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8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에서 보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7월 27일부터 30일까지의 기간에 여러 나라에서 보도하였다.

꾸바의 쁘렌싸 라띠나통신은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65돐에 즈음하여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를 찾으시고 인민군렬사들에게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들의 불굴의 투쟁정신과 영웅적위훈은 길이 빛날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인디아의 신문 《오우션 뉴스 포인트》,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 싱가포르신문 《련합조보》도 이 소식을 보도하였다.

이란의 프레스TV방송, 베네수엘라의 뗄레쑤르TV방송,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인터네트홈페지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제5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을 만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신 소식을 전하였다.

중국의 신화통신은 이렇게 보도하였다.

조선의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전승 65돐에 즈음하여 중국인민지원군렬사릉원에 화환을 진정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모안영과 중국인민지원군 렬사들을 추모하여 묵상하시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조중관계는 결코 지리적으로 가까와서만이 아니라 서로 피와 생명을 바쳐가며 맺어진 전투적우의와 진실한 신뢰로 굳게 결합되여있는것으로 하여 특수하고 공고한 친선관계로 발전하고있다고 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과 같은 믿음직한 형제의 나라, 위대한 벗을 가지고있는것을 긍지스럽게 생각하고있다고 하시였다.

중국의 《인민일보》, 《환구시보》, 홍콩 《대공보》, 해외망, 로씨야의 따쓰통신, 꾸바의 쁘렌싸 라띠나통신, 인디아신문 《오우션 뉴스 포인트》, 싱가포르신문 《련합조보》, 일본의 교도통신, 《아사히신붕》, NHK방송, 베네수엘라의 뗄레쑤르TV방송,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인터네트홈페지도 같은 소식을 전하였다.

로씨야의 30여개 언론들, 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 《현지지도소식들》, 기네 국내, 국제방송, 7개민족어방송,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는 우의 소식들을 보도하였다.

출판보도물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진문헌들을 모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