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9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 불멸의 70성상

숭고한 미래사랑으로 빛나는 성스러운 력사

 

우리모두의 삶의 요람이고 행복의 터전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이 나라의 천만아들딸들이 그 품에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사는 위대한 우리 공화국이 력사의 고고성을 터친 때로부터 어느덧 70년세월이 흘렀다.

우리 조국이 걸어온 승리와 영광의 70년, 그 빛나는 행로를 더듬을수록 뜨거운 감회가 우리의 가슴을 적신다.

조국은 무엇으로 하여 그리도 열정에 넘치고 무엇으로 하여 그토록 강한것이던가.

그것은 사랑이였다.미래에 대한 열렬하고도 불같은 사랑이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힘을 믿고 미래에 대한 신심과 락관에 넘쳐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야 하겠습니다.》

《미래를 사랑하라!》

이것은 우리 공화국의 70년력사에 끝없이 울려퍼진 위대한 사랑의 메아리이다.

혁명의 승리를 확신하시며 미래를 위하여, 후대들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신조가 이 구호에 얼마나 뜨겁게 어려있는것인가.

어린이들을 나라의 왕이라고 하시며 이 세상 주실수 있는 모든 사랑을 다 안겨주시던 어버이수령님의 자애로운 영상이 숭엄히 안겨온다.

조국의 미래,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 후대들을 더 잘 가꾸고 돌보아주자!

이런 숭고한 사랑을 지니시고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어버이수령님이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 쓰신 금옥같은 명제가 가슴뜨겁게 안겨온다.

미래를 사랑하지 않는 혁명, 미래를 가꾸지도 돌보지도 않는 혁명은 전망성이 없는 혁명이다.그런 혁명이 그 어떤 금빛찬연한 리상을 달성하리라고 기대한다면 그것은 어리석은짓이다.

정녕 건국의 첫 기슭에서부터 위대한 혁명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조국의 미래를 위해 기울이신 어버이수령님의 로고와 심혈은 그 얼마이며 위대한 어버이의 품속에서 우리 새 세대들이 받아안은 사랑은 또 그 얼마였던가.

이 땅에 영원한 메아리가 되여 울려퍼지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를 들을 때면 가지가지의 하많은 추억이 파도처럼 밀려와 눈굽을 적시는 우리 인민이다.

미래를 사랑한다는것은 곧 아이들을 사랑한다는것이라고 하시며 우리 어린이들을 육친의 정으로 따뜻이 보살펴주신 어버이수령님.

세월의 언덕을 넘어 오늘도 만사람의 기억속에 소중히 간직되여있는 감동깊은 이야기들이 떠오른다.

나라에서 안겨준 새 교복을 입은 학생들의 모습을 보아주시려고 연풍고등중학교(당시)를 찾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만면에 환한 웃음을 지으시고 말씀하시였다.

내 60평생에 기쁜 날이 며칠 되지 않는데 오늘처럼 기쁘기는 처음이요! 정말 내 마음이 이렇게 즐겁기는 처음이요!

너무도 만족하시여 이 기쁜 날에 사진을 찍자고 하시며 귀여운 학생들과 함께 대를 두고 길이 전해갈 사랑의 기념사진을 찍으신 어버이수령님.

사랑의 선물옷을 차려입고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은 학생들은 너무도 행복에 겨워 발을 동동 구르며 기뻐서 어쩔줄 몰라하면서 어버이수령님을 우러러 목청껏 만세를 부르고 또 불렀다.

참으로 그것은 눈물없이는 볼수 없는 위대한 사랑의 화폭이였다.

수십년전 3월 어느날에 있었던 이야기는 또 얼마나 우리의 심금을 울려주는것인가.

전국의 아이들과 학생들에게 안겨줄 선물생산정형을 료해하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학용품명세에 지우개가 빠졌다는것을 알게 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한 일군에게 자신께서 쓰시던 지우개를 보내주시면서 학생들에게 그와 꼭같은것을 만들어주도록 하시였다.

그때 어버이수령님께서 보내주신 지우개는 연필로 쓴 글을 지우는 빨간색의 지우개와 만년필이나 원주필로 쓴 글을 지우는 파란색의 지우개였는데 량쪽에 있는 이 두 지우개를 련결해주는 지우개집에는 눈금이 새겨져있어 길이도 잴수 있었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그러시고도 마음이 놓이지 않으신듯 보내준 견본대로 만들어야 하겠다고 다시금 강조하시였다.

전국의 어린이들과 학생들 지어 류학생들에게 안겨줄 옷과 신발, 학용품, 당과류의 품종만 해도 아름찬데 지우개까지 그토록 관심하시는 어버이수령님을 우러르는 일군들의 눈굽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이런 한없이 따사로운 어버이의 품속에서 알고 받아안은 사랑보다 모르고 받아안은 사랑이 더 많은 우리 새 세대들이였다.

