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5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반일로동조합을 결성하신 90돐 기념보고회 진행

 

【평양 8월 24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반일로동조합을 결성하신 90돐 기념보고회가 24일 중앙로동자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최휘동지와 직맹일군들, 로동자, 직맹원들이 보고회에 참가하였다.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주영길동지가 기념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광범한 근로인민대중을 자주적인 혁명의식으로 무장시켜 조직에 묶어세우는것을 혁명승리를 위한 선결조건으로, 근본담보로 내세우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로동계급의 대중조직건설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과 리론을 제시하시고 혁명실천에 구현하기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조직령도하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공청과 반제청년동맹핵심들을 각지에 파견하시여 로동자들을 혁명조직에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을 빈틈없이 갖추도록 하신데 기초하여 주체17(1928)년 8월 25일 길림에서 반일로동조합의 결성을 선포하시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무어주신 반일로동조합은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고 광범한 로동자대중을 교양각성시켜 주체적인 혁명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는 우리 나라 로동계급의 첫 혁명적인 대중조직이라고 강조하였다.

반일로동조합이 결성됨으로써 우리 나라 로동계급은 탁월한 수령의 령도를 받는 진정한 정치조직에 굳게 결속되여 민족적 및 계급적해방을 이룩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자기의 력사적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나갈수 있게 되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항일혁명의 불길속에서 이룩하신 대중조직건설의 고귀한 전통에 기초하여 해방후 로동계급의 통일적인 대중조직인 직업동맹을 창립하시여 혁명의 기본동력이며 핵심부대인 로동계급을 하나의 력량으로 묶어세우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세심한 보살피심속에서 직업동맹은 혁명의 준엄한 년대마다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을 당을 견결히 옹호보위하고 조국수호와 사회주의건설을 위한 투쟁에로 불러일으킬수 있었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혁명적대중조직건설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주체의 직업동맹건설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보고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정력적인 령도로 위대한 수령님의 대중조직건설사상과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시고 직업동맹건설과 활동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놓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직업동맹이 사상교양단체로서 자기의 성격과 임무에 맞게 사상사업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모든 문제를 대중의 사상을 발동하는 방법으로 풀어나가도록 하시였으며 동맹안에 당의 령도체계를 확고히 세우고 대오의 사상의지적단합과 조직적단결을 이룩하는데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치시였다고 말하였다.

보고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밑에 강화발전되여온 직업동맹이 자기의 혁명적성격을 변함없이 고수하며 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장엄한 진군길의 앞장에서 나가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로동계급에게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이라는 고귀한 칭호를 안겨주시였으며 조선직업총동맹 제7차대회 참가자들에게 력사적인 서한을 보내주시고 영광의 기념사진도 찍어주시는 최상최대의 믿음과 하늘같은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로동계급이 분발하여 일떠서고 직맹조직들이 활력에 넘쳐 들끓을 때 우리 혁명대오의 위력이 한층 강화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보다 큰 전진이 이룩될것입니다.》

보고자는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요구대로 직업동맹건설과 활동을 진행해나갈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결사보위하며 당의 사상과 령도를 일편단심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할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령도업적단위의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이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의 앞장에서 기관차, 견인기가 되여 용기백배, 기세드높이 돌진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자력갱생정신과 과학기술은 강력한 사회주의경제건설의 힘있는 추동력이라는 확고한 관점을 가지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하여 자강력을 끊임없이 증대시키며 생산적앙양과 비약을 일으켜야 할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으로 당을 옹위하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인민경제의 모든 전구마다에서 사회주의경쟁열풍을 세차게 지펴올릴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직맹조직들에서 동맹안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며 로동계급과 직맹원들을 사상과 신념의 강자, 열렬한 애국자, 계급의 전위투사, 고상한 도덕의 체현자로 준비시켜야 할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직맹일군들이 충성의 모범단체창조운동과 전형단위창조의 불바람을 일으켜 전 동맹이 혁명적인 총공세로 끓어번지게 하며 모든 직맹원들이 오늘의 전인민적인 창조대전에서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혁명적기상과 본때를 남김없이 떨쳐나가도록 할데 대하여 말하였다.

보고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