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8일 로동신문

 

론설

청년들을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로 키우는 위대한 령도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높은 정치적열의와 전례없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려는 청년강국주인공들의 혁명적열의가 세차게 타오르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운동의 최전성기를 펼쳐나가자》를 발표하신 2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주체105(2016)년 8월 28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현시기 주체의 청년운동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이 집대성되여있는 불멸의 대강이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청년운동사상과 업적을 빛내이며 청년동맹을 주체혁명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불패의 전위대오로 강화발전시키는데서 획기적전환의 리정표를 마련한 여기에 로작의 거대한 생명력과 견인력이 있다.

로작의 구절구절마다에는 청년들을 사회의 가장 활력있는 전투부대로 내세우고 청년대군의 무한대한 힘을 발양시켜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오려는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가 력력히 어려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창당 첫 시기부터 혁명의 장기성을 내다보고 청년중시를 전략적로선으로 내세웠으며 청년들을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로 키워왔습니다.》

청년중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령도의 전기간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전략적로선이다.우리 청년들이 그 어떤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당과 운명을 함께 하는 청년전위로, 고상한 사상정신적풍모를 갖춘 혁명인재로 훌륭히 자라날수 있은것은 언제나 청년사업에 커다란 관심을 돌리시고 청년들이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로고와 업적이 안아온 자랑찬 결실이다.

오늘 주체의 청년운동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고있다.우리 청년동맹이 생기발랄하고 기백있는 혁명적청년조직으로 강화되고 모든 청년들이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빛내이는 믿음직한 전위투사로 자랑떨치고있는것은 우리 당의 청년중시사상의 위대성과 불패의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과시로 된다.청년중시, 청년사랑의 정치로 세상에 둘도 없는 청년강국의 눈부신 전성기를 펼쳐가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에서 우리의 천만군민은 주체조선의 밝은 미래를 확신하고있다.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을 키우는 우리 당의 령도는 무엇보다 청년들을 당의 혁명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로 준비시키는데서 힘있게 과시되고있다.

사상과 신념이 확고하여야 험난한 혁명의 길을 꿋꿋이 걸어갈수 있으며 그 어떤 난관과 시련에 부닥쳐도 혁명적지조를 지킬수 있다.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이라는 칭호는 력사의 광풍속에서도 굴함없이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전진해나가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만이 지니고 빛내일수 있는 크나큰 영예이다.

백두의 혈통을 굳건히 이어나가는 혁명의 믿음직한 계승자인 청년전위들이 지녀야 할 사상정신은 수령의 혁명위업,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는 견결한 투쟁정신이다.우리 청년들을 투철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혁명승리에 대한 확신을 가진 신념의 강자, 견결한 계급의식을 만장약한 계급투쟁의 맹수들로 키우려는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철의 의지는 청년동맹을 위대한 수령님들의 존함으로 빛나는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으로 강화발전시키신데도 어려있고 청년들속에서 신념교양, 계급교양을 청년맛이 나게, 공세적으로 벌려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오신데도 깃들어있다.몸소 청년군인들과 함께 백두산에 오르시여 그들의 심장속에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억척불변의 신념으로 새겨주신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혁명전통교양, 계급교양을 비롯한 사상교양사업을 강화하여 청년들의 심장속에 죽어도 변치 않을 혁명신념, 원쑤들에 대한 불타는 적개심을 심어주도록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는 청년들을 백두의 칼바람에 돛을 달고 조선혁명의 침로따라 폭풍쳐내달리는 불굴의 혁명가들로 키우는 자애로운 손길이다.

오늘 우리 청년들은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로 억세게 자라나고있다.혁명의 승리를 위하여 끝까지 싸워나가려는 철석의 신념, 계급투쟁의 전초선에서 수호자로 삶을 빛내이려는 숭고한 자각, 이것이 우리 청년들의 고결한 사상정신적풍모이다.타래치는 불길속에 서슴없이 뛰여들어 절세위인들의 초상화를 보위하고 높은 계급적자존심으로 사회주의조국의 방선을 철벽으로 지키며 맡은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혁신을 일으켜나가는 청년들의 정신세계는 투철한 혁명신념과 계급의식의 분출이다.이런 청년들이 있기에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진지, 계급진지가 철옹성같이 다져지고 우리 식 사회주의가 약동하는 생기와 활력에 넘쳐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는것이다.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을 키우는 우리 당의 령도는 또한 청년들이 당정책의 견결한 옹호관철자들로 위용떨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는데서 뚜렷이 확증되고있다.

