며 그들이 점령 못할 요새가 어디에 있으랴.

단천용사들이 잊지 못해하는 가슴뜨거운 이야기가 있다.폭파준비를 하던중 불의의 정황에 의해 수많은 돌파편이 몸에 박힌 상태에서도 함께 쓰러졌던 두명의 병사들을 량팔로 껴안고 불사조마냥 대피호까지 기여가 동지들을 구원하고 쓰러진 조선인민군 김광철소속부대 한주성동무,

생사기로의 한초한초, 뒤이어 터지는 발파로부터 병사들을 구원할수 있는 여유시간은 불과 2분, 치명상을 입은 몸으로 자기 혼자 대피호까지 가기에도 미처 모자라는 시간이다.그러나 자기를 먼저 생각한것이 아니라 살붙이처럼 사랑하던 병사들을 구원하는데 자기의 힘을 깡그리 바친 그 시간은 과연 짧았던가 길었던가.

혁명적동지애의 그 숭고한 정신세계는 용사들의 심장마다에 깊이 간직되여 그들을 새로운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끝없이 불러일으키고있으니 그것이야말로 단천전역의 또 하나의 힘의 원천이 아니겠는가.

자력자강의 앙양된 열기로 달아오른 불굴의 땅, 뜨거운 동지애의 힘으로 전진해나가는 단천전역이 우리에게 주는 충격은 실로 크다.

바야흐로 길고긴 물길굴에 솨솨- 격류가 굽이쳐흘러가는 단천발전소에서 생산될 번영의 동력도 귀중하다.허나 경애하는 원수님의 믿음이면 지구도 맞구멍낼수 있다는 담대한 공격정신을 심장깊이 간직한 열혈투사들의 대부대가 숲을 이루고있는것이야말로 몇십만kW의 발전능력을 얻는것과는 대비조차 하지 못할 더 크고 더 값진 내 조국의 진짜재부이다.

결사관철의 거대한 용광로-단천전역에서 자력갱생의 억센 신념과 의지를 벼리고 가다듬으며 부강번영의 진격로를 힘차게 열어제끼는 수천수만의 강철의 전위대오를 가지고있는것이야말로 우리 조국의 제일 큰 자랑이며 긍지이다.

당이 정해준 돌격침로따라, 당에서 바라는 최상의 높이를 향해 무섭게 용을 쓰며 완강하게 돌진해나가는 단천의 공격정신은 과연 어디에 그 뿌리를 두고있는것인가.

《공사량도 방대하고 부족한것도 많지만 우리는 승리를 확신합니다.경애하는 원수님 안겨주신 필승의 공격정신이 있는 한 하늘이 무너진대도 무서울것이 없습니다.》

이것은 북방의 험준한 산악들에 공격좌지를 든든히 차지하고 줄기차게 전진해가는 단천용사들의 불같은 진정이다.

물길굴총길이만 해도 수백리에 달하는 굴지의 수력발전소건설, 착공의 첫 발파소리를 세상이 들썩하게 울리였던 지난해 5월 세계는 놀라운 눈길을 보냈다.우리 혁명의 앞길에 중중첩첩 가로놓였던 력사의 도전들을 놓고볼 때 단천발전소건설은 기존의 공식이나 보통의 배짱으로는 엄두도 낼수 없는것이였다.

누구를 믿고 무슨 힘으로?

용감한 공격정신, 자력갱생정신을 체질화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을 굳게 믿으시고 단천발전소건설이라는 붉은 화살표를 힘있게 그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시련이 겹쌓일수록 자기 힘을 믿고 맞받아나가는 백절불굴의 공격정신앞에는 산악도 모래성처럼 허물어진다는것이 바로 우리 원수님 천만심장마다에 억척의 기둥으로 심어주신 승리의 철학이다.

