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7일 로동신문

 

식민지민족해방투쟁사에
아로새겨진 불멸의 업적

 

김일성주석의 령도밑에 조직전개된 조선의 항일혁명투쟁사는 어느 나라 당, 어느 나라 인민, 어느 나라 력사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빛나는 투쟁의 력사》, 김일성주석은 20세기의 정치사에 지울수 없는 자욱을 남기신 위대한 정치가, 위인중의 위인》…

해마다 8월이 오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조국해방업적을 칭송하며 세계 진보적인류가 더욱 뜨겁게 터치는 심장의 목소리들이다.

우리 조국이 일제의 식민지기반에서 해방된 때로부터 73년, 참으로 오랜 세월이 흘렀다.

하다면 그 무엇으로 하여 세계는 오늘도 우리 수령님을 그토록 못 잊어하며 그이의 업적을 끝없이 칭송하고있는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자주의 기치밑에 우리 혁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여 현대력사를 새롭게 개척하고 빛내이신 탁월하고 세련된 혁명의 령도자이시다.》

언제인가 민주꽁고신문 《라브니르》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새시대를 개척하신분》이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은 글을 전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항일무장투쟁을 통하여 식민지나라 인민들이 능히 자체의 힘으로 제국주의식민지통치를 뒤집어엎고 민족해방위업을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시였다.그이의 령도밑에 조직전개된 항일무장투쟁의 승리는 반혁명적폭력에는 혁명적폭력으로 맞서야 하며 오직 조직적인 무장투쟁으로써만 제국주의침략자들을 타승하고 나라의 해방과 독립을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었다.》

그렇다.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새시대를 개척하신 거대한 업적으로 하여 오늘도 세계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칭송을 받고계신다.

지난 세기 20년대에 이르러 아시아를 비롯한 여러 대륙의 식민지나라들에서는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통치를 뒤집어엎고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이 그 어느때보다 힘있게 벌어졌다.

하지만 그때까지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지도리념이나 방법이 리론적으로 명확히 해명된것이 없었고 지침으로 삼을만 한 경험도 없었다.

당시 적지 않은 나라 사람들은 식민지나라들에서의 민족해방위업은 종주국에서의 혁명승리에 달려있다고 한 선행리론을 교조적으로 대하면서 종주국의 혁명이나 큰 나라에 기대를 걸고 민족적독립을 이루어보려고 하였다.어떤 나라 사람들은 큰 나라들을 찾아다니며 구차스러운 청원놀음을 하기도 하였다.

일부 나라들에서는 시위와 봉기, 폭동의 방법으로 식민지통치에 타격을 주면 능히 나라의 독립을 이룩할수 있다고 하면서 무모한 대중투쟁을 벌리기도 하였다.그러나 그때마다 제국주의자들의 교활한 수법과 야수적인 탄압에 의하여 저지되고 실패를 면치 못하였다.

이런 방법으로는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통치에 결정적인 타격을 줄수 없으며 식민지나라 인민들이 민족적독립을 이룩할수 없다는것이 너무나도 명백하였다.

바로 이러한 시기에 우리 나라 독립운동의 본질적약점과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벌어지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실태를 전면적으로 분석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불면불휴의 정력적인 활동으로 민족해방투쟁의 진로를 밝혀주시고 세계적인 산모범을 창조하시였다.

주체19(1930)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카륜회의에서 세계피압박인민들이 제국주의, 식민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을 힘있게 벌리며 혁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신이 책임지고 자기의 실정에 맞게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야 한다는 독창적인 혁명리론과 진리를 밝히시였다.

그후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공산주의자들의 임무》를 비롯한 여러 고전적로작들과 남호두회의, 남패자회의 등에서 하신 연설에서 조직적인 무장투쟁을 강화하고 자체의 힘으로 일제를 몰아내는것을 조국해방의 근본방도로 규정하시고 그것을 철저히 구현하시였다.

《무장에는 무장으로, 반혁명적폭력에는 혁명적폭력으로!》, 《무장은 우리의 생명이다!무장에는 무장으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혁명투쟁 전기간 이 구호밑에 무장투쟁에 필요한 조건을 마련하는것으로부터 시작하여 민족해방투쟁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자체의 힘으로 해결해나가도록 하시였다.

주체30(1941)년 5월에는 《우리의 힘으로 조선혁명을 완수하자!》라는 혁명적구호를 제시하시고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을 필승의 신념으로 더욱 튼튼히 무장시키시였다.투사들이 조선혁명을 기어이 자체의 힘으로 완수해야 한다는 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도록 하시였다.

진정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무장투쟁은 공고한 후방이나 정규군의 지원이 없이 하나부터 백까지 모든것을 자력으로 개척하고 자력으로 전진하고 승리하여온 혁명투쟁이였다.바로 이것으로 하여 우리 인민의 항일혁명전쟁은 식민지나라들에서 자력독립의 빛나는 귀감으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리 인민자체의 힘으로 일제의 식민지통치를 짓부시고 조국의 해방을 이룩한 항일혁명전쟁의 력사적승리를 총화하시면서 조선의 해방은 우리 인민과 인민혁명군자체의 력량에 의해 마련된 위대한 결실이다고, 국내의 항쟁조직들과 무장대들이 조선인민혁명군의 최후공격작전계획에 따라 국내도처에 웅거하고있는 일제의 침략무력과 식민지통치기구들을 제압소탕하고 나라를 해방하였다고 뜻깊은 교시를 하시였다.

우리 인민의 위대한 항일혁명투쟁에 의하여 조선반도를 거점으로 《대동아공영권》을 실현해보려던 일제의 꿈은 깨여지고말았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전개된 항일혁명전쟁의 빛나는 승리로 우리 인민의 운명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서는 력사적인 사변이 일어났다.

지난날 력사의 대상으로만 간주되여온 식민지피압박인민들이 력사발전의 주체로서 자기 운명을 자신이 틀어쥐고 자체의 힘으로 개척해나가는 자주의 새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지배와 예속의 희생물로 되였던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의 많은 나라들과 인민들이 무장투쟁으로 나라의 독립을 이룩하고 새 사회건설의 길에 들어섰다.

우리 공화국의 창건이 선포되던 그때 세계지도에 표기된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의 독립국가들의 수는 불과 20여개에 달하였다.그러나 1950년대에 들어와 근 10개 나라가 독립국가의 대렬에 들어섰다.

1960년대는 그 어느 년대보다 자주독립의 물결이 세차게 굽이친 시기였다.당시 아프리카대륙에서만도 30여개 나라들이 독립을 이룩하였다.

1970년대에도 적지 않은 나라들이 민족적독립을 쟁취하였다.

세계정치구도는 크게 변하였다.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체계는 완전히 붕괴되였다.지난날 제국주의, 식민주의자들의 지배와 예속밑에 있다가 독립을 이룩한 많은 나라와 민족들이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갔다.《암흑의 대륙》으로 불리우던 아프리카에서는 자주와 번영의 새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

년대와 년대를 이으며 일어난 이런 놀라운 변화에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를 환히 밝혀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본보기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크나큰 업적이 깃들어있다.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시여 인류자주위업수행에 특출한 공헌을 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성스러운 혁명력사는 세기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