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6일 로동신문

 

사설

당의 부름따라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에 총매진하자

 

우리 인민이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 진입한 때로부터 2년 남짓한 기간이 흘러갔다.

오늘 우리 당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과정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 교훈에 기초하여 경제건설대진군에 보다 큰 박차를 가하기 위한 새로운 대중운동을 발기하였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을 힘있게 벌리자!》, 이것이 오늘 우리가 들고나가야 할 전투적구호이다.

증산돌격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우리가 정한 기한내에 기어이 점령하자는것이 당의 의도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을 틀어쥐고 무조건 집행해나가야 합니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은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나라의 경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앞당겨 점령하기 위한 가장 과학적이고 혁명적인 전략이다.우리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기간에 모든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이 세차게 울리게 하고 전야마다 풍요한 가을을 마련하여 온 나라에 인민들의 웃음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이 제시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기간 당의 구상과 결심은 진리이고 승리이며 당중앙과 혼연일체를 이룬 우리 인민에게는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것이 뚜렷이 확증되였다.

우리 인민은 당의 령도밑에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우리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할수 있는 실질적인 힘, 강위력한 토대를 구축하였다.금속공업부문에서 주체화의 포성이 높이 울리고 경공업과 농업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생산적앙양의 불길이 세차게 타올랐다.려명거리를 비롯한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건축물들이 일떠서고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과학연구성과들이 이룩되였다.

이룩한 성과는 자랑할만 하지만 우리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완수하자면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더 많다.

높은 목표, 방대한 일감은 더 큰 분발과 박차를 요구하고있다.지금은 하루하루를 계획수행으로 만족하고 가시적인 성과에 만세를 부를 때가 아니다.련속적인 공격, 최대한의 증산, 이것이 혁명의 요구이고 시대의 부름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최근 삼복철강행군으로 평안북도와 량강도, 함경북도와 강원도의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면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승전포성을 높이 울리며 사람들의 정신상태를 개변하여 새 세기 혁명정신, 새로운 시대정신을 창조할데 대한 강령적과업을 제시하시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지도는 우리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심장마다에 자력갱생의 신념을 백배해주고 온 나라에 대비약적혁신, 기적창조의 새로운 불씨를 지펴준 력사적인 장거로 된다.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의 발기, 이것은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진군을 더욱 가속화하는데서 획기적전환의 리정표로 될것이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은 당중앙의 권위를 결사옹위하기 위한 충정의 운동이다.

우리 당은 결심하여 못해낸 일이 없는 위대한 당이다.가장 옳바른 로선과 전략전술로 승리의 앞길을 밝히고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총발동하여 역경을 순경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며 혁명과 건설을 끊임없는 앙양에로 이끌어나가는 향도적력량이 바로 우리 당이다.오늘 우리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수행하는가 못하는가 하는것은 경제건설의 어느 한 고지를 점령하는가 마는가 하는 실무적인 사업이기 전에 당의 로선과 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실천으로 과시하는 중대한 정치적사업이다.

우리 인민은 당의 사상으로 숨쉬고 당의 권위를 생명처럼 여기며 당의 령도따라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영웅적인민이다.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당의 구상과 결심은 드팀없는 신조로, 지상의 명령으로 되고있다.고암-답촌철길건설자들이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해상철길을 짧은 기간에 완공하는 위훈을 창조한 밑바탕에는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이 맥박치고있다.우리 당이 배심든든하여 주체혁명의 전진발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통이 큰 작전들을 련이어 펼치고있는것은 당의 부름이라면 산도 떠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우리 인민의 애국충정을 굳게 믿기때문이다.

당이 결심하면 무조건 한다는 신념을 간직한 우리 인민에게는 불가능이란 있을수 없다.누구나 존엄높은 우리 당의 권위를 결사옹위하기 위하여 줄기차고 맹렬한 돌격전으로 증산의 동음을 세차게 울려나갈 때 우리의 전진은 더욱 가속화될것이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은 자립경제의 토대를 튼튼히 다져 경제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하기 위한 자력자강의 대진군운동이다.

