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6일 로동신문

 

민족재생의 새봄을 안아오신 절세의 애국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신 8월 15일은 파란많던 민족수난의 력사에 종지부를 찍고 우리 조국과 인민의 운명개척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온 의의깊은 날이다.력사의 그날로부터 어느덧 일흔세해라는 세월이 흘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세인을 경탄시키는 놀라운 기적이 련이어 창조되고 세계적인 전략국가로서의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권위가 만방에 과시되는 격동적인 시기에 조국해방의 날을 맞이한 우리 인민은 간고한 항일대전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여 민족의 운명을 구원해주시고 무궁한 미래를 펼쳐주신 어버이수령님께 최대의 경의를 드리며 그이의 불멸할 공적을 다시금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이 땅우에 일떠선 불패의 사회주의강국과 승승장구하는 주체혁명위업은 수령님께서 인민이라는 대지우에 씨앗을 뿌리고 한평생 가꾸어 마련하신 고귀한 결실이다.김일성동지를 수령으로 높이 모심으로 하여 지난날 력사밖에 밀려났던 인민대중이 시대와 력사의 중심에 서서 자기 운명을 자기 힘으로 개척해나가는 력사의 새시대, 주체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오직 인민대중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민족자체의 힘으로 나라를 찾으실 애국의 원대한 뜻을 품으시고 강력한 주체적혁명력량을 마련하시였으며 피어린 항일대전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여 마침내 조국해방을 안아오시였다.하여 우리 민족은 구원되고 세계지도에서 영영 사라질번 하였던 조선은 재생의 새봄을 맞이하게 되였다.

김일성장군 만세!》

《조국해방 만세!》

하늘땅을 뒤흔들던 그날의 격정의 환호성이 오늘도 들려오는듯 하다.

조선이 독립하지 않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으리라는 굳은 맹세를 다지시며 압록강을 건느신 그때로부터 장장 20성상 항일혁명투쟁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해방위업을 성취하신 절세의 애국자 김일성장군님!

정녕 그날의 환호성은 강철의 신념과 의지, 무비의 담력과 배짱을 지니시고 신기한 전법과 탁월한 령군술로 일제를 쥐락펴락하신 백두산호랑이, 항일빨찌산 김대장을 우러러 온 겨레가 터친 열화같은 흠모심의 분출이였다.

강도 일제와 우리 인민과의 대전은 세계전쟁력사에서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가장 준엄하고 시련에 찬 혈전이였다.이 싸움에서 국가적후방도, 정규군의 지원도 없는 조선인민혁명군이 승리할수 있은것은 전적으로 천재적인 군사전략가이시며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우리가 주저앉으면 조선이 다시 소생하지 못한다, 기어이 원쑤를 쳐부시고 나라를 찾아야 한다고 하시며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혁명동지와 인민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으로 승리의 진군로를 열어나가신 어버이수령님, 신출귀몰한 전법과 대담한 작전으로 오만무례하게 날뛰던 일제를 쓸어눕히시고 갈길 몰라 헤매이던 사람들을 항일의 기치아래 묶어세우시여 반일민족통일전선을 굳건히 다지신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는 놀라운 기적적승리를 안아왔다.

인류해방투쟁사에는 오직 민족자체의 힘에 의거하여 포악한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신 우리 수령님과 같은 천출명장은 없었다.

우리 인민의 혁명투쟁사와 인류해방투쟁사에 영원히 빛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시고 주체조선의 기원을 열어놓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생애를 우리 인민이 천만년세월이 흘러간들 어이 잊을수 있으랴.

우리 조국이 걸어온 자랑찬 로정에는 어버이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계승하여 사회주의조선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력사가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

일찌기 조선을 빛내이실 원대한 뜻을 품으시고 혁명의 길에 나서신 위대한 장군님, 그이의 령도사는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의 기치높이 우리 인민의 사상과 정신, 우리 조국의 지위와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승리와 영광의 력사이며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강성번영의 일대 전성기를 펼치신 거창한 창조와 변혁의 력사이다.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위인상과 불멸의 업적은 천만군민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되여있을것이다.

령도자의 강인담대한 배짱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의 원동력이다.우리 조국을 명실공히 위대한 수령님들의 나라,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으로 빛내일 웅지를 안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수령님들께서 열어주신 주체의 한길을 변함없이 이어오시며 우리 공화국을 세계적인 전략국가의 지위에 우뚝 올려세우시였다.

지금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뿌려놓으신 강성번영의 씨앗들이 풍만한 열매를 맺고 우리 공화국이 세계가 인정하는 전략국가로 존엄떨치고있는것은 수령님들의 조국해방, 조국수호, 조국건설의 고귀한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의 결실이다.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치시여 주체조선을 강위력한 세계적인 전략국가로 전변시키시고 무비의 담력과 령활무쌍한 외교전으로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보장의 결정적담보를 마련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은 정녕 21세기를 이끄시는 우리 민족과 인류의 찬란한 태양이시다.

지금 세계언론계는 김정은위원장이시야말로 세계정치를 주도해가시는 전략국가의 지도자》이시라고 하면서 누구도 예상하기 어려운 조선반도와 세계정세추이의 중심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서계신다고 경탄을 금치 못하고있다.통이 큰 결단과 적극적이며 주동적인 조치로 대결과 적대적분위기가 팽팽하던 조선반도에 화해와 단합의 훈풍을 안아오시고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길에서 미증유의 업적을 이룩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인류와 겨레의 칭송의 목소리는 날로 더욱 높아가고있다.

지난날의 식민지약소국으로부터 세계적인 전략국가로!

우리 조국의 이 긍지높은 현실은 백두산절세위인들을 따라 나아갈 때 민족의 영원한 승리와 번영이 있다는 철리를 더욱 깊이 새겨주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굳게 뭉쳐 백두의 눈보라마냥 폭풍쳐 내달리는 우리 조국의 약동하는 현실은 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더욱 부강번영할 래일에 대한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 조국의 앞길은 휘황찬란하며 최후의 승리는 우리의것이다.

본사기자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