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9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사회주의운동의 전진을 힘있게
추동하신 불멸의 업적

 

조선로동당은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자주시대를 선도해나가는 가장 혁명적인 당이다.세계사회주의운동이 승승장구할 때에나, 시련을 겪을 때에나 조선로동당은 언제나 변색을 모르고 시대의 기관차가 되여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왔다.

진보적인류는 랭전종식을 전후하여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붉은기가 내리워졌을 때 위기에 빠진 세계사회주의운동을 구원하고 자주의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시킨 조선로동당의 거대한 공적을 지금도 추억하고있으며 길이길이 전해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좌절을 겪고있던 엄혹한 시기에 주체의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의 진리성과 우월성을 리론실천적으로 확증함으로써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전진을 추동하였습니다.》

성스러운 붉은 기폭에 마치와 낫, 붓을 아로새긴 조선로동당은 우리 인민과 혁명, 조국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자주, 사회주의의 한길로 현명하게 령도하여왔다.그뿐이 아니다.우리 당은 인류의 자주위업,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운명도 함께 걸머지고 자기의 사명을 훌륭히 수행하여왔다.

1980년대말-1990년대초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책동에 의해 여러 나라들에서 총소리 한방 울려보지 못하고 사회주의가 붕괴되는 비극적사태가 일어났다.제국주의반동세력은 세계사회주의운동안에서 일어난 혼란상태를 기화로 하여 침략과 압살의 예봉을 우리 공화국에 돌리면서 사회주의의 《종말》이 력사의 필연인것처럼 요란하게 선전하였다.참으로 엄혹한 시기에 조선로동당은 인류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수호하고 그 진리성과 우월성을 과학적으로, 실천적으로 확증하는 빛나는 업적을 이룩하였다.

우리 당은 사람위주의 사회주의,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는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우월하며 반드시 승리한다는것을 사상리론적으로 명확히 밝혔다.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자 세계사회주의운동안에서는 혼란이 일어났다.사회주의좌절현상은 왜 나타났으며 진정한 리상사회는 어떤 사회인가 등에 대한 문제점들을 놓고 갑론을박하였다.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은 자본주의야말로 《인류의 리상사회》, 《사회발전의 가장 높은 단계》라고 설교하였다.

어느 진보적정당이나 정치가, 리론가도 력사의 반동들이 떠벌이는 궤변에 된타격을 주지 못하였다.사회주의에 대한 과학적인 견해를 내놓지 못하였다.

오직 조선로동당의 창건자이시며 령도자들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만이 원쑤들의 궤변을 단호히 짓부시고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그 승리의 필연성을 굳게 심어주실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90년대초부터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스웨리예공산주의자로동당 위원장, 우루과이3월26일운동대표단, 브라질10월8일혁명운동대표단, 벨지끄로동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등 여러 나라 정당, 사회단체 대표단들과 당수들을 만나주시고 그들에게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게 된 근본원인과 주체사상에 기초한 우리 나라에서의 사회주의건설경험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면서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불패성에 대하여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 《사회주의는 과학이다》, 《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할데 대하여》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수많이 발표하시여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게 된 근본원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시고 사회주의위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위한 정당한 위업이며 인류가 사회주의에로 나아가는것은 막을수 없는 력사발전의 법칙이라는데 대하여 명백히 밝혀주시였다.그리고 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며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이라는데 대하여 철학적으로 론증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정력적이고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에 의해 사람위주의 사회주의,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가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우월하며 가장 위력한 사회주의로 된다는것, 그러한 사회주의는 과학성과 진리성으로 하여 반드시 승리한다는것이 철의 진리로 밝혀지게 되였다.사회주의의 영상에 먹칠을 하며 압살하려던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은 파탄을 면할수 없게 되였다.

조선로동당은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좌절이라는 력사의 돌풍에 휘말려들어 산산이 흩어져가던 혁명적이고 진보적인 당들을 하나로 굳게 묶어세워 사회주의재생을 위한 투쟁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그 기치가 바로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전진시켜나갈데 대한 평양선언이다.우리 당의 주동적발기와 노력에 의하여 력사적인 평양선언이 채택됨으로써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혁명적당들이 들고나갈 공동의 투쟁강령이 마련되였으며 세계사회주의운동은 일시적인 혼란상태를 끝장낼수 있었다.주체의 사회주의리념에 기초하여 대오의 조직적결속과 국제적련대성을 강화하면서 인류의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힘찬 진군을 계속할수 있게 되였다.

우리 당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의 필연성을 실천으로 확증하였다.

랭전종식후 조선반도는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와의 치렬한 대결장으로 되였다.제국주의련합세력은 우리 공화국을 기어이 압살함으로써 사회주의의 《종말》을 떠드는 저들의 궤변을 과학인것처럼 분칠해보려고 하였다.

조선은 사회주의의 보루였고 정의의 성새였다.조선의 힘이자 사회주의의 힘이였고 정의의 힘이였다.크지 않은 조선과 방대한 제국주의련합세력과의 대결은 말그대로 정의와 부정의간의 힘의 대결이였다.조선반도의 정세가 극도로 긴장해지고 우리 인민의 머리우에 전쟁의 먹장구름이 자주 드리워지군 하였다.봉쇄와 압력, 제재가 우리 나라의 경제발전과 우리 인민의 생존을 엄중히 위협하였다.그런 속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들을 단결의 중심, 령도의 중심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치였으며 추호의 주저와 동요도 없이 력사의 폭풍을 맞받아나아갔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의 위력으로 적들의 침략적기도를 걸음마다 짓부시고 언제나 승리만을 이룩하시였다.그토록 준엄하고 간고하였던 시기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시대를 펼쳐주신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영원불멸할 력사적업적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나라를 불패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키시려고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평생의 념원을 받들어 이 땅우에 부강번영하는 인민의 나라, 온 세상이 부러워하는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워가고계신다.

대담하고 통이 큰 결단과 특출한 외교지략,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보장에 거대한 공헌을 하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조선로동당의 존엄은 최상의 경지에서 빛나고있다.

준엄하면서도 성스러운 투쟁과정에 조선로동당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의 향도자이라는것을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하였다.세계 혁명적당들과 진보적인민들이 사회주의의 승리를 확신하며 힘차게 투쟁하고있다.

김경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