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7일 로동신문

 

증산돌격운동을 힘있게 벌리기 위한 기본요구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은 비상히 높은 요구성을 제기하고있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에서 새로운 기적과 혁신을 창조해나가자면 이 운동의 본질과 특성뿐아니라 기본요구를 잘 알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을 틀어쥐고 무조건 집행해나가야 합니다.》

그러면 증산돌격운동의 기본요구는 무엇인가.

우선 전체 인민이 필승의 신념과 결사의 각오를 만장약하고 총폭발시켜 새 세기 혁명정신, 새로운 시대정신을 창조창출하는것이다.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필승의 신념과 결사의 각오안고 분발하여 떨쳐나서는것은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을 빛나는 승리로 결속하기 위한 기본열쇠이다.

지금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으려는 적대세력들의 제재봉쇄책동은 더욱 악랄해지고있으며 우리앞에 나선 과업은 매우 방대하다. 오늘의 어려운 조건에 빙자하면서 패배주의에 빠져있으면 좋아할것은 적들밖에 없으며 우리의 최후승리는 그만큼 멀어진다. 승리는 언제나 신념의 강자들의것이다.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당이 제시한 투쟁과업을 당에서 정한 기일내에 반드시 수행할수 있다는 필승의 신념, 필요하다면 자기 목숨을 바쳐서라도 생산활성화에 이바지하고 당의 절대적권위를 옹위하겠다는 결사의 각오를 가지고 투쟁하는 사람들만이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될수 있다.

오늘 우리에게는 얼마든지 세계를 앞서나갈수 있는 거대한 잠재력이 있다. 위대한 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고 새로운 시대속도를 끊임없이 창조하며 눈부신 전진비약을 이룩해온 자랑스러운 전통과 풍부한 경험이 있으며 마음만 먹으면 그 무엇도 이루어내는 과학자, 기술자대군, 강위력한 자립경제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의 크나큰 힘이며 자랑이다. 전체 인민이 필승의 신심과 결사의 의지를 만장약하고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에 총매진할 때 새로운 시대정신, 새로운 시대속도가 창조되고 우리 경제강국건설은 비약의 큰걸음을 내짚게 될것이다.

기본요구는 다음으로 자력갱생의 정신과 과학기술을 틀어쥐고 증산투쟁, 창조투쟁을 맹렬히 전개하여 죽으나사나 설정된 목표와 계획을 무조건 수행하는것이다.

남에게 의존하여서는 절대로 경제를 활성화할수 없다.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며 우리가 자력으로 살아나가는 길은 오직 과학기술을 틀어쥐는데 있다.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자체의 력량에 의거하여, 현대과학기술의 위력으로 풀어나가는 기풍이 철저히 확립된 곳에서만 새로운 생산적앙양이 일어나고 당정책옹위전의 승전포성이 높이 울려퍼지게 된다.

최근 평양무궤도전차공장과 신의주화장품공장을 비롯하여 당정책관철에서 실적을 올리고있는 단위들의 경험이 이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이 단위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당에서 준 과업을 죽으나사나 자기 힘으로 기어이 해내야 한다는 정신이 확고하고 과학기술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었기에 부족되는 로력과 자재, 자금문제 등을 자체로 해결하면서 비약적인 성과를 이룩할수 있었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발휘하며 내부예비를 최대한으로 동원리용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자체의 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사업조건과 생활조건보장에 깊은 관심을 돌려 그들이 최대의 실적을 내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과학기술보급거점들의 운영을 정상화하여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더욱 높이며 걸린 문제들을 풀기 위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기본요구는 또한 전형을 창조하고 따라배우며 따라앞서기 위한 경쟁운동을 활발히 벌려 집단적혁신, 련대적혁신을 일으키는것이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기간에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상승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우자면 모든 부문, 모든 단위, 모든 근로자들이 들고일어나 집단적혁신, 련대적혁신을 일으키도록 하는 문제가 매우 중요하다. 그 실현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도는 전형을 창조하고 일반화하는 사업을 실속있게, 강도높이 벌려나가는데 있다.

