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1일 로동신문

 

사설

군의 역할을 높여 나라의 전면적
부흥을 이룩해나가자

 

최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삼지연군을 비롯한 여러 군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군을 강화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여기에는 모든 군들을 자체로 살아나갈수 있는 위력한 생활밑천을 갖춘 군, 살기 좋은 인민의 리상향으로 전변시켜 나라의 전면적부흥을 실현하고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생활을 안겨주려는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이 깃들어있다.

우리는 당의 의도대로 군살림살이를 자체로 꾸려나가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모든 군들에서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힘차게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시, 군당조직들은 자체의 실정에 맞게 지방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에서 절박하게 나서는 문제들에 힘을 넣어 하나하나 모가 나게 풀어나가야 합니다.》

군은 지방경제발전의 기본단위이며 도시와 농촌, 공업과 농업을 련결시키는 지역적거점이다.당정책집행을 직접 조직하고 지도하는 말단단위인 모든 군들이 자기의 역할을 원만히 하여야 인민생활향상에서 전환이 일어날수 있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도 힘차게 전진할수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군의 역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추진되여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력사적인 창성련석회의에서 군이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을 독창적으로 밝히시고 군들의 발전을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뜻을 받드시여 군의 역할을 높이는데서 제기되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답을 주시고 삼지연군과 대홍단군을 본보기로 꾸리고 온 나라에 일반화하도록 하시였으며 생의 마지막시기까지 군들에 대한 현지지도를 하시면서 애민헌신의 길을 이어오시였다.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지방경제발전의 튼튼한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고 인민생활향상에서도 끊임없는 전진이 이룩되게 되였다.

오늘 우리 당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고 경제건설대진군의 승리를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에로 전당, 전국, 전민을 힘있게 불러일으키고있다.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의 목적은 인민생활향상이다.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을 과감히 벌려 경제건설에서 대혁신, 대비약을 일으키고 인민생활향상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오자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당의 구상과 결심을 실현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군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

우리 나라에서는 농촌경리도 군을 단위로 하여 지도관리하고 소비품생산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지방공업도 군에서 운영하고있다.나라의 200분의 1을 담당하고있는 군에는 인민생활과 직접 관련된 경제부문들이 종합적으로 갖추어져있으며 여러가지 자연부원과 예비도 많다.모든 군들이 자기의 역할을 높이고 지방의 원료원천과 잠재력을 옳게 동원리용한다면 군자체로 인민생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풀수 있으며 국가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군내인민들의 생활을 끊임없이 높여나갈수 있다.

우리 인민이 하루빨리 최상의 문명을 최고의 수준에서 누리게 하기 위한 사업도 군의 역할과 잇닿아있다.군은 지방의 문화발전의 종합적단위이다.군에는 학교와 병원, 영화관, 도서관을 비롯하여 교육, 보건, 문화기관들이 갖추어져있다.군에서 자체의 강력한 건설력량과 교원진영, 인재대렬을 잘 꾸리고 당의 의도에 맞게 군현대화사업을 적극 추진시켜나간다면 나라의 면모가 일신되고 우리 인민의 새 생활, 새 문화창조에서도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날수 있다.

모든 군들의 발전이자 나라의 전면적부흥이고 인민생활향상이다.

우리는 군의 발전을 위한 사업을 단순한 경제실무적사업이 아니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중요한 정치적사업, 당정책옹위전이라는 확고한 관점을 가지고 모든 군을 당에서 요구하는 높이에 올려세우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군당위원회의 역할을 비상히 높여야 한다.

군당위원회는 군안의 모든 사업을 조직지도하는 참모부이며 군의 안주인이라고 말할수 있다.군당위원회가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원만히 하여야 군이 일떠서고 인민생활향상에서 전환이 일어날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삼지연군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군당위원회는 우리 당정책을 민감하게 받아물고 그 집행을 선두에서 이끌어나가는 강력한 견인기가 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군당위원회들에서는 모든 사업을 철저히 당정책에 립각하여 진행하며 군의 발전을 위한 정확한 방향과 방도를 세우고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완강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사람과의 사업에 힘을 넣어 인민들이 진정으로 마음의 문을 열고 찾아와 속이야기를 터놓을수 있는 친정집, 인민들의 마음속에 뿌리박은 군당위원회가 되여야 한다.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비롯한 대중운동과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조직전개하여 그 생활력이 높이 발휘되게 하여야 한다.군의 행정경제일군들이 혁명과업수행에서 자기의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당적으로 적극 도와주고 떠밀어주어야 한다.

군당위원회가 자기의 역할을 다하자면 군당일군들이 당중앙의 사상을 뼈속까지 새긴 정수분자가 되여야 하며 당정책을 앞장에서 옹위하고 받들어나가는 핵심이 되여야 한다.인민을 하늘처럼 여기며 인민을 위대한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어나가는 것이 우리 군당일군들의 체질화된 품성으로 되여야 한다.모든 군당일군들은 당의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뜻과 정을 심장에 가득 채우고 인민앞에 무한히 겸손하여야 하며 생눈길, 진펄길을 앞장에서 헤치면서 인민이 바라는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모든 군들에서 자체의 힘으로 일떠서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전개하여야 한다.