우리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기간에 나라의 경제전반을 상승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워야 한다.이 투쟁목표가 실현되면 우리는 자기의 힘으로 부흥하는 강국을 일떠세울수 있는 강력한 토대를 갖추게 되며 세계를 향하여 더 무섭게 비약해나갈수 있게 된다.하루빨리 자립적이고 현대적인 사회주의경제, 지식경제를 일떠세우고 우리 인민이 그 덕을 실질적으로 보게 하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우리 혁명의 전진발전에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계기마다 전인민적인 총돌격전으로 세계를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해온것은 우리 인민의 자랑스러운 투쟁전통이다.우리 인민은 속도전의 진공나팔소리높이 70일전투를 힘있게 벌려 6개년계획을 당창건 30돐전으로 앞당겨 수행할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았으며 1980년대에 200일전투의 자랑찬 승리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앙양기를 펼쳐놓았다.당 제7차대회가 열린 뜻깊은 해에 전개된 충정의 70일전투와 200일전투는 한마음한뜻으로 당의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우리 인민의 고결한 정신세계를 뚜렷이 보여주었다.오직 자기 힘을 굳게 믿고 남들이 걸은 열걸음, 백걸음을 한달음에 뛰여넘으며 세기적인 변혁을 이룩해나가는 영웅적투쟁기풍은 오늘도 꿋꿋이 이어지고있다.

지금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으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은 더욱 악랄해지고있다.우리는 당의 의도대로 증산돌격전을 맹렬히 벌려 원쑤들에게 결정적타격을 안기고 불가능을 모르는 조선혁명가들의 실천력을 다시한번 증명할것이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은 추호도 드틸수 없는 우리의 혁명임무이고 조국의 장래발전을 위한 중대사이다.

지금이야말로 공화국의 번영, 민족만대의 행복을 위한 력사의 분기점이다.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가 먼 후날의 일로 되는가, 가까운 앞날의 현실로 펼쳐지는가 하는것이 오늘의 투쟁에 의하여 좌우되게 된다.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을 비롯한 전체 인민은 당의 부름따라 증산돌격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기어이 점령함으로써 광명한 미래에로 확신성있게 나아가는 주체조선의 기상과 본때를 힘있게 떨쳐야 한다.

필승의 신심과 비상한 열정은 증산돌격운동의 승리를 위한 원동력이다.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의 승리의 담보는 결코 자금이나 자재에 있는것이 아니라 신심과 잡도리에 있다.증산의 예비도 우리의 심장속에 있고 새 기준, 새 기록창조의 열쇠도 우리의 손에 쥐여져있다.증산돌격운동은 사상정신에서의 혁명적전환으로부터 시작되여야 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기들이 지켜선 초소가 증산돌격전의 운명이 판가름되는 최전방이라는 자각을 안고 당이 정한 돌격침로를 따라 질풍노도쳐나아가야 한다.당이 제시한 투쟁목표를 기어이 점령하겠다는 높은 책임감, 막아서는 장애를 과감히 극복하고 돌격로를 열어나가는 완강한 개척정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투쟁기풍이 초소와 일터마다에 꽉 차넘쳐야 한다.맡겨진 전투임무를 수행하기 전에는 쓰러질 권리도, 죽을 권리도 없다는 비상한 각오를 안고 분발하고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야 한다.누구나 증산돌격운동에 제동을 거는 안일해이와 나약성, 패배주의적관점을 불사르고 높은 혁명성과 투신력, 무한한 헌신성을 발휘해나가야 한다.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은 오늘의 증산돌격전의 위력한 보검이다.

