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일 로동신문

 

김정은위원장은 세계정치를
주도해가시는 전략국가의 지도자》

 

력사의 방향타를 억세게 틀어쥐고 세계정치흐름을 주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인류와 겨레의 칭송의 목소리가 날로 높아가고있다.뛰여난 통찰력과 특출한 외교실력, 강철의 의지와 출중한 담력을 지니시고 과감하고 주동적인 조치들로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믿음직하게 지켜주고계시는 절세위인에 대한 흠모열기로 온 행성이 끓어번지고있다.

오늘 세계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불과 석달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세차례의 조중수뇌회담과 두차례의 북남수뇌회담, 한차례의 조미수뇌회담 등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여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특출한 공적을 쌓아올리신데 대해 경탄을 금치 못하고있다.세계언론들은 《세계외교사에 전례없는 일》, 김정은식외교의 가장 전형적인 실례》, 김정은위원장은 매우 출중한 령도자이시며 조선인민의 최고리익을 수호하신 위대한 애국자이시다.》, 《올해 김정은위원장의 주동적이고 련속적인 외교공세에 세계시간이 전례없이 빨라진것 같은 느낌》등으로 격찬하면서 경애하는 원수님을 21세기 자주외교의 거장으로 높이 칭송하고있다.미국에서 우리 공화국과 관련한 문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한 인터네트웨브싸이트에는 최근 김정은령도자의 정력적인 외교활동으로 지역의 력학구도가 크게 변한 상태》, 《미국과의 수뇌회담에서 세계적인 지도자로서의 영상부각》 등의 내용의 기사가 실려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특출한 정치실력과 뛰여난 외교술은 세인을 매혹시키고있다.

세계언론계는 미국집권자가 김정은위원장은 위대한 인격을 갖춘 뛰여나고 훌륭한 협상가, 굉장히 많은 재능을 가지고있으며 자기 조국을 매우 사랑하시는분》이라고 말한데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다.그러면서 예측불가능하던 그가 경애하는 원수님을 그토록 최대의 례우로 대한것은 김정은위원장이시야말로 세계정치를 주도해가시는 전략국가의 지도자이시라는것을 확고하게 인정하였다는것을 보여주는것》이라고 평하였다.누구도 예상하기 어려운 조선반도와 세계정세추이의 중심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서계신다는것이 오늘 국제사회계의 한결같은 평가이다.

이러한 목소리는 남조선인민들속에서도 높이 울려나오고있다.

력사적인 판문점상봉과 회담, 4.27선언으로 오래동안 멈춰섰던 통일시계의 초침이 다시 돌아가기 시작하고 자주통일, 평화번영의 새 력사가 펼쳐지게 된것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지니신 투철한 민족자주사상과 확고한 통일의지, 우리 민족의 운명을 책임지고 통일에로 이끌어나가시는 한없이 숭고한 애국애족의 사명감과 책임감, 무한대한 도량의 빛나는 결실이다.시종일관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상봉과 회담을 여유있게 주도해나가시며 유모아와 롱담으로 좌중의 분위기를 부드럽고 화기애애하게 이끌어나가시는 그이의 영상을 뵈오면서 남조선 각계층은 한없이 소탈하고 인자하신 그이의 인품에 완전히 매혹되였다.남조선의 한 언론은 김정은위원장님의 과감한 결단성, 심도있는 분석력, 해박한 국제정세지식, 여유있는 말솜씨, 상대를 편안하게 만드는 례의와 배려에 대한 감동은 그이의 외교활동을 목격한 모든 사람들의 하나같은 심정》이라고 하였다.

온 남녘땅이 김정은숭배열풍》으로 들끓고있는 속에 특히 20대, 30대의 청년들속에서 경애하는 원수님을 따라배우는것이 하나의 류행으로 되고있다.지금 각계층 시민단체들은 외곡된 시각으로는 북을 도저히 리해하기 어렵다고 하면서 지난 시기 평양을 방문하였던 인사들을 강연회와 토론회들에 내세워 우리의 현실을 구체적으로 소개선전하고있다.남조선문화계에서도 우리 공화국의 현실을 소개한 도서들을 대량 출판보급하고 우리 나라 영화들을 상영하는 등 《북바로알기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남조선 전지역에서 《통일박람회》, 《남북하나통일예술단공연》, 《평화, 통일주제의 영화축전》, 《북노래배우기》, 《북음식먹어보기》와 같은 다양한 주제의 통일관련행사들이 련이어 개최되고있다.

통이 큰 결단과 적극적이며 주동적인 조치로 대결과 적대적분위기가 팽팽하던 조선반도에 화해와 단합의 훈풍을 안아오시고 불미스러운 조미관계사에 종지부를 찍고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길에서 미증유의 업적을 이룩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세계의 칭송의 목소리는 날로 더욱 높아가고있다.주체조선의 존엄과 지위를 힘있게 과시하며 국제적판도에서 극적인 전환을 가져온 최근의 격동적인 사변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상리론적예지와 령도예술, 위인적풍모가 얼마나 과학적이고 로숙하며 출중한가를 웅변으로 실증해주고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