지금 자강도 우시군에서는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군살림살이를 자체의 힘으로 꾸려나가고있다.지방의 원료원천을 최대한 탐구동원하여 지방공업공장들을 만부하로 돌리고 농업생산에서 전환을 일으켜 군내인민들에게 식량과 기초식품, 인민소비품을 정상공급하고있는 우시군의 경험은 자기 힘이 제일이고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철리를 더욱 깊이 새겨주고있다.

모든 군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기 군을 자력갱생의 기수군, 나라의 본보기군으로 꾸릴 각오를 가지고 이 사업에 자각적으로 떨쳐나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자기 군, 자기 고향을 제힘으로 꾸리겠다는 자각, 자기의 행복을 제손으로 창조하겠다는 의지로 분발해나선다면 세상에 불가능한 일이란 있을수 없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지방공업공장들의 생산을 활성화하고 현대화를 힘있게 다그쳐야 한다.당의 의도에 맞게 증산돌격운동을 힘있게 벌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기간에 군이 내세운 목표를 반드시 점령하여야 한다.자체의 원료기지를 튼튼히 꾸리고 잘 가꾸며 온갖 원료원천과 예비를 최대한으로 동원리용하여 지방공업공장들을 만부하로 돌려야 한다.바다를 낀 곳에서는 바다를 잘 리용하고 산을 낀 곳에서는 산을 잘 리용할데 대한 창성련석회의정신을 철저히 구현하여야 한다.어느 군에서나 자기 지방의 특색이 살아나고 자기 군을 대표할수 있는 명제품, 명상품을 내놓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지방공업공장들에서 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 설비와 생산공정을 현대화하며 소비품의 질을 높이고 그 가지수를 끊임없이 늘여야 한다.모든 군들에서 지방공업공장들을 활성화하는것과 함께 중앙공업에서 나오는 페설물, 부산물을 적극 리용하고 8월3일인민소비품생산투쟁을 군중적운동으로 더욱 힘있게 벌려야 한다.

농업발전에 큰 힘을 넣어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결정적으로 풀어야 한다.지력을 높이고 다수확품종을 적극 받아들여 정보당 알곡수확고를 높여야 한다.당의 과학중시사상을 높이 받들고 과학농사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다수확분조, 다수확작업반, 다수확농장대렬을 늘여나가야 한다.축산을 대대적으로 하고 과수업발전에도 큰 힘을 넣어 군내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농사의 주인은 농업근로자들이다.모든 군들에서는 농업근로자들이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지켜섰다는 자각을 안고 알곡증산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특히 농촌초급일군들을 우리 당의 농업정책과 선진적인 과학농법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는 사업에 힘을 넣어 그들의 수준을 대학졸업생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한다.이와 함께 농사에 필요한 로력과 물자들을 우선적으로 보장해주어 농업근로자들의 혁명적열의를 적극 불러일으켜야 한다.

모든 군들에서는 문명강국건설의 요구에 맞게 새 문화, 새 생활창조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군들에서는 꾸리기목표를 구체적으로 명확히 세우고 순차적으로 완강하게 내밀며 건설물을 하나 일떠세워도 인민들의 생활에 편리하게,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게 하여야 한다.학교와 병원, 문화후생시설들을 현대화하고 인민적시책들이 은을 내도록 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인민들이 우리 당의 은덕을 시시각각 느끼게 하여야 한다.

군살림살이를 잘하고 인민생활을 높이기 위하여서는 군당위원장과 군인민위원장, 군협동농장경영위원장을 비롯한 군책임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야 한다.

우리 당은 군의 정치, 경제, 문화의 모든 사업을 책임지고 지도할 임무를 맡은 군책임일군들을 믿고 지방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의 웅대한 구상을 펼치고있다.조건이 보장되기를 앉아서 기다리거나 우만 쳐다보아서는 당정책을 관철할수 없고 군을 인민의 꿈과 리상이 실현된 사회주의리상촌으로 꾸릴수 없다.지금이야말로 모든 군책임일군들이 뼈를 깎고 살을 저며서라도 군을 당이 의도하는 높이에 올려세우기 위하여 뛰고 또 뛰여야 할 때이다.

모든 군의 책임일군들은 나라의 한개 지역을 맡겨준 당의 믿음을 한생의 재부로 간직하고 언제나 당중앙과 숨결을 같이하며 당정책관철의 밑불이 되고 꺼지지 않는 봉화가 되여야 한다.군의 발전을 위한 사업을 대담하게 설계하고 구체적으로 작전하며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군안의 령도업적단위들에 특별한 관심을 돌리고 잘 이끌어주어 모든 령도업적단위들이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을 이끌어나가는 기관차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군당위원장과 군인민위원장, 군협동농장경영위원장이 3위1체가 되여 지방공업과 농업발전, 문명창조를 위한 투쟁을 주도해나가야 한다.

모든 군들이 살림살이를 자체로 꾸려나가게 하자면 내각과 성, 중앙기관들에서 잘 도와주는것이 중요하다.지방의 창의창발성이 높이 발양되도록 조건을 지어주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적극 풀어주며 인민생활과 관련된 절실한것은 어떤 일이 있어도 무조건 보장하는 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

모두다 군꾸리기에 정성을 고이고 온넋을 바쳐 모든 군을 인민의 꿈과 리상이 꽃펴나는 사회주의락원으로 전변시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