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5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선군령도업적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자랑찬 승리로 빛내여나가자

 

조선혁명은 위대한 력사와 전통, 고귀한 업적을 토대로 하여 승승장구하는 불패의 위업이다.

전체 인민이 당의 령도따라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총진군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선군혁명령도를 시작하신 58돐을 맞이하고있다.

선군절은 건군절과 함께 우리 혁명무력건설사와 조국청사에 영원불멸할 의의깊은 날이다.이날이 있어 백두에서 시작된 조선혁명의 총대중시의 력사와 전통이 꿋꿋이 이어지게 되였으며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이 승리의 궤도를 따라 줄기차게 전진하게 되였다.우리 조국이 세계가 공인하는 전략국가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설수 있은것도, 우리 인민이 수십년세월 전쟁을 모르고 자주적삶을 누려올수 있은것도 선군절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장군님의 한평생의 애국유산인 우리 조국, 존엄높고 강대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을 앞둔 력사적인 시기에 맞이하는것으로 하여 선군절의 의의는 더욱더 부각되고있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야전복을 입으시고 강철의 의지와 초인간적인 정력으로 선군혁명천만리길을 이어가시며 조국과 민족의 강성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에 충실하신 김정일동지께서는 독창적인 선군혁명령도로 력사의 준엄한 시련과 풍파를 헤치며 우리 혁명을 영광스러운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불멸의 혁명실록을 수놓아오신 절세의 애국자, 혁명의 대성인이시다.

선군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이고 혁명실천이였으며 정치리념이고 정치방식이였다.일찌기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에 선군혁명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한평생 혁명의 총대를 억세게 틀어쥐시고 선군의 위력으로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오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가 시작된 때로부터 우리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이 일어나고 사회주의건설의 시대적모범이 창조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혁명앞에 최악의 시련이 닥쳐왔던 엄혹한 시기에 선군정치를 전면적으로 펼치신것은 인류정치사에 특기할 사변이였다.불꺼진 창가와 숨죽은 공장들을 뒤에 두시고 불굴의 신념과 의지로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장정은 력사에 류례없는 험난한 로정이였다.대소한의 강추위와 삼복철의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아슬아슬한 칼벼랑길과 풍랑사나운 바다길도 서슴없이 헤치시며 찾고 또 찾으신 철령과 오성산, 초도를 비롯한 조국수호의 전초선들과 강계와 성강, 강선과 락원을 비롯한 대고조격전장들은 오늘도 위대한 장군님의 희생적인 헌신과 로고를 눈물겹게 전하여주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정치, 선군혁명령도는 우리 군대와 인민이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의 항로를 따라 억세게 전진하며 사회주의승리자의 영예를 높이 떨칠수 있게 한 근본원천이였다.위대한 장군님의 불면불휴의 선군령도에 의하여 주체혁명의 명맥이 굳건히 이어지고 우리 인민군대가 최정예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되게 되였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가 마련되게 되였다.수령의 사상과 위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을 지니시고 력사의 온갖 풍파와 시련을 진두에서 헤치시며 우리 혁명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신 위대한 장군님과 같은 걸출한 위인을 력사는 알지 못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업적은 혁명과 건설의 대백과전서이다.여기에는 강국건설의 목표와 사회주의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원칙, 혁명하는 인민이 지녀야 할 사상정신적풍모와 자질, 사업방법과 일본새에 이르기까지 모든 문제들이 전면적으로 집대성되여있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장엄한 투쟁속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업적의 귀중함을 심장으로 절감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선군령도업적은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주체혁명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하는 필승의 보검이다.

