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0일 로동신문

 

증산돌격운동에 총매진하여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자

인민경제 중요공장, 기업소, 협동농장들에서 결의모임 진행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에로 부른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자력갱생대진군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의 심장마다에 당에 대한 불타는 충정과 필승의 신심, 비상한 창조적열정과 전투적기백이 맥박치고있다.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에 총궐기하는 결의모임이 인민경제 중요공장, 기업소, 협동농장들에서 련일 진행되고있다.

모임들에서는 보고에 이어 결의토론들이 있었다.

보고자들과 토론자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은 련속적인 공격과 최대한의 증산으로 우리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하고 자기의 힘으로 부흥하는 강국을 일떠세울수 있는 강력한 토대를 갖추는 자력자강의 대진군운동이라고 강조하였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제시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에 총력을 집중하여 높은 생산적앙양과 련대적혁신을 일으켜온 과정에 이룩한 성과와 경험, 나타난 결함과 교훈에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언제나 당의 부름에 심장으로 화답하며 생산과 건설에서 새 기적, 새 기록을 창조해온 그 정신으로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에서 최상의 성과, 최고의 로력적위훈을 창조함으로써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새로운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갈 결의들을 표명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주체조선의 건국과 발전행로에 빛나는 영웅적투쟁과 집단적혁신의 전통을 이어 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야 합니다.》

김책제철련합기업소, 부령합금철공장 종업원결의모임들에서 보고자들과 토론자들은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강철로 우리 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전세대 로동계급의 투쟁전통을 이어 생산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일으킬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당이 결심하면 무조건 한다는 신념을 간직한 우리 인민에게는 불가능이란 있을수 없다고 하면서 그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여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불굴의 정신력과 강용한 기상을 만방에 떨쳐갈것이라고 말하였다.

증산의 가장 큰 예비는 과학기술에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선진과학기술을 적극 받아들여 생산공정의 주체화, 현대화를 더욱 다그치며 모든 예비와 가능성을 탐구동원하여 철강재를 최대한 증산함으로써 우리 당의 령도업적을 빛내여나갈것이라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주체의 사회주의경제관리원칙에 맞게 기업관리를 과학적으로 실리있게 하고 계획규률, 재정규률, 로동행정규률을 철저히 지키며 생산조직과 지휘를 치밀하게 짜고들어 월별, 분기별생산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김정일애국주의를 소중히 지니고 생산현장들의 면모를 문명강국건설의 요구에 맞게 일신시키며 후방공급사업에 힘을 넣어 종업원들에게 보다 훌륭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어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증산돌격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기어이 점령할 결사의 의지는 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 라남탄광기계련합기업소 종업원결의모임들에서도 힘있게 과시되였다.

모임들에서 보고자들과 토론자들은 우리 혁명의 전진발전에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계기마다 전인민적인 총돌격전으로 세계를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해온것은 우리 인민의 자랑스러운 투쟁전통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들은 주체화와 질제고를 핵으로 틀어쥐고 생산을 장성시키기 위한 련속공격전을 과감히 전개하여 맡겨진 혁명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경제강국건설의 전구들에 더 많은 화물자동차들과 대상설비들을 보내줄것이라고 말하였다.

증산의 열쇠는 대중의 정신력을 불러일으키는데 있다는것을 자각하고 일군들과 종업원들속에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방도를 정확히 알려주며 일터마다에서 생산돌격전에로 고무추동하는 화선식정치사업을 첨입식으로 벌려나갈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모든 생산공정을 고도로 현대화하기 위한 기술개건에 력량을 집중하고 이미 마련된 생산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동원리용하며 우리의 원료, 자재로 생산을 비약적으로 늘여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 신의주화학섬유공장 종업원결의모임들에서 보고자들과 토론자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이 제시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기간은 당의 구상과 결심은 진리이고 승리이며 당중앙과 혼연일체를 이룬 우리 인민에게는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것이 뚜렷이 확증된 나날이였다고 말하였다.

그들은 오늘의 총돌격전에서 승리를 안아오는것이 당의 로선과 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실천으로 과시하는 중대한 정치적사업이라는것을 깊이 자각하고 증산의 돌파구를 남먼저 열어제낌으로써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더 많은 비료와 화학제품들을 보내줄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과학기술의 힘으로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적극 다그치며 교대조직과 공정간 맞물림을 짜고들어 설비들의 만가동, 만부하를 보장하고 부족되는 설비와 부속품을 자체로 생산하기 위한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꾸려나갈것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생산자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총폭발시키기 위한 화선식정치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리며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증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도록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증산돌격운동에 제동을 거는 안일해이와 나약성, 패배주의적관점을 철저히 배격할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련속적인 공격과 최대한의 증산투쟁으로 비료, 화학섬유생산을 활성화함으로써 화학공업의 자립성을 강화하고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할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을 지니고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에 제시된 제품생산과제를 기어이 초과완수할 신심에 넘쳐 류원신발공장, 평양곡산공장,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 종업원들도 결의모임들을 가지였다.

모임들에서 보고자들과 토론자들은 설비와 생산공정들을 기술집약형, 로력절약형으로 개조하기 위한 투쟁을 계속 힘있게 밀고나가며 국내원료와 자재로 질좋은 신발들과 맛좋은 식료품들을 더 많이 생산보장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당정책결사관철의 투쟁기풍과 일본새로 생산조직과 지휘를 짜고들고 과학적인 품질관리체계를 철저히 세우며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릴데 대하여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날로 발전하는 인민들의 요구와 세계적인 추세에 맞게 새 제품개발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감으로써 우리의 상표를 단 명제품, 명상품들이 쏟아져나오도록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짜고들어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끊임없이 높이고 생산에서 걸린 문제들을 과학기술의 힘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며 생산문화, 생활문화를 철저히 확립해나갈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강서구역 청산협동농장 농업근로자들의 결의모임에서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에 서있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분발하여 떨쳐일어나 농업전선에서 대승전고를 울림으로써 알곡증산으로 당중앙을 결사옹위해나갈 의지를 피력하였다.

그들은 결사관철의 정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최대로 분출시키기 위한 화선식정치사업과 포전경제선동활동을 공세적으로 벌려나갈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우량종자와 다수확농법, 능률적인 농기계들을 대대적으로 받아들이고 농사를 과학기술적으로 지어 농장앞에 제시된 알곡생산목표를 반드시 점령할것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작업반별, 분조별사회주의경쟁열풍을 일으키며 전형작업반, 전형분조를 창조하고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전개해나갈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모임들에서 보고자들과 토론자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에 총매진함으로써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나라의 경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는데 적극 이바지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모임들에서는 결의문이 채택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