어느해 1월 바쁘신 현지지도의 길을 멈추시고 새 솜옷을 입은 학생들이 눈싸움을 하면서 웃고 떠드는 모습을 즐겁게 바라보시며 우리 아이들이 모두 《선남》, 《선녀》가 되였다고, 이런 기쁨을 느낄 때가 제일 좋다고 하시던 우리 수령님의 자애로운 음성을 세월이 흐른들 어찌 잊을수 있으랴.

위대한 수령님께서 한평생 가꾸어오신 조국의 미래를 위해 천만로고를 기울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그이는 이 땅에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의 력사를 줄기차게 이어주신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어린이들은 나라의 기둥감들이고 조국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주인공들이라고,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어려서부터 잘 키워야 민족이 흥하고 나라가 강성해지며 조국이 빛나게 된다고 하시며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깊은 추억을 불러주는 하나의 가슴뜨거운 이야기가 있다.

수십년전 12월 어느날 구월산기슭의 자그마한 산골마을을 지나가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몇명의 학생들이 징검다리를 건너 학교로 가는 사실을 목격하게 되시였다.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해당 부문 일군들에게 어린이들이 돌다리를 건너 학교에 다니기가 얼마나 불편하겠는가고 하시며 어린 학생들이 아무 불편없이 학교에 다닐수 있도록 다리를 놓아주어야 하겠다고 하시였다.

한 일군이 위대한 장군님께 그 개울을 건너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은 여라문명밖에 안된다고 말씀올렸다.

그러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학생이 여라문명이 아니라 한두명이라도 다리를 놓아주어야 한다고, 학생들은 나라의 귀중한 보배들인것만큼 그들을 위하여서는 아무것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간곡히 교시하시였다.

그후 외진 산골마을을 감돌아흐르는 개울가에는 그 어떤 큰물에도 끄떡없는 훌륭한 다리가 일떠서게 되였고 산골마을의 학생들은 기쁨의 노래, 행복의 노래를 부르며 학교로 오갈수 있게 되였다.

비오는 날이면 물이 불어나 아이들의 학교길이 막힐것 같아 걱정은 하면서도 다리를 놓아줄 생각까지는 하지 못하고있던 마을사람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은정이 너무도 고마와 이 다리를 《사랑의 다리》라고 이름지어 불렀다.

심심산골의 자그마한 개울가에 솟아난 《사랑의 다리》, 그것은 정녕 조국의 미래를 위하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이 응축되여있는 사랑의 결정체였다.

우리 조국이 가장 어려웠던 고난의 행군시기 자신께서는 쪽잠과 줴기밥으로 불철주야의 초강도강행군길을 쉬임없이 이어가시면서도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꿈과 밝은 웃음을 지켜주시려 그처럼 마음쓰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전대미문의 시련과 난관이 겹쳐들던 그 나날에도 기운차게 달리던 사랑의 《왕차》들의 모습이 눈앞에 삼삼히 안겨올수록 뜨거운 격정의 파도가 세차게 소용돌이친다.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을 찾으시였던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들이 허리띠를 더 졸라매더라도 우리 어린이들의 얼굴에만은 그늘이 지게 해서는 안된다고 하시며 어린이들에게 영양식료품을 공급하는 문제는 그 누구도 흥정할 권리가 없다고 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이 내놓은 오늘을 위한 오늘에 살지 말고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자는 신념의 구호에는 비록 자기는 락을 보지 못하더라도 우리의 후대들에게만은 더 좋은 앞날을 마련해주어야 한다는 사상이 반영되여있다고 절절히 교시하시였다.

절세위인의 이렇듯 위대한 후대사랑에 떠받들려 온 나라가 고난의 행군, 강행군을 하는 어려운 시기에도 콩우유차는 하루도 중단없이 사랑의 경적소리를 울리며 우리 장군님께서 정해주신 시간에 탁아소, 유치원, 학교들에 어김없이 가닿군 하였고 경치좋은 명승지들에 세워진 야영소들에서 야영기가 펄펄 휘날리는 화폭이 펼쳐질수 있었다.

못 잊을 그 나날을 감동깊게 형상한 한편의 노래가 있다.

4월도 봄명절 우리 장군님

초소의 병사들 찾아가는 길

야영을 떠나는 아이들 보며

차창에 손저어주시네

장군님은 전선으로 아이들은 야영소로

장군님은 전선으로 아이들은 야영소로!

바로 여기에 조국의 미래를 위하여 자신의 한생을 초불처럼 불태우신 우리 장군님의 한없이 고결한 사랑과 헌신이 그대로 비껴있는것이 아니던가.

