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9월 9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로씨야련방
평의회 의장을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9월 8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왈렌찌나 이와노브나 마뜨비옌꼬 로씨야련방평의회 의장을 접견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화국창건 70돐을 함께 경축하기 위하여 우리 나라를 방문한 마뜨비옌꼬의장을 열렬히 환영하시면서 반갑게 맞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의장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신 다음 기념촬영을 하시고 친선적인 담화를 하시였다.

마뜨비옌꼬의장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자기들의 체류일정에 대하여 깊이 관심해주시고 귀중한 시간을 내시여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여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였다.

석상에서 로씨야련방평의회 의장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보내온 로씨야련방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대통령의 따뜻한 인사와 친서를 정중히 전해드리였다.

마뜨비옌꼬의장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뿌찐대통령과 로씨야인민의 이름으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와 친선적인 조선인민에게 충심으로 되는 열렬한 축하와 축원의 인사를 드린다고 하면서 대통령의 위임을 받고 귀국을 방문하여 뜻깊은 경축행사들에 로씨야를 대표하여 참가하게 된것을 커다란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뿌찐대통령이 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축하의 인사와 훌륭한 친서를 보내준데 대하여 깊은 사의를 표하시고 대통령과 로씨야인민들에게 보내는 우리 당과 정부, 인민들의 따뜻한 인사를 전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로씨야련방평의회 의장의 우리 나라 방문을 다시한번 열렬히 환영하시면서 로씨야지도부가 공화국창건 70돐 경축행사에 련방평의회대표단을 파견해준데 대하여 사의를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로씨야련방평의회 의장과 담화하시면서 반도와 지역정세에 대한 로씨야지도부의 의중과 립장을 청취하시고 정세의 안정적발전을 위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시였으며 반도지역과 세계의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와 안전을 수호해나가는데서 두 나라가 긴밀히 협력하고 보조를 함께 해나갈데 대하여 견해를 같이하시였다.

담화에서는 또한 선대지도자들이 마련해주신 전략적이며 전통적인 조로친선관계를 변함없이 고수하고 지속적으로, 건설적으로 발전시켜나가며 의회호상간 협조를 비롯하여 전반적인 쌍무관계를 보다 밀접히 하고 확대강화해나갈데 대한 두 나라 최고지도부의 립장과 의지가 피력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마뜨비옌꼬의장과 훌륭한 대화를 나눈데 대하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시면서 우리 나라 체류기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따뜻이 말씀하시였다.

담화는 시종 친선적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