우리 다시금 되새겨본다.그처럼 어려운 속에서도 해마다 현대적인 거리를 하나씩 척척 일떠세우는 신화적인 건설기적들, 세계를 압도하려는 만만한 야심으로 끓어번지는 과학과 교육전선의 눈부신 성과들도 우리 원수님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천만군민의 용감하고 완강한 공격정신 여기에서 시작되고 결실을 맺은것 아니겠는가.

조국의 운명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그 언제나 공격전에 계시는 우리 원수님, 자력자강으로 모든것이 흥하는 시대, 천하제일락원을 일떠세우시려 끊임없는 사색과 실천의 낮과 밤을 이어가시는 그 많고많은 령길과 바다길, 하늘길들을 다 합치면 광명한 미래를 향하여 돌진해나가는 우리 조국의 공격주로가 될것이다.

대자연을 마음대로 길들이는 단천의 공격정신, 우리 어이 그것을 경애하는 원수님의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을 떠나 생각조차 할수 있으랴.

단천발전소건설의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시고 단천발전소건설에 대하여 여러차례에 걸쳐 그토록 간곡히 말씀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전당, 전군, 전민이 총동원되여 단천발전소건설을 최단기간에 완공할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공동결정서를 채택하도록 하시고 사회주의대건설장마다에서 위훈떨친 근위병들과 시대의 영웅들도 여기에 불러주신 그이의 따뜻한 손길에 떠받들려 오직 앞으로만 나아가는 단천전역이다.

보이지 않는 땅밑에서 묵묵히 애국의 땀방울을 바쳐가는 건설자들의 수고를 헤아리시여 사랑의 선물들도 가슴가득 안겨주신 우리 원수님의 끝없는 정의 세계.

애국의 열망으로 지원사업에 참가한 평범한 공민들의 소행도 크게 여기시고 사랑의 감사를 보내주시여 단천으로 달려가는 소박한 마음들을 그토록 내세워주신 우리 원수님의 그 은정.

그이의 믿음은 그대로 위훈의 나래가 되고 그 사랑은 그대로 기적의 힘으로 화하였다.

《밥먹으러 가는 시간마저 아까와 석수가 비오듯 하는 막장에서 선채로 밥을 먹을 때도 있었습니다.하지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우리를 지켜보신다는 생각을 하면 나자신도 놀라울 그런 힘이 막 솟구칩니다.》

혁신자로 소문난 함경남도려단의 나어린 돌격대원이 터놓는 깨끗한 마음이다.늘 해볕이 그리운것이 갱이라지만 그들의 마음속에는 밝고 따사로운 빛과 열이 비쳐들고있었으니 그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뜨거운 사랑과 믿음이다.

숨막힐듯 한 열풍, 찌는듯 한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오로지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평안북도, 량강도, 함경북도, 강원도, 평양시를 비롯한 여러 도와 시의 수십개 단위들을 현지에서 지도하시고 또다시 신들메를 푸실새도 없이 삼천메기공장과 금산포젓갈가공공장을 찾으시며 불면불휴의 강행군을 이어가시는 우리 원수님께서 오늘은 또 어디에 계실가 하는 불타는 그리움을 낮이나 밤이나 안고 사는 건설자들, 경애하는 원수님께 기쁨을 드릴 완공의 그날을 한시라도 더 빨리 앞당기려 피와 땀을 다 바쳐가는 순결한 모습들, 이런 충정의 인간들의 백옥같은 량심과 의리에 뿌리를 둔 단천의 공격정신이기에 그렇듯 뜨겁고 굳센것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 더 높이 울려퍼질 광명한 미래가 성큼성큼 다가오고있다.

모든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이 세차게 울리고 전야마다 풍요한 가을이 무르익어 온 나라에 인민들의 웃음소리가 높이 울려퍼질 우리의 밝은 래일, 전체 인민이 남부럽지 않은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음껏 누려갈 눈부신 미래, 이 모든것은 조국번영의 새시대가 우리에게 가져다줄 사회주의만복의 금방석이다.

