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6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판문점선언리행을 위한 근본립장

 

최근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에 따라 북남사이에 여러 갈래의 회담이 이루어지면서 겨레의 통일열기는 한층 고조되고있다.해내외의 온 겨레는 북남사이의 대화와 협력흐름이 전면적인 관계개선과 조선반도의 평화, 민족공동의 번영에로 이어지기를 고대하고있다.

이러한 때에 민족자주의 원칙과 어긋나게 우리에 대한 《제재압박유지》를 떠드는 미국의 눈치를 살피며 외세의존에 매달린다면 겨레의 지향을 거스르는것이다.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민족적화해와 단합,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자고 하는 오늘의 현실에서 외세를 쳐다보고 그의 비위를 맞출 하등의 리유가 없다.

우리 민족의 운명과 관련되는 문제, 북남관계개선문제는 결코 그 누구의 승인을 받아 해결할 문제가 아니다.그러한 행위는 북남관계개선의 길에 복잡성을 조성할뿐이다.북남관계문제를 외부에 들고다니며 청탁하는것이 종당에는 민족의 운명을 외세에게 내맡기고 예속의 올가미를 스스로 걸머지는 결과밖에 가져올것이 없다는것은 곡절많은 북남관계사에 새겨진 뼈저린 교훈이다.

북남관계의 주인은 어디까지나 우리 민족이다.따라서 북과 남은 관계개선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그에 대해서는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에도 명백히 밝혀져있다.우리 민족의 운명은 우리스스로 결정한다는 민족자주의 원칙이 판문점선언에 관통된 기본정신이다.

북남관계를 우리 민족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개선해나가기 위해서는 민족자주의 원칙에 철저히 립각하여 외세의 간섭을 배격하는 길로 나가야 한다.외세의 눈치를 보며 오솔길을 찾아다닐것이 아니라 동족과 손을 맞잡고 대통로를 열어나가야 하며 대양만리를 찾아다니느라 하지 말고 민족자주, 민족우선, 민족공조의 립장에서 우리 민족끼리 뜻과 힘을 합쳐야 한다.

지금 미국은 《대조선제재의 철저한 리행》에 대해 떠들어대면서 남조선당국은 물론 기업체, 민간단체들에까지 북남사이의 협력과 교류에 나서지 못하도록 압력을 가하고있다.이것은 우리 민족내부문제, 북남관계문제에 대한 부당한 간섭으로서 민족의 화해와 단합, 북과 남의 대화와 협력에 방해로 되고있다.

《제재압박》의 간판을 내걸고 북남협력과 교류를 가로막으려고 음으로양으로 책동하는 외세와 공조하고 그에 추종하여서는 북남관계를 우리 민족의 리익에 맞게 전진시켜나갈수 없고 판문점선언의 리행을 다그칠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낡은 틀에 얽매여 제재압박의 강화를 추구하는 외세의 비위를 맞춘다면 우리 민족끼리의 리념과 오늘의 시대흐름에 배치되는 행위로 된다.

제재압박과 관계개선은 량립될수 없다.

리명박, 박근혜패당은 집권기간 반공화국압살책동의 돌격대가 되여 북남관계를 최악의 파국상태에 몰아넣었을뿐아니라 조선반도를 일촉즉발의 전쟁위험속에 빠뜨리는 천추에 용납 못할 죄악을 저질렀다.이자들이 외세와 공조하여 한짓이란 상전의 《제재압박》타령을 앵무새처럼 외우며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리행을 가로막고 북남대화와 협력의 길에 무거운 차단봉을 내린것뿐이다.반통일역적들의 죄악의 력사는 되풀이되지 말아야 한다.

지금 남조선 각계는 판문점선언의 철저한 리행을 요구하면서 북남협력과 교류를 적극 다그칠 열망을 표시하고있다.판문점선언의 기치따라 외세를 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넓은 길을 열어나가려는 남조선인민들의 요구는 정당하다.

시대의 흐름과 민심의 지향을 무시하고 주대없이 외세에 추종하다가는 돌이킬수 없는 후과를 초래할수 있다.

우리 민족끼리 공조하는 민족자주의 립장이야말로 판문점선언리행을 위한 근본립장이며 진정한 북남관계개선의 립장이다.

본사기자 박철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