몇해전 12월 어느날 새로 개건된 강원도 12월6일소년단야영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최전연초소로 달리던 야전차를 세우시고 야영가는 아이들을 정겨운 시선으로 바라보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형상한 미술작품에서 오래도록 눈길을 떼지 못하시였다.

깊은 감회에 잠기시여 장군님은 전선으로 아이들은 야영소로,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 나온 노래구절이지라고 뜨겁게 외우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처럼 어려운 나날에도 아이들의 얼굴에 자그마한 그늘이라도 질세라 마음쓰신 장군님의 뜻을 언제나 잊지 말고 아이들의 밝은 웃음소리, 노래소리를 우리가 지켜주자고 말씀하시였다.

우리 조국의 맑고 푸른 하늘가에 랑랑히 울려퍼지는 아이들의 밝은 웃음소리, 행복의 노래소리를 영원히 지켜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이 땅에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바라시던 후대사랑, 미래사랑의 대화원이 더욱 아름답게 펼쳐지고있다.

주체104(2015)년 11월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이번에 우리가 아이들의 과외교육교양거점인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개건한것은 바로 수령님들의 후대관, 혁명관을 계승하기 위해서이라고 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말아야 하며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지켜야 한다고, 우리가 지금과 같이 어렵고 곤난한 시기에 굳건히 지켜낸 아이들의 웃음소리는 먼 후날에 가서 사회주의승리의 함성으로 높이 울려퍼질것이라고, 자신께서는 그에 대하여 확신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는 아이들의 궁전으로 꾸려주시려 수많은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현대적인 교육기재와 설비들, 악기들을 일식으로 마련하여주기 위한 국가적인 대책도 세워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위대한 격동의 시대와 더불어 전해지는 미래사랑의 이런 가슴뜨거운 이야기들이 저 하늘의 별처럼 새겨져있는 우리 조국이다.

돌이켜보면 피눈물의 해를 보내고 맞이한 주체101(2012)년의 설명절에 즈음하여 몸소 만경대혁명학원 원아들을 찾으신 그때부터 조국의 미래를 위해 기울이신 우리 원수님의 로고와 심혈은 과연 그 얼마이던가.

조선소년단창립 66돐경축 조선소년단 전국련합단체대회에도 몸소 참석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아이들을 사랑하는 온 나라 소년단원동무들이라고 정답게 불러주시며 우리 당과 공화국에 있어서 사랑하는 소년단원들은 억만금의 금은보화에 비길수 없는 귀중한 보배이며 희망과 미래의 전부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조국의 미래에 대한 확신, 소년단원들에 대한 크나큰 믿음과 기대가 력력히 맥박치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은 온 나라 전체 소년단원들과 인민들의 가슴가슴을 격정으로 설레이게 하였다.

후대들을 위하여 아낌없이 베푸시는 뜨거운 사랑과 은정, 세심한 손길은 전국의 학교와 학원들, 육아원과 애육원들에도 비껴있고 태여나는 아기들의 궁전인 평양산원에도 어려있으며 곳곳에 꾸려진 공원과 유희장, 동물원들에도 력력히 깃들어있다.

어찌 이뿐이랴.

소나무책가방과 민들레학습장에 깃든 사연은 또 얼마나 감동깊은것이던가.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을 찾으시였던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학생소년들의 교복과 신발, 학용품, 가방문제를 당에서 전적으로 맡아 푸시겠다고 하시면서 공장에 현대적인 가방용천생산공정을 새로 꾸릴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고 학생가방용천생산공정을 꾸리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직접 풀어주시였다.

학습장공장건설을 발기하시고 형성안도 지도해주시며 공장이름을 《민들레학습장공장》으로 명명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민들레학습장공장에서 견본으로 생산한 학습장들을 보아주시고 학습장의 갈피에 몸소 《지덕체》, 《조선을 위하여 배우자!》, 《세상에 부럼없어라.》를 비롯한 뜻깊은 친필도 남기신 우리 원수님이시였다.

진정 새 세대들의 다심한 학부형이 되시여 조국의 미래를 가꾸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품속에서 이 세상 만복을 다 누려가는 우리 아이들이야말로 얼마나 행복한가.

언제인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에게 나는 시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위대한 수령님들의 뜻을 받들어 내 나라를 사회주의강국으로 일떠세울수만 있다면 한몸이 설사 한알의 모래알이 되여 후대들이 걸어갈 길우에 뿌려진다고 하여도 더 바랄것이 없다고 말하고싶습니다라고 절절히 말씀하시였다.

정녕 우리 원수님은 주체조선의 찬란한 미래를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우리 아이들이 터치는 밝은 웃음소리, 행복의 노래소리는 그대로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구가하는 가장 아름다운 찬가가 되여 누리에 메아리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후대사랑, 미래사랑으로 빛나는 우리 공화국의 성스러운 력사 영원하리라!

본사기자 김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