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8일 로동신문

 

사설

청년들은 경제건설대진군의 선봉에서
영웅적위훈을 창조해나가자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경제강국건설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공격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청년절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청년절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마련해주시고 꽃피워주신 조선청년들의 영원한 명절이다.

우리 당과 인민은 조국의 천리방선과 수천척지하막장, 드넓은 전야와 과학연구기지를 비롯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구들에서 피끓는 청춘의 열정과 슬기와 용맹을 남김없이 떨쳐가는 온 나라의 전체 청년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내고있다.

지금 우리 청년들은 위대한 강국의 청년전위이라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에 넘쳐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영웅청년의 혁명적기개와 본때를 힘있게 과시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의 청년들이야말로 온 세상이 부러워하도록 높이 떠받들어주고싶은 애국적이고 영웅적인 청년들이며 이런 미더운 청년대군을 가지고있는것은 조선로동당의 큰 복이고 조선의 자랑이며 바로 여기에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강대성과 창창한 미래가 있습니다.》

청년들은 사회의 가장 활력있는 부대이며 조국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혁명의 계승자들이다.혈기왕성하고 용감하며 진취성이 강한 청년들이 기세를 돋구고 소리치며 내달려야 온 나라에 전투적분위기가 차넘치고 혁명과 건설전반이 활력있게 전진하게 된다.

조선청년운동력사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독창적인 청년중시사상과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승승장구하여온 자랑스러운 력사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청년사업으로부터 혁명활동을 시작하시였으며 청년운동으로 조선혁명의 진로를 개척하시였다.갈길 몰라 헤매이던 불우한 식민지청년들을 단결의 기치아래 하나로 묶어세우시고 조국과 민족을 위한 성스러운 애국투쟁에로 불러일으키신분이 우리 수령님이시다.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주체적청년운동의 자랑스러운 새 력사가 펼쳐질수 있었으며 우리 청년들은 열혈의 혁명가들로 자라나 해방후 새 조국건설과 가렬한 조국해방전쟁, 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건설에서 혁혁한 위훈을 창조할수 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청년사업에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만대에 빛내이시며 우리 당의 력사를 청년중시의 력사로 꿋꿋이 이어놓으시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의 홰불봉을 청년들에게 안겨주시고 청년동맹을 태양의 존함으로 빛나는 수령의 청년조직, 당의 청년조직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세상에 없는 청년절을 제정하여주시고 중요대상건설을 통채로 맡겨주시였으며 청년들의 영웅적위훈과 아름다운 소행을 값높이 내세워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사랑과 믿음속에 우리 청년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청춘의 영웅서사시를 긍지높이 아로새길수 있었다.

혁명령도의 전기간 청년중시를 국사중의 국사로, 혁명의 전략적로선으로 내세우고 현명하게 이끄시여 미덥고 끌끌한 청년대군을 키우시고 력사상 처음으로 청년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신것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이룩하신 특출한 공적이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조선청년운동은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펼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주체적청년운동발전의 현실적요구와 청년들의 한결같은 념원을 깊이 헤아리시고 청년동맹의 명칭을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으로 명명하도록 하시였으며 몸소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기발을 수여해주시는 최상최대의 영광과 믿음을 안겨주시였다.온 나라가 들썩하게, 온 세상이 부러웁게 청년절경축행사를 성대하게 진행하도록 하시고 청년강국이라는 새로운 시대어로 청년들의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워주신분이 우리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청년들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투장마다에서 슬기와 용맹을 떨치는 맹장부대로, 창조의 거인들로 억세게 자라나고있는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청년중시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

천군만마와도 같은 청년대군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자랑이고 힘이다.

우리 청년들은 당중앙의 사상과 로선을 맨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척후대이다.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죽어도 변치 않을 혁명신념으로 당의 뜻을 결사관철하는것은 조선청년운동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다.당의 사상과 로선을 절대적인것으로 받아들이고 당이 벽을 울리면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천지를 진감시키며 기적과 위훈을 창조한 전세대들의 투쟁정신은 오늘도 굳건히 이어지고있다.

오늘 당을 따라 곧바로, 강성할 조국의 래일을 위하여 언제나 앞으로만 나아가는 우리 청년들의 충정의 열도는 비할바없이 높다.당중앙이 결심하면 물과 불속에도 서슴없이 뛰여들어 기어이 실천하고야마는 청년들의 강인담대한 기상이 삼지연군꾸리기전투장과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 단천발전소건설장을 비롯한 중요전구들에서 힘있게 과시되고있다.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을 벌릴데 대한 당의 전투적호소에 심장으로 화답해나선 청년들의 앙양된 기세로 하여 온 나라에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다.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해나가는 청년대군이 당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성새를 이루고있기에 우리 혁명의 앞길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우리 청년들은 불타는 애국심을 지니고 부강조국건설의 진격로를 열어나가는 영웅적위훈의 창조자들이다.

청춘시절에 세상을 들었다놓는 기적을 창조하여 청년영웅, 청년혁신자가 되려는것이 우리 청년들의 한결같은 지향이다.《청춘을 빛나게 살자!》, 이것이 경제건설대진군에 떨쳐나선 우리 청년들의 애국의 구호, 투쟁의 구호이다.