일심단결은 혁명의 천하지대본이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가항력적위력이다.당의 두리에 하나의 사상의지로 굳게 뭉친 군대와 인민의 단결된 힘은 그 무엇으로도 당해낼수 없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령도의 전기간 일심단결을 최강의 무기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생명선으로 내세우시고 당과 군대와 인민의 사상의지적단결을 강화하기 위하여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시였다.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군을 동지의 대부대로 키우시고 인민군대를 본보기로 하여 군대와 인민의 사상의 일치, 투쟁기풍의 일치를 실현하심으로써 우리의 일심단결을 새로운 높은 경지에 올려세우시였다.우리가 반제대결전에서 련전쾌승을 이룩하고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수호할수 있은것도,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박차고 조국번영의 새시대를 펼쳐놓을수 있은것도 군대와 인민이 뜻과 마음을 합쳐 결사의 정신으로 투쟁하였기때문이다.우리 혁명대오를 그 무엇으로써도 깨뜨릴수 없는 불패의 통일체로 다지시여 사회주의위업수행의 강력한 주체를 마련하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크나큰 공적이다.

우리가 가야 할 혁명의 길은 아직도 멀고 험난하다.사회주의건설의 전인미답의 생눈길을 헤쳐나가는 우리에게 있어서 무엇보다 귀중한것이 일심단결이다.일심단결만 있으면 타승 못할 적이 없고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단결의 철학, 단결의 정신이 맥박치는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선군령도업적이 있기에 주체혁명위업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일심단결로 승리떨칠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선군령도업적은 어떤 환경속에서도 혁명적원칙, 사회주의원칙을 견결히 고수해나갈수 있게 하는 고귀한 지침이다.

혁명적원칙을 양보하면 사회주의제도가 와해되고 혁명이 좌절을 면치 못하게 된다는것은 사회주의운동사가 남긴 피의 교훈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사는 혁명적원칙, 사회주의원칙을 고수하기 위한 투쟁으로 일관되여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혁명이 준엄한 시련을 겪던 시기에 자신에게서 그 어떤 변화도 바라지 말라는 투철한 립장을 지니시고 우리의 사상과 리념, 우리의 원칙과 혁명방식을 굳건히 지켜오시였다.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위대한 수령님의 전사, 제자로서의 사명감과 자주적근위병의 본분,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승리이라는 철리를 깊이 심어주시고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사회주의본태를 철저히 고수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위대한 장군님의 령도가 있었기에 세계적인 대정치풍파속에서도 이 땅에서는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숭고한 서사시가 펼쳐지고 주체성과 민족성이 철저히 구현되게 되였으며 사회주의적시책들이 변함없이 실시되게 되였다.

혁명적원칙, 사회주의원칙을 지키면 승리이고 버리면 죽음이다.지금 제국주의자들은 끈질긴 제재봉쇄와 반동적인 사상문화의 침투로 우리의 혁명진지를 허물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진을 가로막아보려고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다.아무리 조건이 어렵고 시대적환경이 달라져도 위대한 장군님을 따르는 길에서 백절불굴의 혁명신념을 만장약한 우리 인민에게는 추호의 변화도 있을수 없다.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추켜들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물려주신 내 나라, 내 조국을 끝까지 지키고 빛내여나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신념은 확고부동하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선군령도업적은 과감한 공격전으로 전진, 전진, 투쟁 또 전진해나가게 하는 계속혁명의 교과서이다.

혁명은 공격전이다.투쟁목표가 높고 과업이 방대할수록 사소한 침체와 답보도 없이 련속공격, 계속전진해나가는데 최후승리가 있다.

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쥐고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단호히 맞받아나가는 공격전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방식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단 목표를 내세우면 완강히 밀고나가 끝장을 보고야마는 견인불발의 공격정신으로 역경을 순경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켜오시였다.인민군부대들과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로 끊임없이 이어진 위대한 장군님의 불철주야의 현지지도강행군은 새로운 혁신의 봉화들이 련속적으로 타오르게 하고 온 나라에 가는 길 험난해도 웃으며 가는 혁명적락관이 차넘치게 하였다.제국주의자들의 전대미문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속에서도 도처에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일떠서고 세계를 경탄시키는 기적적승리들이 이룩되게 된것은 천만군민을 련속공격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세련된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지금 우리 인민은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경제강국건설을 위한 혁명적대진군을 다그쳐나가고있다.맹렬한 공격전, 바로 여기에 난관극복의 열쇠가 있고 전진비약의 지름길이 있다.우리는 공격형의 위인이신 위대한 장군님식으로 혁명적인 총공세를 과감히 벌려나감으로써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기어이 점령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것이다.

