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3일 로동신문

 

식민지민족해방운동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

 

오늘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번영하는 새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그들의 투쟁은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새시대를 펼쳐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영원불멸할 업적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수령님과 같이 당대에 그처럼 위대한 업적을 이룩한 령도자는 동서고금에 없었습니다.》

돌이켜보면 1920년대에 들어서면서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는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통치를 뒤집어엎고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이 벌어졌다.그러나 식민지민족해방운동을 옳바로 전진시켜나가는데서 지침으로 삼을만 한 지도사상과 투쟁방법이 없었다.

바로 이러한 시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식민지노예의 처지에 놓인 조선민족의 운명을 구원하려는 비장한 결심을 품으시고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혁명의 길에 나서시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실천을 통하여 제국주의를 타도하지 않고서는 나라와 민족의 자유와 독립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으며 피압박근로대중의 행복에 대해서도 말할수 없다는것을 절감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강도 일제를 타도하고 조선의 독립을 이룩하며 나아가서 지구상의 모든 제국주의를 타도하기 위한 혁명투쟁의 전위조직인 타도제국주의동맹을 결성하시였다.타도제국주의동맹의 결성은 일본제국주의를 타도하기 위한 판가리싸움의 선포였으며 지구상 모든 제국주의와의 대결의 선언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19(1930)년 6월에 열린 력사적인 카륜회의에서 천대와 멸시속에 신음하던 인민대중이 력사의 주인으로 등장한 새시대가 도래하였다는것을 밝히시고 피압박인민들이 제국주의, 식민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을 벌리며 혁명투쟁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신이 책임지고 자체의 실정에 맞게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야 한다는 새롭고 독창적인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천명하시였다.

주체사상의 창시는 거대한 력사적사변이였다.주체사상에 의하여 자주시대가 펼쳐지게 되였으며 세계식민지민족해방운동은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할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사상을 창시하신데 이어 무장한 적들과는 무장으로 맞서싸워야 혁명에서 승리할수 있다는 무장투쟁로선을 제시하시였다.조성된 국내외정세와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운동의 력사적교훈을 깊이있게 분석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유격전의 형식을 기본으로 하여 무장투쟁을 조직전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에도 자체의 힘으로 조국을 해방해야 한다는 주체적립장을 밝히시고 항일무장투쟁 전기간 시종일관하게 견지하시였다.자체의 힘으로 나라의 독립을 이룩하는것, 이것은 세계식민지민족해방운동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이였다.이 근본원칙을 철저히 견지하였기에 우리 인민은 40여년간의 일제식민지통치에 종지부를 찍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할수 있었다.

우리 인민이 안아온 항일대전에서의 빛나는 승리와 나라의 해방은 세계피압박인민들의 민족해방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우리 나라의 해방은 식민지로 있던 세계 수많은 나라들의 민족해방과 독립운동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의 많은 나라들이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쇠사슬을 끊어버리고 민족적독립을 선포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에도 세계식민지민족해방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한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완벽하게 밝혀주시였으며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세계 진보적인민들을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인민들의 반제반식민주의투쟁은 억압받고 천대받던 수억만 인민들의 성스러운 민족해방투쟁인 동시에 세계제국주의의 생명선을 끊어버리는 위대한 투쟁이며 이 운동은 사회주의를 위한 국제로동계급의 혁명운동과 함께 우리 시대의 2대혁명력량을 이루고있으며 그것들은 제국주의를 매장하는 하나의 흐름에 결합되여있다고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에 의하여 사회주의를 위한 국제로동계급의 혁명운동과 식민지민족해방운동이 우리 시대의 2대혁명력량으로 규정되고 자주시대를 떠밀어나가는 혁명력량은 비상히 강화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또한 식민지민족해방운동의 성격, 투쟁대상과 동력, 혁명력량의 편성과 투쟁형태, 그의 종국적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 등 그 실현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대하여 전면적인 해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세계식민지민족해방운동의 종국적승리를 위한 방향과 방도들을 제시해주시였을뿐아니라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세계 수많은 나라 지도자들과 정계, 사회계인사들을 만나시여 그들에게 신심과 고무적힘을 안겨주시였다.

식민지민족해방운동에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뜨거운 국제주의적의리의 세계는 모잠비끄민족해방투쟁사에도 비껴있다.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모잠비끄민족해방투쟁의 앞길에 여러가지 난관이 조성되였다.그 출로를 찾기 위해 모대기던 모잠비끄해방전선 위원장 겸 해방인민군 총사령관 사모라 모이세스 마셀은 두차례의 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뵙기 위하여 1971년 9월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마셀을 친히 만나주시고 적들이 악랄하게 나올수록 주도권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항일무장투쟁에서 몸소 이룩하신 풍부한 경험도 구체적으로 들려주시며 방향과 방도를 가르쳐주시였다.

조국으로 돌아간 마셀은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대로 해방전선의 내부를 튼튼히 꾸리는 한편 원시림속에 비밀유격근거지들을 창설하고 그에 의거하여 적들을 족쳐댐으로써 싸움에서 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쥐였다.수백년간에 걸치는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통치를 끝장내고 나라의 완전독립을 이룩한 력사적인 사변을 선포하는 대회의 연단에서 마셀은 위대한 영웅이신 김일성동지께서 앞길을 가르쳐주시였기때문에 우리는 조상들과 우리의 발목을 묶어놓았던 쇠사슬을 끊어버리고 노예의 운명에서 벗어나 해방을 맞이하였다, 우리 조상들의 마음까지 합쳐 그이께 감사를 드리자고 격정을 터쳤다.

독립을 이룩하고 초대대통령이 된 마셀은 모잠비끄혁명을 위하여 불철주야로 헌신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언제나 잊지 않고 그이의 가르치심을 평생의 신조로 삼았다.그는 수도 마뿌또시내의 제일 아름다운 거리를 김일성거리로 명명하게 하였다.

정녕 세계식민지민족해방운동의 새시대를 개척하시고 그 강화발전을 위해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인류자주위업의 앞길에 찬연히 빛나고있다.

정원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