뜨거운 애국의 열정과 원대한 포부를 안고 떨쳐나선 우리 청년들은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전진의 돌파구를 열어제끼고있다.수많은 청년들이 증산투쟁, 돌격투쟁을 맹렬히 벌려 인민경제계획을 앞당겨 완수하고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정신으로 생산적앙양과 비약을 일으키는데서 선봉적역할을 하고있다.다수확운동의 선구자가 될 일념으로 청년작업반, 청년분조원들이 전야마다에서 애국의 구슬땀을 바쳐가고있으며 첨단돌파전으로 자립경제의 위력을 천백배로 다져 경제건설대진군을 추동할 불같은 열정이 청년과학자들의 가슴마다에 차넘치고있다.강력한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앞장에서 완강한 공격정신, 백절불굴의 투쟁기풍을 높이 발휘해나가는 청년들의 대부대가 있어 우리의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이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는것이다.

우리 청년들은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를 지니고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헌신하는 시대의 선구자들이다.

우리 청년들은 당의 품속에서 행복만을 누리는 새 세대가 아니다.미래를 위하여 청춘을 바치고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이 우리 청년들의 참모습이다.

진주보석과 같은 청년들의 고상한 정신세계와 미풍은 온 나라에 긍정창조의 불길, 집단적혁신의 불길로 세차게 타번져 우리 조국의 전진속도를 더욱 가속화해주고있다.동지들을 위하여 한몸 서슴없이 내대고 어렵고 힘든 일에 남먼저 뛰여들며 외진 산골과 섬마을의 교단에도 찾아가는 훌륭한 미덕의 소유자들이 우리 청년들이다.청년전위홰불상쟁취운동과 청년돌격대운동을 비롯한 여러가지 대중운동이 활발히 벌어지는 속에 그 어디나 청년판으로 들썩이고있다.세상에는 우리 청년들처럼 숭고한 집단주의정신과 혁명적동지애, 고상한 풍모를 지니고 사회주의의 본태를 빛내여나가는 순결하고 건전한 청년들은 없다.

오늘 경제강국건설은 우리 당과 국가가 총력을 집중해야 할 기본전선으로 되고있다.

경제강국건설의 전구들은 우리 청년들의 위훈의 활무대이다.모든 청년들은 당과 혁명, 시대와 력사앞에 지닌 영예로운 사명감과 본분을 깊이 새기고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관철을 위한 투쟁에 청춘의 힘과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주체적인 청년운동사상과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청년운동사상을 조선청년운동의 승리의 기치로, 청년동맹강화발전의 근본지침으로 틀어쥐고 모든 사업을 수령님들의 사상과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기 위한것으로 일관시켜나가야 한다.청년사업부문에 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여야 한다.청년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밑에 조선청년운동이 걸어온 성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잘 알고 그것을 대를 이어 계승하기 위하여 몸바쳐 투쟁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는 우리 청년들의 운명이시고 미래이시다.

모든 청년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정으로 받드는 길에 값높은 삶이 있다는 신념을 지니고 언제나 당을 따라 곧바로,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우리 혁명의 1세, 2세들의 숭고한 정신세계를 따라배워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열화같은 충정으로 심장을 불태워야 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애국헌신의 강행군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며 우리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하기 위한 투쟁에 모든것을 다 바치는 참된 청년전위가 되여야 한다.당의 믿음이면 지구도 든다는 담대한 배짱을 가지고 당이 준 과업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에서 바라는 높이에서 완벽하게 집행해나가야 한다.

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을 맹렬히 벌려 새 기준, 새 기록을 창조해나가야 한다.

모든 청년들은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시대를 격동시키는 청년영웅이 될 원대한 포부를 지니고 청춘의 자서전을 기적과 위훈으로 떳떳이 수놓아가야 한다.인민경제 선행부문의 청년들은 기간공업이 기발을 들고나가야 비약의 진격로가 열려질수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경제강국건설의 척후병, 개척자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야 한다.경공업부문과 농업부문의 청년들은 인민생활향상의 전초선을 지켜섰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지니고 질좋은 인민소비품을 더 많이 생산하며 전야마다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기 위하여 헌신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야 한다.청년과학자, 기술자들은 두뇌전, 기술전의 전렬에 서서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하고 원료와 연료, 설비의 국산화를 실현하기 위한 과학기술문제들을 적극 풀어나가야 한다.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 새로운 건설신화창조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켜야 한다.당면하여 모든 청년들이 공화국창건 70돐 경축광장에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안고 긍지드높이 들어서기 위한 총공격전을 들이대야 한다.

청년동맹조직들의 역할을 높여야 한다.

청년동맹에서는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동맹조직을 쇠소리나는 전투대오로 꾸리며 사상교양사업을 청년맛이 나게 참신하게 하여야 한다.김정일애국주의교양을 강화하고 신념교양, 계급교양을 끊임없이 심화시켜 모든 청년들이 열렬한 애국심과 투철한 사상적각오를 지니고 경제강국건설에 한결같이 떨쳐나서게 하여야 한다.청년들의 심장마다에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정신을 깊이 심어주어 그들이 경제건설대진군의 선봉에서 영웅적위훈을 창조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청년사업에 커다란 힘을 넣으며 자기 지역, 자기 단위의 청년동맹사업이 당의 사상과 의도에 맞게 옳바로 진행되도록 정책적지도, 정치적지도를 심화시켜나가야 한다.

청년들이여!백두의 칼바람에 돛을 달고 조선혁명의 침로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