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0일 로동신문

 

정론

질풍쳐가자 찬란한 래일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초강도현지지도강행군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며

 

마치도 우리가 딛고선 이 땅속에서 거대한 심장이 뛰고있는듯 온 나라 강산이 통채로 울리고있다.

어제는 조국의 서북단 신도군을 찾으시고 오늘은 백두산기슭의 삼지연군을 또다시 찾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평북도에서 량강도에로, 함북도에서 강원도에로, 황남도, 평남도를 찾으신데 이어 또다시 단 며칠사이에 강원도와 평남도, 함북도, 량강도를 주름잡아달리시는 영원불멸할 초강도강행군의 화폭앞에서 천만의 심장 세차게 높뛰고있다.명사십리의 대건설장과 양덕군의 온천지구를 현지지도하시며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조국의 동서남북을 종횡무진하시는 절세위인의 일행천리의 발걸음, 거대한 메아리를 일으키는 힘찬 발구름소리가 이 땅을 세차게, 세차게 뒤흔들고있다.

사람들이여, 지도를 펼치고 우리 원수님께서 새겨가시는 초강도강행군의 자욱자욱을 더듬어보시라.

우리 원수님 찾으시였던 강원땅의 양묘장은 어디이며 운곡지구의 목장은 어디인가.사회주의봄향기 감도는 사연깊은 일터며 인민의 기쁨을 그려보며 환히 웃으시던 북변의 양어기지는 또 어디인가.한달 남짓한 사이에 두번이나 찾으신 삼지연군건설장과 대규모온실농장이 일떠설 경성땅은 수도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있는 곳이런가.

놀라움에 앞서 격정의 눈물이 앞을 가린다.

지구를 통채로 삶아내는것만 같던 삼복의 무더위도 이제는 고개를 수그리기 시작하였지만 잊을수 없는 이 여름 인간의 상상을 초월하는 초강도강행군의 자욱을 끝없이 새겨가시는 어버이의 심혈과 로고가 눈물겹게 어려와 더욱 세차게 끓어번지는것이 우리 원수님을 그리는 인민의 절절한 마음이며 더욱 뜨거워만지는것이 원수님의 높으신 뜻으로 고동치는 인민의 불타는 심장이다.

* *

어이하여 우리의 원수님께서는 강행군을 하셔야만 하는가.

나라의 한끝에서 울리는 세쌍둥이의 고고성도, 평범한 농촌마을 백살장수자의 기쁨도 누구보다 먼저 알게 되시는 그이께서 과연 무엇때문에 찌는듯 한 무더위속에서 먼길을 달리고 또 달리시며 아이들의 책가방문제도 직접 료해하시고 쏟아지는 소낙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깊은 산골에서 솟아오르는 온천의 용출량까지 헤아려보시는것인가.

자그마한 콤퓨터화면으로도 세계를 들여다볼수 있는 오늘날 국가수반들이 집무실이나 피서지의 별장에서 나라의 정사를 보는것은 너무도 례사로운 일로 되고있다.

하지만 이 땅에서는 다르다.세계의 그 어느 나라에서도 들어볼수 없는 현지지도강행군, 삼복철강행군이라는 말, 인민이 심장으로 터치는 눈물없이 외울수 없는 시대어가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 당은 하루빨리 경제를 추켜세우고 인민생활을 높여 일편단심 당과 운명을 함께 하며 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우리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도록 하기 위하여 투쟁하고있습니다.》

찌는듯 한 무더위로 인해 숨쉬기조차 힘겨운 극심한 고온속에서 쉬임없이 현지지도의 먼길을 달리고달리신 우리 원수님의 로고와 헌신의 세계는 얼마나 눈물겨운것이던가.

못 잊을 7월의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을 만나뵈왔던 강원도양묘장의 제대군인부부의 이야기가 우리의 가슴을 친다.

《글쎄 우리 원수님의 옷이 온통 땀으로 푹 젖어든게 아니겠습니까.너무도 안타까와 선풍기를 돌렸지만 날씨가 어찌나 무더웠던지 선풍기에서도 더운 바람이 나오는것만 같았습니다.정말이지 눈물이 나도록 속상했습니다.》

원산시의 낮 최고기온이 전국적으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던 그날은 일요일이였다.