혁명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며 실천가들을 요구한다.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이란 사상과 신념이 투철할뿐아니라 완강한 실천력을 지닌 불굴의 투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는 우리 청년들을 시대가 요구하고 당이 바란다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산악같이 일떠서는 영웅적기질의 소유자들로 키우시는 위대한 스승이시다.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를 찾고찾으시여 우리 청년들을 작렬하는 폭약과 같이 일격에 산도 허물고 바다도 메우는 완강한 공격기질을 지닌 공격형의 투사로, 당의 결심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관철하는 결사관철의 용사로 키우시고 그 모범을 온 나라가 따라배우도록 하신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청년과학자, 기술자들의 심장속에 주체의 신념, 개발창조의 정신을 심어주시고 실패와 난관앞에 두려움없이 일단 시작한 일은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내밀도록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시는 원수님의 믿음은 영웅적위훈창조의 거세찬 밑불로 되고있다.청년들이 시대의 부름에 앞장설줄 알고 당정책관철에서 한몸을 서슴없이 내대며 열백밤을 패서라도 최상의 수준에서 해제끼도록 이끄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에 의하여 청년들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에서는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나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믿음이면 지구도 든다, 이것은 당의 구상과 결심을 최단기간에 자랑찬 현실로 꽃피우려는 우리 청년들의 드팀없는 신념의 분출이다.오늘 우리 청년들은 증산돌격운동의 불길높이 대고조격전장들에서 짐을 져도 무거운 짐을 지고 삽질을 해도 삽날에 불이 일게 하며 무비의 용감성과 희생성을 남김없이 발휘하고있다.당정책을 완강한 실천으로 받들어나가는 이런 맹장들의 대부대가 주체혁명의 계주봉을 억세게 틀어잡고있기에 당중앙의 웅대한 설계도가 언제나 현실로 꽃펴나고있는것이다.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을 키우는 우리 당의 령도는 또한 청년들이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풍만한 감정정서를 지닌 훌륭한 혁명가, 참된 인간으로 자라나도록 보살펴주는데서도 절감할수 있다.

인간을 사랑할줄 모르고 정서와 랑만이 없는 사람은 혁명을 할수 없다.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은 누구보다도 자기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고 문화정서적소양이 높은 참다운 인간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청년들을 조국과 인민, 사회와 집단, 동지들을 끝없이 사랑하는 열혈의 인간들로 키우는것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을 깊이 통찰하시고 이 사업에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고계신다.전국청년미풍선구자들의 대회합을 조직해주시고 자신보다 사회와 집단을 먼저 생각하며 남의 아픔을 자기의 아픔으로 여기는 그들의 미풍을 온 나라가 다 알게 해주신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우리 당의 청년중시, 청년사랑의 정치가 있어 뜨거운 인간애, 고상한 도덕적풍모를 지닌 《처녀어머니》가 태여나고 외진 섬초소와 산골학교들에 자원진출하여 교육자의 본분을 다하며 동지들을 위해 피와 살도 서슴없이 바치고 영예군인들의 영원한 길동무가 되는것과 같은 미풍이 이 땅에 수없이 꽃펴나고있는것이다.

오늘 우리 당은 청년들이 노래를 불러도 우리 식으로 부르고 춤을 추어도 우리 장단에 맞추어 춤을 추며 청춘의 희열과 랑만에 넘쳐 생활하도록 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청년교양에 백만자루, 천만자루의 품을 들이고있는 우리 당의 령도는 청년들을 새로운 시대정신의 창조자, 생기와 활력에 넘쳐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추동해나가는 혁명적락관주의자들로 키우는 생명수이다.백두산의 청신한 정기를 담은 영웅청년문화의 창조자, 사회주의미풍선구자들에 의하여 우리 식 사회주의본태가 굳건히 고수되고있다.혈기왕성하고 혁명열, 투쟁열로 온몸을 깡그리 불태우는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이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돌진해나아가는 청년강국의 힘은 무진막강하다.

지금 청년문제는 세계적으로 난문제로 제기되고있다.하지만 청년문제가 가장 완벽하게 해결된 우리 조국땅에서는 청년들이 당의 위업,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으로 억세게 자라나 시대의 영웅, 창조의 거인으로 위용떨치고있다.

주체혁명의 대로를 앞장에서 열어나가는 천군만마와도 같은 강철의 청년대군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커다란 자랑이고 긍지이며 바로 여기에 청년강국으로 존엄높은 공화국의 강대성이 있다.

모든 청년들은 당의 령도따라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기발을 펄펄 휘날리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야 할것이다.

김용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