오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혁명업적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끝없이 빛을 뿌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탁월한 령도로 주체조선의 강대한 기상을 만방에 떨쳐가고계신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모든 사색과 활동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업적을 빛내이고 장군님께서 천신만고하여 마련하신 인민사랑의 씨앗들을 풍성한 열매로 주렁지게 하기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인민군대는 사회주의와 혁명을 보위하는 기수, 억척의 지지점으로 장성강화되고 사회주의최후승리를 향한 대진군을 앞장에서 열어나가는 척후대로 위용떨치고있다.우리 조국땅에서 다발적으로 펼쳐지고있는 특대사변들과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는 거창한 창조물들, 대고조격전장들에서 높이 울려퍼지고있는 자력자강의 승전포성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정과 불같은 애민헌신의 결정체이다.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에서 주체조선의 창창한 미래를 확신하고있다.

우리는 희세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신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무궁한 번영을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가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업적을 천추만대에 길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들은 위대한 장군님을 우리 당과 혁명의 영원한 수령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셔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로서의 본분과 영예를 언제나 가슴깊이 간직하고 삶의 순간순간을 장군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고결한 충정으로 이어나가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강령적지침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결사관철하며 특히 령도업적단위들이 모든 분야에서 기관차, 견인기가 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한다.누구나 김정일애국주의를 소중히 간직하고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혁명적열의와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는 사회주의조선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우리 혁명의 백전백승의 기치이시다.

우리는 세계가 한결같이 칭송하는 천출위인을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신것이 얼마나 크나큰 영광이고 행운인가를 순간도 잊지 말아야 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안녕과 권위를 백방으로 옹위하며 당중앙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야 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가리키시는 길은 곧 승리와 영광의 길이라는 억척의 신념을 뼈속깊이 쪼아박고 일편단심 최고령도자동지를 굳게 믿고 따르는 참된 혁명가, 당중앙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가는 진정한 전우, 열혈의 동지가 되여야 한다.당이 제시한 전투적과업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에서 요구하는 높이에서 완전무결하게 집행하는 결사관철의 기풍이 온 나라에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에 총매진하여야 한다.

우리 당이 발기한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은 경제강국건설에 박차를 가하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강국건설념원을 하루빨리 실현하기 위한 충정의 운동이다.우리는 자력갱생을 증산돌격운동의 강위력한 보검으로 틀어쥐고 당이 제시한 전투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여야 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투철한 관점을 가지고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부강번영의 활로를 열고 우리 국가의 저력, 막강한 경제적잠재력을 만천하에 과시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절약투쟁을 강화하고 예비와 가능성을 최대한 탐구동원하여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수입병과 패배주의를 비롯한 그릇된 사상관점과 일본새에 종지부를 찍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세계를 압도해나가야 한다.과학과 기술의 시대인 오늘날 과학기술을 떠난 자력갱생이란 있을수 없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과학기술을 확고히 앞세우고 모든 문제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풀어나가야 한다.인재를 중시하고 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며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 과학으로 전진비약하는 주체조선의 기상을 높이 떨쳐야 한다.

군민대단결,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가야 한다.

군민대단결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힘있는 추동력이다.인민군대는 조국보위도 사회주의건설도 우리가 다 맡자는 혁명적구호를 더 높이 추켜들고 불가능을 모르는 투지와 창조본때로 총공격전의 전렬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야 하며 군민협동작전에서 주동이 되여야 한다.군민대단결의 위력으로 려명신화를 창조한 그 정신, 그 기백으로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을 더 많이, 더 훌륭하게 일떠세워야 한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인민군대의 당정책결사관철의 투쟁정신과 일본새로 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추켜세우고 새 기준, 새 기록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야 한다.특히 일군들이 인민군대의 지휘관들처럼 격렬한 전방에서 대담하고 과학적인 작전과 능숙한 지휘, 이신작칙의 일본새로 대중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야전형의 지휘관이 되여야 한다.

위대한 사상과 업적을 초석으로 하여 전진하는 주체혁명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모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