40℃라는 숨막히는 더위를 피해 수많은 사람들이 바다로, 산으로 찾아가던 휴식일에 우리 원수님을 만나뵙게 되리라고 누가 과연 상상이나 할수 있었던가.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조건에서 이렇게 요란한 양묘장을 건설한다는것이 말처럼 쉽지 않았을텐데 정말 탄복하게 된다고, 당정책관철에서 늘 제일먼저 기치를 들고나가는 강원도당에는 일감을 줄 멋이 있고 하나라도 더 해보겠다고 아글타글 뛰여다니는 강원도일군들을 하나라도 더 도와주고싶다고 하시며 당에서 제시한 과업을 결사관철한 강원도안의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의 수고부터 헤아려주실 때 우리 원수님의 땀젖은 옷자락을 바라보는 인민의 마음은 뜨거운 눈물에 젖어들었다.

누구나 소원하였다.그날의 현지지도가 삼복철의 마지막현지지도가 되기를.하건만 위대한 령도의 자욱자욱은 조국땅 방방곡곡으로 끝없이 이어졌다.

강원도에 대한 현지지도를 마치신 데 이어 평양으로 달려가시여 전승절을 맞이한 전쟁로병들을 축하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폭염에 레루장마저 휘여들것 같은 무더운 날 새로 만든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를 보아주시고 또다시 현지지도강행군의 머나먼 길을 이어가시였다.

현지지도강행군, 그것은 우리 수령님들의 한생이기도 하였다.

언제나 인민들속에 들어가시여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시며 로선과 정책을 세워나가신 우리 수령님들께 있어서 현지지도는 인민과 뜻과 정을 나누시는 길이였다.

그래서 우리 수령님 무더운 한여름에도 80고령의 년로하신 몸으로 포전길을 걸으시였고 우리 장군님 야전복을 땀으로 적시시며 선군장정의 험난한 길을 이어가신것 아니랴.

강행군을 각오하지 않고서는 갈수 없는 길이였다.갈길은 멀고도 먼데 차례지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꼭같은 하루 스물네시간이여서 휴식일과 명절날까지 바쳐가시며, 분분초초를 쪼개가시며 끊임없이 달리고달리시였다.

현지지도강행군, 여기에는 조국과 인민이 목격하는 위대한 계승의 력사가 있으며 우리 인민이 마중가는 찬란한 미래의 리정표가 있다.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에서 인민을 위하여 천만리 먼길도 웃으며 가시던 위대한 수령님들의 거룩한 영상을 뵈왔으며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한알의 모래알이 되여 뿌려져도 더 바랄것이 없다는 원수님의 진정을 가슴뜨겁게 새겨안았다.

사랑하는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과 문명을 마음껏 누릴 그날을 하루, 한시라도 앞당기시려는 열망으로 가슴끓이는분이시여서 두달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전국각지의 수십개 단위들을 일행천리하시며 번영에로 가는 넓은 길을 닦아주신 우리 원수님이 아니시던가.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과 더불어 이 땅은 수령의 유훈과 당정책으로 천만군민을 무장시키는 거대한 교정으로 화하였다.

삼지연군을 꾸리는 사업을 통하여 읍지구의 면모만 일신시키는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상태도 개변되게 하여야 한다.삼지연군에서는 군을 공산주의리상향으로 꾸려가는 행정에서 마땅히 새 세기 혁명정신, 새로운 시대정신을 창조하여야 한다.

령도업적단위 일군들은 일을 잘하여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사적을 말이나 글로써가 아니라 인민들이 실지 그 덕을 보게 함으로써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얼마나 고귀한 유산들을 우리에게 남겨주시였는가를 페부로 절감하게 해야 한다.

우리 조국의 발전과 비약의 원동력은 자력갱생과 자급자족의 정신이며 전당이 이 기치를 높이 들고 강원도사람들처럼 이악하게 투쟁하여야 한다.

인민군대는 자기의 투쟁본때, 투쟁기질로 새로운 기적과 대비약적혁신을 창조함으로써 당의 기대에 꼭 보답해야 한다.

