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9월 1일 로동신문

 

조선을 누리에 빛내이신 절세의 애국자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조용히 그 이름 부를 때면 가슴은 터질듯 긍지로 부풀고 눈굽은 쩌릿이 젖어드는 위대한 어머니조국, 이 땅의 천만아들딸들의 자주적삶의 터전이고 긍지이며 미래인 우리의 공화국이 자기의 탄생을 선포한 때로부터 어느덧 일흔돌기의 년륜이 새겨지고있다.

온 나라가 환희와 열정으로 들끓는다.준엄한 력사의 폭풍우를 헤치며 자기의 행로우에 언제나 세기적인 변혁과 빛나는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위대한 인민의 긍지와 자부가 내 나라의 푸른 하늘가에 차넘친다.9월의 대축전장에 자랑찬 로력적선물을 안고 떳떳이 들어설 일념으로 심장의 피 끓이는 천만군민의 장엄한 기상 누리를 진감하고있다.

우리 조국의 위대한 력사와 오늘의 눈부신 현실,

그것은 우리 인민에게 참으로 깊은 감회를 불러일으킨다.

우리 혁명의 자랑찬 로정은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신 절세위인들의 위대한 맹세로 시작되고 이어지는 성스러운 행로이다.

남산의 푸른 소나무를 바라보시며 이 한몸 싸우다 쓰러지면 대를 이어 싸워서라도 나라의 독립을 이룩하고야말 지원의 뜻을 새기신 김형직선생님의 맹세, 조국해방의 큰뜻을 품으시고 압록강을 건느시며 조선이 독립하지 않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으리라는 비장한 결심을 다지신 어버이수령님의 맹세,

그 고결한 맹세와 더불어 룡남산에서 다지신 위대한 장군님의 맹세는 어버이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완성하실 철석의 의지를 온 세상에 선포한 력사의 선언이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날부터 조선혁명을 책임진 주인이 되겠다는 굳은 결심을 품으신 장군님께서는 한평생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 사회주의조국을 수호하고 빛내이시였으며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조국과 인민을 위한 애국헌신의 길을 이어가시였습니다.》

푸른 숲의 설레임소리에 못 잊을 사연 끝없이 실려오고 비약하는 내 조국의 거세찬 숨결이 밀물처럼 파도쳐오는 룡남산,

주체49(1960)년 9월 1일, 그 산마루에 오르시였던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모습이 우리의 눈앞에 숭엄히 어려온다.

력사의 그날 아침해는 키낮은 잡관목들사이로 펼쳐져있는 푸른 잔디밭우에 금빛해살을 뿌리고있었다.

우리 장군님의 안광에 깊은 추억의 빛이 어리였다.

해방후 본청사건설이 한창이던 나날 어버이수령님과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을 모시고 오르시였던 잊지 못할 그 언덕이였다.

지난날 산에서 싸울 때 그처럼 그려보던 인민의 대학이 오늘 여기에 건설된다고 기뻐하시던 그날의 어머님의 모습, 어서 커서 이 대학에서 공부하여 아버님을 잘 받들어야 한다고 하시던 절절한 당부…

잠시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저으기 흥분된 어조로 학생들에게 조선혁명을 책임진 주인이 되여 수령님의 위업을 대를 이어 받들어나가는것은 시대와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우리의 숭고한 의무이라고 하시며 이렇게 선언하시였다.

위대한 태양의 나라 조선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자, 이것은 나의 드팀없는 신념이고 의지입니다.

그이의 열화같은 사상감정은 불후의 고전적명작 《조선아 너를 빛내리》로 터져올랐고 노을이 불타는 룡남산의 하늘가로 힘있게 울려퍼졌다.

조선아 너를 빛내리!

절세의 애국자만이 한 나라, 한 민족을 가슴에 품어안는 위대한 언약을 남길수 있다.우리 장군님께서 숭고한 사명감으로 온넋을 불태우신 조국, 그것은 곧 어버이수령님의 품이였고 사랑하는 인민이였으며 후손만대의 삶이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모신 조국은 이 세상에서 가장 존엄높은 나라가 되여야 한다는 철석의 의지, 가장 순결하고 성실한 인민이 사는 이 땅은 두려운 적이 없는 가장 부강하고 강위력한 나라가 되여야 한다는 투철한 민족적자존심, 어버이수령님 마련해주신 터전우에서 조국과 민족을 세기의 령마루로 이끌어올리실 산악같은 배짱이 우리 장군님의 피끓는 가슴에서 드놀지 않을 결심으로 굳어졌다.