미래를 앞당겨오는 기적은 절로 일어나지 않는다.이 행성에 나라가 많아 수백개, 나라마다 추구하는 길들은 여러 갈래여도 자기 힘을 믿는가, 남을 바라보는가 하는 바로 여기에서 부흥과 쇠퇴, 강성과 몰락이 갈라진다고 말할수 있다.

애국의 심장 불타는 천만군민이여,

증산돌격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오늘의 시대에 진정한 애국자는 자력갱생정신을 체질화한 불굴의 투사들이다.모두가 자력자강의 창조본때로 드세찬 공격전을 벌려나가는 단천의 투쟁정신으로 억세게 살며 투쟁하자.

우리에게는 장장 수십년간의 실생활체험을 통하여 체득한 진리가 있다.자력갱생, 이것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고 승리의 대통로를 따라 곧바로 나아가게 하는 부강번영의 불변의 공식이다.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석수와 수시로 떨어지는 돌덩이들이 앞길을 가로막은 어느 한 갱, 결사전을 앞두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우러르며 피끓는 심장으로 한자두자 새긴 병사들의 맹세문.

《우리는 1211고지를 목숨바쳐 사수한 전화의 영웅들처럼 이 한몸 레루가 되고 광차가 되여서라도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명령을 가장 완강하게, 가장 투철하게, 가장 완벽하게 실천하는 제일결사대, 당의 참된 전사가 되겠다는것을 굳게 결의합니다.》

바위마저 불에 타는 고지에서 전사의 신념이 담긴 맹세문에 한자한자 이름을 새기고 탄우가 비발치는 격전장에 서슴없이 한몸바친 1950년대 조국수호자들의 피끓는 모습그대로 자기의 심장을 다 바쳐 승리의 돌파구를 열어제껴가는 단천의 용사들, 이런 불굴의 공격정신에 삶의 박동을 맞추어나갈 때 극복 못할 난관, 뚫지 못할 시련의 장벽이 어디에 또 있으랴.

설사 앞에 지뢰밭이 있다 해도 당정책관철을 위함이라면 주저없이 나아가야 한다는 사생결단의 의지로 년로한 몸에도 천여리 먼길을 달려가 며칠동안 눈 한번 붙여보지 못한채로 수만m의 소철레루를 해결해오고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한겨울에도 가파로운 조가령을 수십차례 넘나드는 단천발전소건설 현장지휘부 책임일군의 비상한 각오와 일본새는 무엇을 보여주는가.

우리 일군들부터 굴함없는 공격정신으로 만장약할 때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답보와 침체라는 말자체를 잊어버리고 비약과 혁신만이 이룩된다는것이다.

일군들이여, 당정책의 운명을 두어깨에 걸머진 일군이라면 문서장을 들고 말공부만 하면서 실제적이며 전격적인 조직사업대책을 세우지 못하는 그릇된 사업태도, 불이 나면 따라가면서 끄는 소방대식일본새와 만성적인 형식주의, 요령주의를 흔적없이 불살라버리고 결사관철의 승전포성을 더 높이 울려나가자.

가시적인 성과에만 매달리지 말고 자기 단위의 리익만이 아니라 국가적리익의 견지에서 멀리 앞을 내다보면서 진취적인 일본새를 발휘해나가자.

죽어도 당정책을 베고죽겠다는 투철한 관점을 지니고 이악하게 노력하여 결실을 맺는 사업의 설계가, 작전가, 실천가가 되자.

단천전역의 용사들이여, 경제건설대진군의 최전방을 지켜선 전초병답게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 모든 대상건설에서 최상의 질, 최고의 속도를 보장하여 세계를 놀래우는 영웅신화의 창조자가 되자.

인민이여, 단천의 용사들처럼 승리의 신심드높이 기적에서 더 큰 기적에로 힘차게 전진함으로써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에서 기어이 승리의 기발을 펄펄 휘날리자.

광명한 미래, 세계가 부러워할 사회주의만복은 불굴의 공격정신을 체질화한 위대한 우리 인민의것이다.

김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