우리는 블로크 한장을 쌓아도 우리 국가의 권위를 생각하고 또한 후대들앞에서 책임진다는 립장에서 만년대계로 하여야 한다.…

우리 원수님께서 찾으시는 곳마다에서 주시던 간곡한 가르치심들, 돌격에로 부르는 신호나팔소리와도 같으며 투쟁에로 고무추동하는 붉은 기발과도 같은 이 금언들을 하나로 합치면 혁명의 귀중한 교과서가 될것이다.

우리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의 거룩한 실록을 펼쳐보면 조국과 혁명의 앞길이 환히 보인다.대담한 작전과 박력있는 지휘로 대중을 이끌어야 할 선도자, 기마수가 되여야 할 일군들의 임무도, 모든 분야에서 기관차, 견인기의 역할을 해야 할 령도업적단위들의 본분도 다 밝혀져있다.

그이의 강행군은 단순히 경제실무적대책을 위한 현지지도가 아니라 인민의 심장속에 혁명의 진리를 새겨주어 보다 큰 승리와 기적에로 불러일으키는 사상의 강행군, 신념과 의지의 강행군이다.

과연 어느 누가 생각이나 했으랴.금산포젓갈가공공장의 건설이 30여년전에 주신 어버이수령님의 유훈교시에 대한 집행으로 된다는것을.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은 시효가 없는 우리 혁명의 영원한 지도적지침이라는것을 다시금 새겨주는 이 사실앞에서 혁명가의 량심과 도덕, 의리에 대하여 누군들 생각해보지 않을수 있단 말인가.

위대한 수령님들의 슬하에서 혁명을 배운 전사, 제자라면 응당 수령님들의 유훈을 지상의 명령으로 받아안고 무조건 관철하는데서 생의 희열을 찾아야 하며 수령의 유훈을 관철하지 못하면 누구나 뼈가 부서지는것과 같은 아픔을 느껴야 한다는것을 우리 인민은 원수님의 강행군현지지도를 받으며 심장으로 절감하였다.

문자그대로 혁명의 백과전서였다.조성된 난국을 뚫고 단숨에 비약할수 있는 일행천리의 전술도, 세계를 앞서나갈수 있는 백전백승의 전략도 모두 가르쳐주신 위대한 스승의 발걸음이였다.

뒤떨어졌던 공장, 조건이 불리한 단위들에는 전형단위를 따라앞서기 위한 맹렬한 추적전을 벌리도록 힘과 용기를 주시고 앞서나가는 단위들에는 더 높이, 더 빨리 달려나가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신 그이의 현지지도자욱을 따라 온 나라에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의 열풍이 더욱 세차게 몰아치고있다.

조국의 백년천년을 내다보는 새로운 본보기, 기준들이 창조되는 속에 혁명의 고향집이 자리잡은 삼지연군이 드디여 로동당시대의 희한한 산간문화도시의 웅장한 자태를 드러내기 시작하였고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가 세상이 보란듯이 일떠서고있으며 우리 나라에서 최대규모로 되는 현대적인 온실농장건설의 휘황한 전망도가 펼쳐진 우리 조국은 벌써 9월의 광장을 지나 다음해 어머니당창건기념일에 드릴 뜻깊은 선물들을 마련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강행군과 더불어 눈부시게 달라지는 조국의 전변상을 낱낱이 목격하는 우리의 가슴은 왜서 그렇듯 뜨겁게 달아오르는가.

불과 두달도 안되는 사이에 번영에로 가는 조국의 진군속도를 더욱 가속시킨 우리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 누구나 선택할수 있고 누구나 쉽게 갈수 있는 그런 길이 아니였다.

인민의 앞길을 밝힐수 있는 예지의 빛발이 넘치고 그 어떤 고난과 시련도 이겨낼수 있는 강의한 신념과 의지를 지닌 위대한 선구자만이 갈수 있는 혁명의 길이였다.인민을 위하여 만짐을 지고 천만의 맨 앞장에서 온갖 가시덤불을 헤쳐나가며 피타는 로고와 헌신으로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가시는 위대한 령도자의 자욱자욱이 그대로 우리가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는 불멸의 리정표로 찬란히 빛나고있기에 그이의 발자취 가슴에 소중히 품어안고 인민은 심장으로 따라서는것이다.