위인의 맹세는 세월이 흐를수록 그 의미가 부각되는 법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김일성종합대학에서 혁명활동을 벌리시는 나날 심오한 사색과 탐구,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혁명과 건설에서 차지하는 수령의 지위와 역할을 새롭게 밝히시고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의 독창성을 론증하시여 로동계급의 혁명사상발전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어은동군사야영의 나날 정력적인 활동을 벌리시며 주체의 군사사상리론과 전법들을 종합체계화하시고 발전풍부화하신 그이의 공적은 또 무슨 말로 다 칭송할수 있으랴.

력사의 한순간이라고 할수 있는 4년, 그 짧은 기간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보통사람들이 수십년 아니 한생을 다 바쳐도 오르지 못할 인류지성의 최절정에 오르시였으며 탁월한 령도자로서의 높은 자질과 품격을 완벽하게 갖추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우리 조국을 불패의 강국으로 빛내이기 위한 투쟁에서 획기적전환을 가져온 력사적사변이였다.

얼마나 위대한 령도의 날과 달들이 흘렀던가.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에 의하여 당사업은 물론 정치, 군사, 경제, 문화, 외교 등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변혁이 일어나고 부강조국건설의 일대 앙양기가 펼쳐졌다.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강령의 선포와 전당김일성주의화, 전군김일성주의화강령의 제시, 속도전의 방침을 구현한 창조와 건설의 전성기와 세계를 경탄시킨 문학예술혁명, 무적필승의 강군으로 자라난 조선인민군의 필승의 기상과 수령, 당, 대중의 혼연일체…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전변들은 그 하나하나가 한 나라, 한 민족의 면모를 근본적으로 일신시키고 새로운 높이에 올려세우는 중대한 사변들이였다.초인간적정력으로 인류지성의 무한대한 령역을 정복하시며 주체의 원리들을 종합체계화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같은 열정과 헌신속에서 세계사적가치를 가지는 불멸의 로작들이 수없이 태여났다.

영화혁명, 가극혁명, 연극혁명의 불길이 타올라 20세기 문예부흥기가 장엄히 펼쳐졌다.창광거리, 문수거리, 광복거리를 비롯한 현대적인 거리들이 일떠서고 주체사상탑, 개선문, 인민대학습당 등 수많은 기념비적건축물들이 솟아나 수도의 모습이 천지개벽되였다.

사나운 시련의 폭풍길에서도 조국과 인민의 운명에 대한 책임감을 추호도 잊지 않으신분, 오히려 그 책임감을 더욱 심장깊이 간직하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심각한 굶주림과 추위, 동력난을 겪고있는 북조선이 존재한다는것자체가 기적이다.》

이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이 어버이수령님을 잃고 피눈물의 언덕을 넘어야만 했던 고난의 행군, 강행군의 나날 어느 한 나라의 잡지에 실린 글이다.

아마 그때처럼 우리 장군님께서 조국과 인민의 운명문제를 두고 그토록 마음쓰신적은 없었을것이다.어버이수령님께서 한평생을 바쳐 마련하신 우리 사상, 우리 제도, 우리의 위업을 어떻게 지키며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구원할 출로는 어디에 있는가.

언제인가 고난의 행군시기를 추억하시던 우리 장군님의 절절한 음성이 지금도 귀전에 들려오는것만 같다.

나는 인민들이 식량이 없어 고생을 하고 공장, 기업소들이 제대로 돌아가지 못하는것을 보면서도 잘살게 될 래일에는 우리 인민들이 나를 리해할것이라고 생각하며 수령님의 유산인 사회주의를 끝까지 지키기 위하여 한해에도 수십번씩 철령과 1211고지, 오성산의 칼벼랑길을 넘고넘어 전선시찰의 길을 걸었습니다.고난의 행군 전기간 나는 수령님께서 그토록 사랑하시던 인민, 수령님께서 맡기고 가신 조선을 지켜야 한다는 각오, 우리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서는 그 무엇도 서슴지 않겠다는 사생결단의 의지를 안고 살았습니다.

자자구구 새길수록 누가 최후에 웃는가 보자,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것이라는 필승의 락관을 지니시고 선군혁명천만리를 종횡무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빨찌산식강행군자욱이 눈굽뜨겁게 되새겨진다.

그이께서는 병사들을 위한 길이라면 천리길이 아니라 만리길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전선시찰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였다.

자신께서는 인민군군인들을 찾아 우리 나라의 령이란 령은 다 넘었고 산이란 산은 거의다 올라가보았다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 인민군부대들을 찾아 이른새벽에도 가고 깊은 밤에도 갔으며 눈오는 날에도 가고 비오는 날에도 갔다고, 최고사령부는 언제나 전선에 있었다고 하신 우리 장군님의 말씀이 가슴을 친다.