증산돌격운동의 앞장에서 내달리는 전형, 본보기단위들에는 당의 의도와 시대적요구에 맞게 높은 생산적앙양과 비약을 일으켜나가는 불같은 애국충정과 투쟁기풍, 난관극복의 방법론이 체현되여있다. 동시대에 사는 전형들의 숭고한 사상정신과 투쟁성과, 생동한 경험은 커다란 감화력을 가지며 사람들을 새로운 로력적위훈창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킨다. 전형을 따라배우고 따라앞서기 위한 경쟁열풍속에 집단적혁신, 련대적혁신이 일어나고 혁명의 전진속도가 더욱 가속화된다.

우리는 단위별, 부문별, 지역별로 전형을 창조하고 따라배우며 따라앞서기 위한 경쟁운동을 활발히 벌려 다같이 전진하고 다같이 비약하는 대중적영웅주의가 높이 발휘되게 함으로써 경제강국건설의 모든 전구마다에서 증산투쟁, 창조투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게 하여야 한다.

기본요구는 또한 일군들이 구태의연한 사업태도와 답답한 일본새를 털어버리고 대담한 작전과 박력있는 지휘로 대중을 이끌어나가는 선도자, 기마수가 되는것이다.

우리 당이 늘 가르치는바와 같이 성과의 예비는 조직사업에 있고 힘은 군중에게 있다.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이 새로운 대고조진군으로 전환되자면 매개 부문과 단위를 책임진 일군들이 사업태도와 일본새를 혁명적으로 개선하여야 한다.

단위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걸린 문제를 풀기 위해 피타게 사색하며 묘안을 찾아내는 왕성한 일욕심과 탐구심, 실태를 구체적으로 파악한데 기초하여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사업전반을 추켜세우는 용의주도성과 전개력, 맞받아나가는 공격전으로 일단 시작한 일은 하늘이 무너져도 끝장을 보고야마는 완강성, 세계를 앞서나갈 목표밑에 끊임없이 새것을 지향해나가는 진취성과 창발성, 이것이 오늘날 우리 일군들이 지녀야 할 중요한 풍모이다.

모든 일군들이 강원도당위원회 일군들처럼 비약의 불바람을 일으키는 송풍기가 되고 고삐를 든든히 틀어쥐고 자기 단위의 전진속도를 부단히 높여나가는 기마수가 될 때 온 나라에 창조와 증산의 동음은 세차게 울려퍼지게 될것이다.

기본요구는 또한 각급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높여 대중의 정신력을 최대로 발양시키는것이다.

당에서 발기한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이 자랑찬 승리로 결속되도록 하는것은 현시기 당조직들앞에 나선 가장 중요한 과업이다. 지금이야말로 각급 당조직들이 당정책관철에로 대중을 힘있게 조직동원함으로써 령도자가 벽을 울리면 천만군민이 떨쳐나 강산을 울리는 주체조선의 일심단결의 위력을 온 세계에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할 때이다.

모든 당조직들은 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댐으로써 증산돌격운동의 불길이 거세차게 타번지도록 하여야 한다. 사회주의경쟁열풍을 일으키고 경쟁단위들사이에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려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이 집단적혁신운동으로, 사람들의 정신상태를 개변하고 새 세기 혁명정신, 새로운 시대정신을 창조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 특히 기층당조직들에서는 대중의 정신력과 과학기술, 후방사업을 기본고리로 틀어쥐고 자기 단위의 자강력을 끊임없이 증대시켜 새로운 생산적앙양과 비약을 일으키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

지금 우리 당은 무에서도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키는 우리 인민의 불같은 애국충정과 무궁무진한 창조력이 5개년전략목표수행 증산돌격운동에서 다시금 폭발되리라는것을 굳게 믿고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오늘의 증산돌격운동에서 영웅적위훈을 창조해나감으로써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순간의 답보도 없이 폭풍쳐 내달리는 주체조선의 강용한 기상과 불가항력적위력을 높이 떨쳐야 할것이다.

장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