오늘날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자기 힘밖에 없으며 의거해야 할것은 과학기술이다.자력갱생정신에 과학기술을 더하면 하늘도 이기는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더 높이 발휘하며 예비와 가능성을 최대한 탐구동원하여 당이 제시한 전투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여야 한다.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생산정상화와 활성화의 지름길을 열고 부족되는 자재와 설비, 로력문제도 풀어나가야 한다.최신과학기술성과들을 적극 도입하여 하나의 제품을 만들고 하나의 건축물을 일떠세워도 시대를 대표하고 나라의 대외적권위를 높일수 있게,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게 그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여야 한다.오늘의 증산돌격운동이 자체의 과학기술력량과 자력갱생기지들을 튼튼히 꾸려 자력으로 발전할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는 더없이 좋은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과학자, 기술자들의 사업조건과 생활조건보장에 깊은 관심을 돌려 그들이 최대의 실적을 내게 하며 과학기술보급거점들의 운영을 정상화하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전개해나가야 한다.

전형을 창조하고 그것을 일반화하여 집단적혁신, 련대적혁신을 일으켜나가는것이 중요하다.

오늘의 투쟁에서 천리마운동의 선구자들처럼 먼 후날에도 조국이 기억하고 인민이 따라배우는 시대의 전형들이 끊임없이 배출되게 하자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

령도업적단위들이 증산돌격운동의 기관차, 견인기가 되여 남먼저 승전포성을 울려나가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자기 단위를 시대의 전렬에 당당히 내세우겠다는 야심만만한 배짱을 지니고 증산돌격전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어제날 뒤떨어졌던 공장, 조건이 불리한 단위들도 전형단위들을 따라잡고 따라앞서기 위한 맹렬한 추적전을 벌려 온 나라가 아는 공장, 소문이 자자한 단위로 영예떨쳐야 한다.

일군들의 대담하고 통이 큰 작전과 박력있는 지휘는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최단기간내에 최상의 성과를 이룩해야 하는 증산돌격전은 비상한 두뇌와 진취적인 탐구력, 강한 내밀성을 지닌 일군들을 요구하고있다.

모든 일군들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사업을 당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확고한 립장을 지니고 선도자, 기마수가 되여 대중을 이끌어나가야 한다.단위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걸린 문제를 풀기 위한 묘안과 기발한 착상도 일군들의 머리에서 먼저 나와야 하고 대중의 심장에 불을 다는 참신하고 실효성이 큰 정치사업방법도 일군들이 창조하여야 한다.불이 나면 따라가면서 끄는 소방대식일본새와 단호히 결별하고 모든 사업을 예견성있게 설계하고 치밀하게 조직하며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공장, 기업소, 협동농장을 비롯한 생산단위의 일군들은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과업과 목표, 계획량을 재확인한데 기초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직장, 작업반, 분조별 생산과제를 어김없이 집행하도록 하여야 한다.

내각과 경제지도기관 일군들은 나라의 경제사업의 담당자, 주인이라는 자각을 안고 5개년전략목표수행과정에 찾은 경험과 교훈, 앞으로 해야 할 사업을 구체적으로 따져보고 더 큰 박차를 가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아래단위 사업을 수시로 료해하고 현실에서 걸린 문제들을 책임적으로 풀어주기 위한 적시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경제사업과 관련한 문제를 내각에 집중시키고 내각의 통일적지휘밑에 경제활동을 진행해나가는 강한 규률을 세워야 한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무조건 수행하기 위한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남김없이 동원하여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댐으로써 증산돌격운동의 불길이 거세차게 타번지도록 하여야 한다.경쟁단위들사이에 증산돌격운동을 호소하는 편지와 회답편지들도 주고받으며 이룩된 성과와 경험도 교환, 공유하면서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이 철저히 대중적혁신운동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초급당위원회와 당세포를 비롯한 기층당조직들이 증산돌격운동에서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전초선을 지켜선 기본전투단위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야 한다.

우리에게는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불타는 애국적열정과 무비의 공격정신을 지닌 훌륭한 인민이 있으며 최악의 역경속에서 우리 공화국을 전략국가의 지위에 올려세운 무진막강한 발전잠재력이 있다.

우리의 목표는 명백하며 필승의 신심은 백배하다.

모두다 증산돌격운동에 총매진하여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