우리 원수님처럼!

이것이 우리 인민으로 하여금 새로운 대중적진군에 궐기하게 한 추동력이며 오늘의 력사적투쟁에서 우리가 도달해야 할 과감한 실천의 기준이다.

우리 원수님처럼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당정책관철을 위하여 피타게 노력하며 우리 원수님처럼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의 보검을 더욱 억세게 벼리고 우리 원수님처럼 백옥같은 량심과 애국의 땀방울을 바쳐가는 그것이 위대한 선구자의 강행군보폭에 발걸음을 맞추는것이다.

이 땅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세차게 벌어지고있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

그 어떤 공식적인 호소문이나 편지도 없었다.하지만 인민의 심장을 통채로 틀어잡는 이 세상 가장 힘있는 호소가 있었고 피가 펄펄 끓어번지게 불러일으켜주는 위력한 격문이 있었으니 그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삼복철현지지도강행군이였다.

일군들이여, 공화국의 륭성번영과 민족만대의 행복을 위한 력사적인 분기점에 그대들이 서있다.

순간이라도 마음의 탕개를 늦추면 그이의 강행군속도에 따라설수 없고 잠시라도 헛눈을 판다면 눈앞에 다가온 승리의 그날이 아득히 멀어지게 되는 오늘의 투쟁에서 대오의 진격로를 열어나가야 할 사람들은 과연 누구인가.

10여년전까지만 하여도 대고조의 봉화를 지펴올리며 기세차게 나아가는 다른 도들을 뒤에서 바라보기만 하던 강원도가 오늘날 시대를 대표하는 새로운 정신의 발원지가 되고 당이 준 과업이라면 그 무엇이든 자체의 힘으로 척척 해내는 전국의 본보기도로 될수 있은것은 결코 세월의 흐름이 가져온 우연의 결과가 아니다.

한두해도 아니고 10년이 넘는 기나긴 세월 뼈를 깎고 피를 태우는 심정으로 부닥치는 난관과 시련을 이겨내며 자력갱생의 창조물들을 일떠세운 강원도 일군들의 투쟁경험은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관철전의 운명이 일군들에게 달려있다는것을 다시금 시사해주고있다.

도들마다 경제력에서는 차이가 있을수 있어도 당정책을 접수하는 일군들의 사상관점에서는 티끌만 한 차이도 있어서는 안된다.당정책을 그 어떤 지시나 요구에 의해서가 아니라 오늘의 강행군을 앞장에서 헤쳐가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당부로 새겨안고 자신의 운명을 걸고 관철해나가는 일군만이 우리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을 충직하게 보좌해드리는 진짜배기선도자, 기마수라고 말할수 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삼복철강행군과 더불어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시대어마냥 울려오는 부름이 있다.

령도업적단위들.

한평생 인민을 찾아 수천수만리 먼길을 이어가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지지도와 더불어 이 땅에서는 얼마나 헤아릴수 없이 많은 령도업적단위들이 태여났던가.

최고사령부의 작전적의도를 앞장에서 받들어 련전련승을 떨쳐온 근위부대, 무비의 영웅성과 희생성으로 원쑤들에게는 죽음의 공포를 주고 천만군민에게는 승리의 신심을 주던 무적의 전투대오는 결코 총포탄이 작렬하는 싸움터에만 있는것이 아니다.

전당, 전국, 전민이 력사적인 증산돌격운동에 총궐기한 오늘 조국은 모든 령도업적단위들이 당에서 제시한 전투목표를 단숨에 점령하며 자력갱생, 과학기술의 보검으로 제재와 봉쇄의 포위망을 통쾌하게 짓부시고 생명이 다하는 마지막순간까지도 오직 하나 당정책관철을 위하여 결사분투하는 오늘의 근위부대, 전화의 《105땅크사단》과 《4보병사단》, 《안동12보병사단》과 같이 그 이름만 들어도 원쑤는 전률하고 인민은 승리의 신심에 휩싸이게 하는 그런 전투력있고 힘있는 단위가 될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제건설대진군의 근위부대, 바로 여기에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 기관차, 견인기의 역할을 해야 하는 령도업적단위들의 일본새와 투쟁기풍이 응축되여있다고 말할수 있다.