너무도 오래동안 입으시여 얇아진 솜옷으로 강추위를 이겨내시며, 수수한 잠바옷깃을 땀으로 적시며 초소와 초소를 끊임없이 찾으시여 병사들을 사랑의 한품에 안아주시고 일당백의 용사들로 키워주신 우리 장군님이시다.년년이 사시장철 이어가신 그 길에서 우리 장군님께서는 만사람의 가슴을 울리는 쪽잠과 줴기밥, 야전식사와 야전리발과 같은 혁명일화들을 무수히 남기시였다.

험준한 산발들의 깊은 어둠속에, 새벽고요속에 자신의 로고를 묵묵히 묻으시며 병사들을 찾고찾으신 그이의 무한한 헌신의 세계를 무엇으로 다 헤아릴수 있겠는가.

참으로 우리 장군님의 비범한 령도는 인민군대가 력사의 온갖 도전과 난관을 짓부시고 군사강국의 기둥, 조국번영의 강력한 전위대로 억세게 강화발전되여 조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칠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

사회주의강국건설!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쓰러졌을 최악의 역경속에서 우리 장군님 아니시면 누가 이런 장쾌한 승리의 대통로를 열어놓을수 있었겠는가.단순히 고난을 견디여낼것이 아니라 최강국의 높이에로 치달아올라야 한다는 불세출의 위인의 위대한 신념과 고결한 헌신이 있어 우리 조국은 고난의 천리를 행복의 만리로 이어놓으며 불패의 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할수 있었다.

지구를 박차고 날아오른 인공지구위성들, 온 나라에 우후죽순처럼 일떠선 수많은 기념비적창조물들, 이 땅우에 장엄히 펼쳐진 새 세기 산업혁명…

정녕 그 하나하나의 자랑찬 성과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천만고생과 맞바꾼 고귀한것이며 그이께서 뿌려주신 씨앗에서 움트고 열매맺은것이였다.하기에 지금도 우리 군대와 인민은 김정일애국주의가 안아온 자립경제의 튼튼한 토대와 만년재부들이 커다란 은을 내고 우리 장군님께서 눈물겨운 헌신으로 뿌려놓으신 만복의 씨앗들이 알찬 열매로 주렁지는 희한한 현실을 보면서 우리가 얼마나 걸출하신분을 령도자로 모시고 살며 투쟁해왔는가를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

맹세와 실천을 일치시키신 희세의 령도자, 바로 여기에 우리 장군님의 특출한 위인상이 있고 우리 조국과 인민의 더없는 행운이 있다.

우리 인민은 영원히 잊지 않을것이다.언제 어디서나 사랑하는 조국과 인민을 마음속에 안고 사신분, 자신을 위하여 바치신 순간이란 하나도 없고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서만 생을 초불처럼 불태우신 절세의 애국자, 위대한 맹세와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그처럼 고결하고 강의한 령도자의 혁명생애를.

우리 민족이 맞이한 또 한분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그이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개척하시고 령도하여오신 주체혁명의 길을 끝까지 걸어나감으로써 수령님들의 혁명령도사가 변함없이 흐르도록 하실 철석의 맹세를 다지시고 우리 혁명을 백전백승의 한길로 줄기차게 이끌어나가신다.

우리 당은 이민위천의 한생으로 인민을 키우시고 조선을 빛내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사상과 업적을 귀감으로 삼고 인민을 사랑하고 인민을 위하여 투쟁할것이며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실현해나갈것입니다.

이런 숭고한 뜻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이 전면적으로 실현되는 격동의 시대, 인민의 꿈과 리상이 나날이 꽃펴나는 공화국의 최전성기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우리 군대와 인민은 그이따라 꿋꿋이 걸어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행군길에서 절세위인의 령도가 얼마나 거창한 창조와 변혁을 낳고 풍만한 열매를 안아오는가를 페부로 절감하였으며 대를 이어 누리는 수령복, 장군복, 태양복이 있어 인민의 삶과 행복의 요람인 우리 공화국, 불패의 사회주의조국의 위상이 영원히 누리에 빛난다는것을 확신하였다.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천리혜안의 예지와 특출한 안목, 무비의 담력과 배짱,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을 천품으로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모시고있기에 위대한 조선인민의 앞길이 그리도 밝고 창창한것이다.

우리 공화국의 힘이시고 위대한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념원은 이 땅에 빛나는 현실로 꽃펴날것이며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이 실현되는 그날은 찬연히 밝아올것이다.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대비약, 대혁신을 창조하며 천만군민이여, 최후승리를 향하여 총돌격 앞으로!

글 본사기자 김성남
사진 본사기자 리동규