령도업적단위들이여,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근위부대가 되자.

우리 수령님들의 사랑과 믿음을 뜨겁게 받아안은 령도업적단위들이 전화의 근위부대들에 차넘치던 수령결사옹위정신과 멸적의 기상으로 산악같이 일떠서 진군의 돌파구를 과감히 열어나갈 때 경제건설전반에서는 승전의 포성이 더 높이, 더 힘차게 울려퍼질것이다.

각오만 든든하면 누구나 강행군의 진두에 설수 있다.

두번이나 재더미를 털어버리며 건국의 위업을 성취하고 천리마의 기적을 창조한 슬기와 용맹이 오늘도 우리의 심장속에 넘쳐흐르고있다.오직 수령님과 장군님만을 믿고 따라온 일심단결의 그 신념이 총진군대오의 힘을 백배해주고있다.

천만군민이여, 어버이수령님의 현지지도의 길에서 청산리정신, 청산리방법이 태여나 사회주의건설을 고무추동한것처럼, 우리 장군님의 선군장정의 길에서 성강의 봉화, 강선의 불길이 타올라 새로운 대고조의 시대를 펼친것처럼 경애하는 원수님의 초강도현지지도강행군의 자욱자욱을 따라 새 세기 혁명정신, 새로운 시대정신을 세계가 보란듯이 창조하자.모두가 시대를 들끓이는 증산돌격운동의 세찬 열풍속에서 천리마시대의 진응원, 길확실, 리신자와 같은 시대의 선구자들로 새롭게 태여나자.

경성군에 현대적인 온실농장이 건설된다는 소식에 접하고 제일 선참으로 농장에 진출한 청진농업대학 졸업생들의 아름다운 소행, 이것이 오늘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과 더불어 나날이 개변되여가는 우리 인민의 정신상태이다.

위대한 인민이여, 모두다 마음의 신들메를 더욱 든든히 조이고 시대를 선도하는 강행군대오에 한마음한뜻으로 합류하자.

그대들이 지켜선 모든 초소와 일터가 우리 원수님의 강행군길과 이어져있다는 자각을 안고 언제든지 원수님을 모실수 있게, 기쁨과 만족만을 드릴수 있게 자신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자.

누구든 대진군의 그 길에서 힘들고 지칠 때면 우리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을 생각하자.삼복의 폭열도 무색케 하는 견인불발의 의지와 정열로 인민을 찾아 가고가시는 우리 원수님의 땀젖은 옷자락을 생각한다면 용기를 내여 앞으로만 달려나갈 비상한 자각과 열정으로 심장이 끓어오를것이다.한겨울에도 삼복철에도 낮에 밤을 이어 쉼없이 달리시는 그이의 초강도강행군의 험난한 령길들을 그려본다면 막아서는 애로와 난관도 모두 발아래로 굽어보게 될것이다.

우리는 추억할것이다.풍요한 가을이 오고 사회주의강국의 새 아침이 밝아올 래일에도 눈물겹게 되새겨볼것이다.

행복의 열매 주렁진 가을을 향해 시대의 진두에서 달려오신 우리 원수님의 고귀한 땀방울을, 인민의 만복의 웃음 넘쳐나는 사회주의강국의 새 아침을 불러 자신을 초불처럼 깡그리 태우시는 원수님의 희생적인 애국헌신의 날과 날들을.

강대한 조선의 승리가 무엇으로 담보되였고 후손만대 인민의 행복이 어떻게 마련되였는가를 조국청사에 길이 아로새길것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 정녕 그것은 세계를 앞서나가는 조선의 힘과 속도, 꿈과 리상의 실현이다.

원수님 안겨주신 무궁무진한 힘을 안고, 원수님 창조하신 진군속도에 발맞추어, 원수님 열어주신 창창한 미래를 향하여 조국이여 앞으로, 인민이여 앞으로!

최후의 승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신 우리의것이다.

승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